얼왕 초기 힐러들 숙련도가 낮을때, 드림워커 HP가 30~40%까지 빠진 경험 다들 있을거임.



드림워커는 쫄이 없을때도 피가 닳는데, 이는 내부 '악몽구름'의 틱뎀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기 때문.

악몽구름은 최대 14개까지 생성되며 / 피격데미지는 개당 8000(뎀감x) / 틱뎀 간격은 약 3초

즉, 3초마다 14x8000=112,000 의 데미지가 드림워커한테 들어감.

(악몽구름의 '악몽'데미지에 노출되어있는 드림워커)







악몽구름이 드림워커에게 피해를 입힌다.

→ 뒤집어 생각해보면, '악몽구름이 적으면 드림워커의 피격데미지가 낮아진다' 도 성립합.

실제로 그래프를 보면, 힐러들이 내부 들어갈때마다 드림워커 피격데미지가 낮아짐.


(힐러 악몽구름 버프획득 = 드림워커 악몽 피격데미지 감소)







이론상 14개의 구름을 전부 먹으면 드림워커 피격데미지를 0으로 만드는것도 가능함.

포탈 진입가능시간은 10초 / 내부 활동시간은 '입장 후' 20초.

→ 포탈 열리자마자 힐러 전원 들어가고, 8초뒤 포탈 닫힐즈음 딜러1명을 더 넣음

→ 20초 지나서 힐러들이 나가면, 늦게들어온 딜러는 8초동안 구름 남은거 마무리. 드림워커 구름피격데미지 0 완성.


(고흑1 늦게진입하며 버프 획득, 구름 완전히 제거.)
(복술님...?)


(드림워커 피격데미지 0 도달)







다만, 이러한 플레이에는 몇가지 제약이 붙음.



첫째, 포탈은 8개만 열림. 따라서 힐러 8명을 넣는 공대는 적용이 불가능함.

힐러1명 늦게 넣어서 본문처럼 할 수도 있는데, 크게 의미는 없어보임. 늦게 들어온 힐러는 그만큼 중첩을 적게 쌓아서 힐로스가 더 클듯.



둘째, 포탈 간격은 45초인데, 구름 리젠시간은 40초임. 즉, 위처럼 구름을 약간 늦게 먹어버리면 "다음 진입시 구름이 없음"

따라서, 제일 마지막 진입시에만 본문과 같은 플레이를 해야 함.





정리하면

1. 드림워커에서

2. 7명 이하 힐러를 넣는 공대에서

3. 마지막 포탈에, 딜러 한명이 늦게 들어가서, 잔여 구름을 정리하면

→ 드림워커 피격데미지가 줄어들면서 킬타임이 미세하게 빨라짐.





근데 정작 킬타임에 목숨거는 공대는 8힐 전부 우겨넣을테니, 미세한 팁에 그칠듯. ㄲㅂ




※ 추가로, 수사는 드림워커에게 쿨마다 보호막 넣어주면 좋음. 악몽구름 데미지 흡수해서 유효힐로 들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