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aoeah.com/news/3179--wow-cataclysm-classic-dps-tier-list--best-cataclysm-ranged--melee-dps-rankings


WoW 클래식 대격변 근접 DPS 티어 목록

우선, WoW 클래식 대격변의 근접 DPS 순위에 집중해 보겠습니다. 이 특정 목록은 레이드 성능, 클래스가 레이드에 포함될 가능성, 평균 레이드의 전반적인 성능 및 각 클래스가 테이블에 가져올 수 있는 고유한 이점을 기반으로 합니다.


1. 징벌 성기사(S등급)

성능: 강력한 단일 대상 피해, 우수한 버스트 단계

유틸리티: 데미지 3% 버프, 다양한 오라, 강력한 개인 유틸리티 제공

평결: 모든 조합에서 수배됨

응보 성기사는 강력한 공격대 유틸리티와 인상적인 단일 대상 수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또한 강력한 개인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가져오는 가장 중요한 이점은 첫 번째 공격대에서는 부족한 3% 피해 버프입니다. 따라서 숙련된 응징 성기사를 찾으면 '모든 조합에서 수배'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야성 드루이드(고양이/곰 하이브리드)(A 티어)

성능: 높은 단일 대상 피해량, 스냅샷에 탁월함

유틸리티: 하이브리드 탱크 능력을 갖춘 다용도, 무리의 리더 버프 제공

평결: 모든 조합에서 수배됨

야성 드루이드는 독특한 사례를 제시합니다. 순수한 DPS로서 경쟁이 매우 치열하며, 특히 Rip으로 스냅샷을 마스터하는 사람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잘 플레이한 야성 드루이드는 탁월한 DPS를 달성하여 '매우 실행 가능' 등급을 매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탱킹을 위해 표범 변신과 곰 변신을 전환할 수 있는 야성 드루이드는 특히 10인 그룹에서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이 하이브리드는 다재다능함과 다중 탱크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든 조합에서 필요'합니다.


3. 암살 도적(A등급)

성능: 강력한 단일 대상 피해, 일관된 성능

유틸리티: 제한된 습격 유틸리티, 개인 생존 가능성이 뛰어남

평결 : 매우 실행 가능

암살 도적은 단일 대상과의 전투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여 인상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이들은 확장 초기에 강력해지며, 확장 전반에 걸쳐 관련성을 유지합니다. 비록 상당한 레이드 버프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데미지 출력은 '매우 실행 가능'하다고 분류하기에 충분합니다.


4. 컴뱃 도적(A티어)

성능: 클리브 기회가 있는 전투에서 강함, 단일 대상을 집중적으로 공격함

유틸리티: 기절과 방해를 통해 적당한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평결 : 매우 실행 가능

Combat Rogues는 뛰어난 단일 표적 공격과 2표적 가르기 능력을 갖춘 틈새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속 학살과 같은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등 올바른 조건이 주어지면 엄청나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또한 '매우 실행 가능한' 범주에 속합니다.


5. 부정한 죽음의 기사(A등급)

성능: 강력한 지속 AoE 및 단일 대상 피해

유틸리티: 겨울의 뿔피리 및 대마법 구역 가져오기

평결 : 매우 실행 가능

Unholy DK는 단일 대상 DPS의 강자이며 Horn of Winter와 같은 귀중한 버프를 제공합니다. 또한 질병과 죽음과 부패가 시작되면 지속적인 AoE 쪼개짐을 제공합니다. 확장팩 전반에 걸쳐 일관된 성능을 제공하는 Unholy DK는 '매우 실행 가능'합니다.


6. 프로스트 데스 나이트(A티어)

성능: DPS의 Unholy와 비슷하며 온디맨드 버스트가 뛰어납니다.

유틸리티: Remorseless Winter를 통해 카이팅 도구와 AoE 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평결 : 매우 실행 가능

Frost DK는 처음에는 '플레이 가능'한 것으로 간주되었지만, 추가로 고려하면 해당 기능이 Unholy 대응 기능과 훨씬 더 가깝습니다. DPS에서 Unholy와 일치하며 우수한 카이팅 도구 및 AoE 기절 능력과 같은 뛰어난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Frost DK는 '매우 실행 가능'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7. 무기 전사(A티어)

성능: 강력한 즉시 피해, 다양한 전투 유형에 걸쳐 다재다능함

유틸리티: 전투의 외침과 집결의 함성 제공

평결 : 매우 실행 가능

무기 전사(Arms Warriors)는 즉각적인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확장팩에 등장합니다. Battle Shout 및 Rallying Cry와 같은 유용한 공격대 버프를 제공합니다. 단일 대상, 폭발적인 AoE 및 절단 피해에 대한 다재다능함은 고유한 클래스 능력을 가져오지 않더라도 '매우 실행 가능한' 범주에 속합니다.


8. 강화 주술사 (B티어)

성능: 전체적으로 일관되고 AoE 상황에서 탁월함

유틸리티: 공격력 증가를 포함한 버프를 위한 다양한 토템을 제공합니다.

평결: 플레이 가능

고양 주술사는 여러분이 Cataclysm Classic에서 즐기고 플레이할 의도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특별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단일 대상 피해량 측면에서 고양 주술사는 중상급입니다. 다양한 버프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공격력 향상 및 다용도 토템과 같은 귀중한 버프를 제공합니다. 괜찮은 버스트와 지속적인 AoE 쪼개짐을 제공하지만 이러한 강점은 초기 공격대 단계에서는 덜 중요합니다. 전반적으로 고양 주술사는 '플레이 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들은 최상위에 있지는 않지만 확실히 최하위에도 있지 않기 때문에 공격대 구성을 위한 확실한 선택이 됩니다.


9. 잠행 도적(B등급)

성능: 후반 단계에서 힘을 얻습니다. 복잡한 회전

유틸리티: Shadow Dance로 그룹 스텔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평결: 플레이 가능

잠행 도적은 처음에는 최상위 수준이 아닐 수 있지만 불의 땅과 같은 후반 단계에서 경쟁력을 확보하여 매우 경쟁력이 높아집니다. 이 사양은 여러 디버프를 관리해야 하며 추가 유틸리티를 제공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잘 플레이하면 탁월합니다. 잠행 도적은 일반적으로 볼 수 없으며 복잡성이 경험이 부족한 플레이어를 방해할 수 있다는 경고와 함께 '플레이 가능'으로 표시됩니다.


10. 퓨리 워리어(C티어)

성능: 처음에는 약하게 시작하고 이후 단계의 장비와 함께 잘 확장됩니다.

유틸리티: 기절 및 방해 기능이 있는 Arms와 유사합니다.

평결: 초기에는 평균 이하였지만 나중에는 매우 실행 가능해집니다.

Fury Warriors는 확장팩에서 성장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들은 무기 전사들과 경쟁할 수 있는 드래곤 소울 레이드와 같은 후반 단계에서 빛을 발합니다. 그러나 그때까지는 Arms가 단순히 우월합니다. 따라서 Fury Warriors는 '평균 이하' 등급을 받았지만 그 자체로 '나쁜' 클래스가 없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숙련된 Fury Warrior는 여전히 평균적인 Arms Warrior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WoW 클래식 대격변 원거리 DPS 티어 목록

Cataclysm 근접 DPS 티어 목록에 이어 비슷한 기준을 적용하여 원거리 DPS 성능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매개변수에는 공격대 성능(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은 DPS를 기여하는지), 공격대에 가져오는 것, 전반적인 바람직성 및 플레이 가능성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원거리 DPS 클래스와 사양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암흑사제(S등급)

성능: 높은 데미지 출력, 멀티 도트에 강함

유틸리티: 공격대 치유, 희망의 찬가, 전반적인 다용도성

평결: 모든 컴포지션에서 수배됨

암흑 사제는 높은 피해량, 강력한 다중 도트 기능, 공격대 치유 및 희망의 찬가와 같은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캐스터가 많은 공격대 조합에서 탁월하며 다용성과 확장성으로 인해 모든 조합에서 필요합니다.


2. 서바이벌헌터(S티어)

성능: 지속적인 손상 및 뛰어난 유용성

유틸리티: 뛰어난 공격대 유틸리티를 제공하며 확장팩 전반에 걸쳐 효과적입니다.

평결: 모든 컴포지션에서 수배됨

생존 사냥꾼은 일관된 피해와 뛰어난 공격대 유틸리티를 제공하며 확장팩 전반에 걸쳐 효과적입니다. 처음에 나는 모든 조합에서 매우 실행 가능한 것과 원하는 것 사이에서 논쟁을 벌였지만 전반적인 기여를 고려할 때 그들은 모든 조합에서 원하는 대로 자리를 얻었습니다.


3. 파이어메이지(A티어)

성능: 느리게 시작되지만 확장성은 뛰어납니다.

유틸리티: 막대한 피해량 출력

평결: 매우 실행 가능

Fire Mages는 신속과 숙달과 같은 필수 능력치가 부족하여 레벨 85에서 시작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아이템 레벨이 346~350 정도에 도달하면 Arcane보다 성능이 크게 향상되기 시작합니다. 그 시점부터 모든 장비 업그레이드는 Fire Mage의 공격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공격대 구성에 매우 유용하게 만듭니다.


4. 악마 흑마법사(A등급)

성능: 높은 버스트 AoE, 안정적인 단일 대상 손상

유틸리티: 다양한 만남을 위한 강력한 기본 선택

평결: 매우 실행 가능

악마는 대격변의 대부분의 전투에서 기본 흑마법사 사양으로 설정됩니다. 높은 버스트 AoE와 견고한 단일 대상 피해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만남에 매우 적합합니다.


5. 조화 드루이드(붐킨) (A Tier)

성능: 강력한 AoE 손상, 일관된 성능

유틸리티: 전투 부활, 정신 자극, 야생 버섯

평결: 매우 실행 가능

Boomkins는 야생 버섯을 통해 뛰어난 전투 부활 유틸리티, 정신 자극 및 강력한 AoE 피해를 제공합니다. 그들의 툴킷과 손상 출력은 매우 실행 가능한 범주에 속합니다.


6. 엘리멘탈 샤먼(엘레 샤먼)(A티어)

성능: 처음부터 강력하며 등급 보너스로 향상됩니다.

유틸리티: 주문력 버프, 토템, 앙크, 블러드러스트

평결: 매우 실행 가능

Elemental Shaman은 강력한 문에서 나와 더 빠른 Lightning Bolt 및 Firelands의 거의 영구적인 Fire Elemental과 같은 등급 보너스를 통해서만 더 좋아집니다. 또한 주문력 버프, 토템, Ankh 및 Bloodlust를 제공합니다. 엘레 샤먼은 매우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보스 메커니즘을 처리하기 위한 독특한 툴킷을 제공합니다.


7. 아케인메이지(B티어)

성능: 초기에는 강하고 나중에는 떨어짐

유틸리티: 데미지 3% 버프 제공

평결: 플레이 가능

Arcane Mages는 확장팩 초기에 강력하게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마법사는 장비에 따라 더 잘 확장되는 Fire로 전환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준비될 때까지 Arcane을 플레이합니다. Arcane은 공격대에 3%의 데미지 버프를 제공하지만, Firelands와 같은 콘텐츠를 다룰 때는 추가 데미지 출력을 위해 Fire Mage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할 것입니다. 따라서 Arcane Mage를 플레이 가능하지만 최상위 수준은 아닌 것으로 분류하겠습니다.


8. 고통의 흑마법사(B등급)

성능: DoT 유지 관리를 통해 다중 대상 시나리오에서 탁월함

유틸리티: 여러 대상과의 조우에 강함

평결: 플레이 가능

고통은 대부분의 공격대 전투에서 흑마법사의 기본 사양이 아니지만, 여러 적에게 DoT를 유지할 수 있는 다중 대상 시나리오에서 빛을 발합니다. 상황에 따른 효율성에도 불구하고 특정 전투 외에는 피해량 측정기가 최고 수준이 아니어서 플레이 가능한 것으로 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9. 파괴흑마법사(B티어)

성능: 정적 전투에서는 고통에 약간 뒤지고, AoE에서는 뒤떨어집니다.

유틸리티: 암흑 및 화염 버프(스펙에 따라 고유하지 않음)

평결: 플레이 가능

파괴 흑마법사는 덜 일반적이며 Icy Veins와 같은 소식통에 따르면 움직임이 적은 전투에서는 고통보다 약간 뒤처지고 AoE 상황에서는 크게 뒤떨어집니다. 그들은 공격대에 Shadow와 Flame을 가져오지만, 이는 그들의 전문화에 고유한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Destruction Warlocks도 플레이 가능한 범주에 속합니다.


10. 야수 사냥꾼(B티어)

성능: 적당한 데미지, 펫을 통해 필요한 버프 제공

유틸리티: 애완동물을 통해 거의 모든 공격대 버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평결: 플레이 가능

야수 사냥꾼은 공격대에 필요한 거의 모든 버프를 애완동물을 통해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 가능한 것으로 표시됩니다. 데미지가 최고 수준은 아니지만 공격대 구성에서 특정 버프가 누락되었을 때 사용하는 사양입니다.


11. 프로스트 메이지(F티어)

성능: PvE에서 확장성이 부족합니다.

유틸리티: PvP에 최고

평결 : 나쁘다

안타깝게도 Frost Mage는 처음으로 나쁜 순위를 얻었습니다. 이들은 주로 대격변의 PvP 사양이며 PvE 피해에 맞게 확장되지 않습니다. 특정 영웅 던전과 같이 제어가 필요한 짧은 순간이나 전투에서는 유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공격대 시나리오에서는 Frost Mage가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12. 마크스맨 헌터(F티어)

성능: 단일 대상 손상이 좋지만 AoE 및 유틸리티가 부족합니다.

유틸리티: 다른 헌터 사양에 비해 제한적

평결 : 나쁘다

Marksman Hunters는 단일 대상 피해에 탁월하지만 AoE 및 유틸리티에서는 다른 사냥꾼 사양보다 뛰어납니다. 다른 사양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할 정당한 이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나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