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4.0.1]

- 탄약이 삭제되었습니다.
- 불러낼 수 있는 야수가 다섯 마리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수 부르기 능력으로 언제든지 다섯 마리의 야수 중 하나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 마나 대신 집중을 사용합니다.
- 1 레벨부터 야수와 함께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야수 우리에 야수를 20마리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우리로 들어간 야수는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패치 4.0.3]

- 특수 공격의 공격력이 평균 무기 속도에 기반한 공격력으로 보정됩니다(산탄 사격 제외).
- 야수 겁주기: 사용 가능 레벨이 14에서 36으로 높아지고 훈련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 공격 저지: 사용 가능 레벨이 36에서 78로 높아지고 훈련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 철수: 사용 가능 레벨이 78에서 14로 낮아지고 훈련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 문양
- 야수 겁주기, 공격 저지, 철수에 영향을 미치는 문양의 레벨 요건이 이들 능력의 레벨 요건 변화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만족함 및 소진과 같은 효과를 이미 받은 플레이어에게 심장부 사냥개의 능력인 고대의 격분 사용 시 고유의 약화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 일부 소환수가 더는 질주 능력을 잃지 않습니다.


[패치 4.0.6]

- 조준 사격에 적용되는 무기 공격력이 150%에서 200%로 증가하였습니다. 추가로 기본 시전 시간이 3초에서 2.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신비한 사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탈것에 타고 있는 중에도 야생의 상, 매의 상, 여우의 상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이동 중에도 자동 사격이 가능합니다.
- 덫 발사, 견제 사격, 야수 겁주기를 사용하면 자동 사격이 취소됩니다. 이동 중 자동 사격이 켜져 있을 때 군중 제어 기술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루어진 변경입니다.
- 충격포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공격 저지 능력이 이제 무기 막기 확률을 100% 증가시켜주는 능력이 아니며, 근접 공격이 빗나갈 확률을 100%만큼 증가시켜줍니다. 공격 저지 능력을 사용하면, 도적의 일부 능력처럼 무기 막기가 불가능한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무장 해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빙결의 덫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살상 명령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마무리 사격에 적용되는 전투력이 5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주인의 부름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35초로 감소하였고 사정거리가 25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추가로 시각 효과가 더 분명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날개 절단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야수
- 동물 조련사 특성으로 받는 전투력이 15%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 사격
- 키메라 사격의 전반적인 공격력이 약 5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야생의 화살(특화력): 특화력 1당 발동 확률이 약 17%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생존
- 검은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폭발 사격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사냥꾼과 야성 특성을 익혔을 때 증가하는 체력이 4/8/12%에서 5/10/15%로 증가하였습니다.
- 야생의 생활(지속효과) 특성을 익혔을 때 증가하는 민첩성이 15%에서 10%로 감소하였습니다.

 야수
- 사냥꾼 방어도의 70%가 야수 방어도에 적용됩니다. 야수 종류에 따라 방어도가 달라지지 않습니다.
- 혈암거미가 특수 능력인 거미줄 감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숭이의 버릇없는 손에 공격을 당한 대상이 피해를 받으면 정상적으로 버릇없는 손 효과에서 벗어납니다.

◆ 문양
- 문양: 충격포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충격포의 영향을 받는 대상은 최대 달리기 속도가 제한됩니다.

◆ 사냥꾼 버그 수정
- 조준 사격을 매크로로 사용했을 때도 발사! 강화 효과가 발동됩니다.
- 사냥꾼의 덫 기술로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위장술이 해제됩니다.
- 키메라 사격을 사용할 때, 투사체가 날아가는 효과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코브라 사격을 사용할 때, 독사 퍼뜨리기 특성으로 발동한 독사 쐐기의 지속시간이 정상적으로 증가합니다.
- 집중 사격의 주문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야생의 화살의 효과가 특화력 1당 일정하게 증가합니다.
- 남자 언데드 사냥꾼이 대상에게 발사하기 전에 시선을 딴 곳으로 돌리지 않습니다.

◆ 야수 수정
- 대격변에 추가된 몇몇 야수류에게 빠졌던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냥꾼이 근접 공격 사정거리 밖에 있어도, 야수가 물속의 적들과 싸웁니다.
- 고대의 격분이 저레벨 캐릭터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고대의 격분이 야수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혈암거미의 은총으로 잊혀진 왕의 축복을 덮어 썼을 때 저항력을 부여하는 강화 효과가 생깁니다.
- 야성 특성에 속하는 개와 여우과의 야수들도 돌진에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 지상의 야수들도 기동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약탈이 기절의 점감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언데드 사냥꾼의 단축 바에 처음부터 야수 되살리기가 있습니다.
- 야수 기술창에서 독사의 신속함의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혈암거미에게 빠졌던 특수 능력이 추가됐습니다.
- 공포의 화염거북이 쓰는 껍질 방패의 시각 효과가 커졌으며, 시전 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먼지 구름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이 꼬리 흔들기에 유사하게 조정되었습니다. 두 능력은 각기 다른 야수가 사용하는 능력이고 동일한 효과를 가집니다.
- 캐릭터 창의 방어도 툴팁이 야수에게 적용된 방어도를 올바르게 보여줍니다.


[패치 4.1] - 잔달라의 봉기

- 근접 무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공격 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폭발의 덫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주인의 부름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일제 사격의 공격력이 250%만큼 증가했습니다.
- 야수 길들이기로 길들인 야수가 사냥꾼과 같은 레벨이 됩니다. 이전에는 길들인 야수의 레벨이 사냥꾼보다 3 레벨 낮았습니다.

◆ 야수
- 야수 충성도 및 만족도 시스템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야수의 만족도를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길들인 모든 야수가 만족도가 높을 때의 공격력을 보입니다.
- 피의 갈증이 만족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썩은 고기가 만족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경비견의 포효가 만족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먹이주기를 사용하면 야수의 생명력을 즉시 50%만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야수의 식성에 맞는 먹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 문양
- 문양: 동물 치료가 문양: 몸집 줄이기로 바뀌었습니다. 이 문양을 새기면 야수의 크기가 약간 감소합니다.

◆ 사냥꾼 버그 수정
 - 기술 시전 중에 대상이 죽어도 자동으로 다른 대상이 선택되지 않습니다.
- "자동 공격 중지" 옵션을 활성화하면, 조준 사격이나 고정 사격 시전 중에 대상이 바뀌어도 저절로 자동 사격이 나가지 않습니다.
- 적 플레이어에게 빙결의 덫을 사용하면 자동 사격이 저절로 취소됩니다.
- 공격 저지: 공격 저지를 사용하면 성기사가 사용하는 정의의 망치에 광역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견제 사격과 일제 사격이 정상적으로 40미터의 사정거리를 가집니다.
- 끈기 야수 기술인 가로막기의 사정거리가 늘어나, 이제 정상적으로 야수가 공격을 가로막습니다.
- 일제 사격이 정상적으로 1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킵니다.
- 야수의 행동 단축바가 가끔 저절로 잠기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산탄 사격의 방향 감각 상실 효과가 때때로 자동 사격으로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야수를 소환하면 집중이 0이 아니라 100인 상태로 소환됩니다.

◆ 사냥꾼의 알려진 문제점
- 일부 벌레가 특수한 야수의 기술인 잠복 공격을 사용할 때 시각 효과가 보이지 않습니다.
- 소환된 야수가 처음에는 정상적인 생명력 수치를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패치 4.2] - 전율하는 불의 땅

- 80레벨 이상 사냥꾼이 사용하는 일제 사격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37%에서 120%로 감소하였습니다.
- 이제 덫의 효과가 적중, 숙련, 주문 관통력, 전투력 등 사냥꾼의 능력치에 따라 정상적으로 증감합니다.

◆ 특성 전문화

▶ 사격
- 이제 신중한 조준 특성을 연마하면 대상의 생명력이 90% 이상일 때 치명타 적중률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80% 이상이었습니다.)

◆ 야수
- 새로운 희귀 야수 8마리가 추가되어, 특별한 야수를 길들일 기회가 생겼습니다. 가장 강력하고 희귀한 야수인 데스틸락을 최초로 길들이는 영광은 과연 어느 사냥꾼이 차지하게 될까요? 녹아내린 전초지와 하이잘 재생의 땅에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새로운 야수를 모두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끈기 야수의 특성인 가로막기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야수가 빠른 속도로 파티원에게 달려가 다음 근접 혹은 원거리 공격을 대신 맞고 야수 전체 생명력의 50%만큼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패치 4.3] - 황혼의 시간

- 거대한 이빨의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 과부거미 독의 치유량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야수
- 동물 조련사 특성으로 증가하는 전투력이 25%에서 30%로 증가하였습니다.

▶ 생존
- 폭발 사격의 공격력이 15% 증가하였습니다.

◆ 야수

- 잠복 공격의 공격력이 약 20% 증가하였으며, 광역 공격 범위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 냉기폭풍 숨결의 공격력이 약 20% 증가하였으며, 광역 공격 범위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패치 4.3.2]

- 매의 상으로 얻는 전투력이 약 35% 증가하였습니다.
- 공격 저지가 활성화되면 받는 피해도 30% 감소합니다.
- 검은 화살이 15초 동안 3초마다 피해를 입히는 대신, 20초 동안 2초마다 피해를 입힙니다. 하지만 총 피해량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실탄 장전이 신비한 사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따라서 신비한 사격을 사용해도 실탄 장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