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냥 제생각입니다만

10인 야죽 > 보
25인 보=죽=야

요렇게 될 거 같습니다

대격변 레이드 오픈 초기에 보기가 엄청 선호받았던것은
1. 파밍이 덜 되어있고 넴드 광역딜이 너프되기 전이라 공대 전체피해가 너무 아픈 와중 강력한 천수 (이때는 2분쿨)
2. 무적으로 중첩(시네스트라 새끼용 디벞 / 네지르 바람한기 / 알아키르 산성비, 산성비 중첩관리는 사실 죽탱이 좀 더 낫습니다만...) 을 푸는것,
3. (10인) 너프전 말로리악 브레스같은 일부구간에서 헌수+@로 패턴을 넘기는것 
4. 죽/야는 방어기제가 밸런싱이 덜 되어있었는데 비해 만방합에 가까운(검네황 템으로 만방합은 잘 안됐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안정적인 세팅으로 물리대미지 탱킹이 가능하며 서약까지 좋았던 점

이었습니다만,.. 이후 패치에서
 
보기 : 서약에 쿨이 생기고 천수 쿨이 늘어나는 너프를 맞는 와중
죽탱 : 죽격이 빗나가도 탱킹력엔 유효하며, 칼보가 전보다 좋은 패시브댐감이 되었고 뼈보상향, 혈형 방어도 상향
야탱 : 댐감 상향, 곰변체력 증가(=야방상향 및 딜상향), 야방 재설계, 공대버프 전투력 상향(야방에영향), 쇄포상향

으로 쭉 상향선만 탔어요. 
죽,야의 4.3 티어셋효과가 너무 인상적이어서 잊기 쉬운데 그냥 노티어 깡 탱킹력 자체도 무척 튼튼했습니다. 
딜량도 탱커중에선 야탱이 1등 죽탱이 2등이었던거같구요

그래서 10인 최강 탱조합은 죽탱메인에 딜스왑 야탱이고
천수의 효율이 좋아지는 25인쯤 가면 보기가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10인이어도 시네스트라에서는 새끼용 중첩을 지우는것과 천수의 메리트가 커서 보기티어가 좀 더 오르는데 이때는 적색의 정수효과를 거의 못받는편인 야탱보다 좋을거같다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