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흑 

사거리 30m -> 40m 로 변경 된 거 매우 체감 됨 영고 자체리듀스 20% 덕분에 딴딴해짐
영혼바꾸기 문양박고 도트복사 하는거 재밌고 영흡에도 크리가 터지게 변경 됨
딜은 그닥...만렙풀려서 검은의도 생기면 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 됨

암사 

단일딜이 상당히 강해졌고 특화도 때문에 정분이 딜사이클에 필수로 들어가게 변경 됨
죽음이 마격스킬로 변경되어서 상당히 강해졌고 마격탐 때 죽음 2연타 재밌음(빽뎀조심)
만렙 풀려서 사도 & 대천사(쿨기)까지 생기면 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 됨

냥꾼

세기말이라 무기빨을 생냥보다 잘 받는 사격으로 진행했고 재연마로 치명타 -> 가속 변경해서 
평타, 신사 알빠노하고 조사를 직접 시전하는 조사사격냥꾼으로 진행 함
폭덫 뒤져서 덫 신경 안쓰는거 좋고 기력클래스로 변경 되어서 지심구걸 할 필요 없어져서 좋았음
마격이 2연타로 나가긴 하는데 기존보다 너무 약해져서 맛 없음 
딜 사이클은 확실히 사격냥꾼이 생냥보다 쉬운 듯 하며 
현재 템 기준 사격냥이 생냥보다 고점은 더 높은 것 같음

야딜 

공대내에 야드가 있다면 전투시작과 동시에 요불 딸깍 하면 요불3중으로 들어가서
방가/약노/냥꾼랩터펫/조드요불3중첩 신경 쓸 필요 없어짐
요불청명 삭제 된 걸 감안해서 안정적인 기력수급을 위해 치명타 -> 가속으로 재연마 해서 갔음
기존보다 흉포 치는 비중이 확실히 늘어나긴 했는데 정작 흉포가 특화를 못받아서 별로...
보통 다른 클래스들은 만렙이 풀리면 신규 스킬 & 신규 특성으로 더 강해질 여지가 있는 편인데
이캐릭은 아예 그런 성장 가능성 자체가 없고 전부자극 포함 야딜만의 차별화 된 시너지 & 장점도 없음
요불청명급 예스체인지가 다시 생기는 게 아닌 이상 미터기딜만 놓고보면 순수야딜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

고술

더 이상 주문력무기 먹고 주문력장신구 먹고 주문력 악세먹고 끼는 이상한 짓 안해도 됨
원래 손놀리기 싫어서 어쩔 수 없이 쓰던 용암채찍이 매우 강한 단일딜 기술로 환골탈태함 
덕분에 용채 박는 재미가 생겼음 
마나가 줄어들고 피통이 크게 늘어나서 비정상적으로 몸 약한거 어느정도 개선 되었음
야딜도 가진 문제점이지만 고술도 시너지가 다 겹쳐서 레이드 무난하게 취직 가능 여부는 잘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