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7-24 16:56
조회: 1,606
추천: 17
안녕하세요! 해명글이라고 해야할까요...안녕하세요. 호드에서 <프로와우저> 길드 및 공대를 이끌고 있는 전사 돌진쿡 입니다. 어제 쓴 글 때문에, 얼라분들의 욕을 신나게 먹고 있네요. 아침에 접속하자 마자, 길드에서는 '숟가락 돌진쿡'으로 놀림받고 있습니다. 욕을 제일 적게 먹는 방법은 그냥 잠시 쉬는 것이겠지만, 글을 썼을 때의 마음 정도는 제대로 전해보고 싶은 욕망이 생기네요. 일단 어제 글을 수정했었기 때문에, 궁금해 하거나, 글의 내용을 추측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수정된 부분을 아래에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두번 째 줄의 '얼라' => '일부 얼라' 로 수정하였습니다. 쓸 때부터, 너무 무관심한 일부분을 대상으로 푸념하는 글이었는데, 자칫 모든 얼라분들을 싸잡아 매도하는 글로 보일 수 있어, 한 단어 추가하였습니다.
2. 바로 아래에 4줄이 더 있었는데 정확한 워딩은 기억이 안납니다만, 얼라에 물자 수집에 대한 관심이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 남이 떠먹여 주는 숟가락만 기다리지 마시고
왔다 갔다 하시면서 짬날 때 폐광 / 감옥 한바퀴씩만 돌아주세요.
다들 안퀴 가실거자나요? 정도의 내용입니다. 첫 째, 셋 째 줄이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네요. 이 부분을 지운 것은, '남이 떠먹여 주는 숟가락만 기다리지 마시고' 라는 표현이 너무 과격하다고 판단되었고, 그 대상을 명확하게 쓰지 않아, 의도치 않은 분들이 상처받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댓글에 썼었지만, 어제와 그저께 물자 반납을 위해 얼라에 접속해 있었고, 거래 채널 광고 및 귓속말로 '물자 반납을 준비 중인데 딱 5분만 도와주시면 안될까요?' 등의 부탁을 상당히 많은 분께 드렸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그 5분이 아까워서 대답한 뒤에 귓말을 씹거나, 아예 무시하였습니다. 그래서 빈정이 좀 상해있었나 봅니다. 그래서 말도 좀 쎄게 나갔구요. 저 표현은 그때의 제 마음의 표현입니다. '어차피 안퀴 열리면 신나서 가실 분들이, 그 5분 아까워서 못도와주냐? 정말 잠깐의 시긴만 할애해서, 자기가 취할 이득을 위한 잠시의 노력이라도 해주면 안되냐?' 정도가 되겠네요. 저는 물자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열심히 하라고 말씀드린 적도 없고, 그런 생각을 가진 적도 없습니다. 소량이라도, 작은 시간이라도 참여하는 정도는 해줄 수 있지 않나라고 생각하며, 호드<->얼라 옮길 물자 기증 받을 때도, 아주 소량이라도 감사하며 받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3. 그리고, 가시는 길에 페광 한 바퀴, 감옥 한 바퀴 돌고 가시면 좋다 라는 표현이 원래는 '나도 서버를 위해 폐광 한시간 돌아서 리넨 천장 모았다!' 정도는 해주시고 가셔야!... 였습니다. 이것은, 진짜 하루 종일 쟁만 하시고, 산적질만 하시는 분들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요... 그 정도 열정이면 한 시간 정도는 돌아줄 수 있지 않나 기대했었는데, 이것도 제 생각을 강요하는 것이라고 하실 까봐 한 바퀴로 줄였습니다. 사실 한 바퀴만이라도 돌아주시면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거 외에는 따로 수정한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 글을 쓴 이유도 꼭 말씀드리고 다시 한번 동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쓴 글의 제목과 첫줄을 합치면 아래 내용이 됩니다. 안퀴 물자 반납의 최대 변수는 위상 통합이 아닙니다!... <일부> 얼라 형님들의 관심! 입니다... 얼라 분들이 물자 너무 안모은다. 좀 모아라고 이야기 하고 싶었던 것이 아닙니다. 이미 상당수의 얼라 분들이 물자 수집에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고, 개인적으로 모으고 계신 분도 있을 거라는 것을 당연히 압니다. 하지만, 물자 수집은 애초에 호드보다 얼라쪽 수량의 난이도가 훨씬 높게 설정되어 있고, 높은 난이도는 '리넨 옷감' '얇은 가죽' '일반 가죽' 때문이지요. 물론, 위상이 통합되어서 물자 수집이 어려워진 품목들이 있습니다. 얼라 기준으로 '철' '구리' '갈래물풀' '보라연꽃' 정도 겠네요. 이 부분이 어려워 진 것은 사실 이지만, 이미 노력하고 계신 분들이 있어서 상당히 많이 채워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리넨 옷감' '얇은 가죽' '일반 가죽' 은 이렇게 서버 일부 사람의 많은 노력으로 채우기에는 너무나도 수량이 많습니다. 일부가 하려면 정말 고생하면서 해야합니다. 저희 길드에 동생 하나가, '나는 리넨왕이 될꺼야!' 하면서 내내 성불만 돌고 있습니다. 저는 겉으로는 '그래 ~ 고생한다 니가 최고야~' 라고 하지만, 속으로는 '와 저거 어느 세월에 다 얼라로 옮기냐?...' 라고 걱정합니다. 정말 일부 인원이 하기에는 너무너무너무 수량이 많습니다. 하지만, 서버의 많은 인원들이 정말 조금씩의 노력만 더해주면, 진짜 고생안하고 쉽게 완료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라그 서버 결코 촌섭이 아닙니다. 동접 따져보면 정말 대도시라고 해도 아깝지 않습니다.
안퀴 물자 반납의 최대 변수는 얼라 형님들의 관심 이라고 말씀드린 것은, 지금 물자 반납의 최대 변수는 '리넨 옷감' '얇은 가죽' '일반 가죽' 이고, 그것은 더 많은 얼라 분들이 관심가져주시는 방법 외에는 다른 방법이 딱히 떠오르지 않기 때문에, 정말 당부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호드 분들께도 접근성이 정말 좋은 '성불'에 관심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몇몇 길드 법사 분들이 짬날때마다 돌고 계신데, 한 바퀴에 리넨 100~120개 나오고, 10분이면 됩니다. 여럿이 하면 쉽습니다. fffwef님, Alice08 님이나, 쵸코와플님 등이 화나신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다음 부터는 실수하지 않도록 즐겁고 행복한 마음일 때만 글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자는 계속 모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P
81,687
(93%)
/ 82,001
|
돌진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