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기초적인 내용을 왜 올리냐고 반문하시는 분들도, 
아래 예시가 꼭 맞지는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런것조차 어려워하는 공장분들이 많다고 느껴서 참조차 올려봅니다.

가장 일반적인 3탱 12근딜 11힐 14원딜 구성 기준으로 예시를 들었으며 

전사의 방어는 탱커를 뜻하고, 분방이라도 방어로 쳤습니다.


1. 근딜 시너지 극대화팟

대부분 이렇게 하시는것 같고 저도 즐겨쓰는 구성으로 

탱커파티 힐은 2파티 힐러들이, 우측 파티 힐러들이 좌측 파티 밀리들 지원하면 되고 

후후란 정도에서만 파티 조정해주면 됩니다. 

법사를 흑마랑 섞지 않고 3명씩 나눠둔 이유는 
파티별로 점사를 나눌때 불태디버프의 균등함과 발화 1,2조 운영도 가능하기에 저렇게 나누는 편입니다.
(근데 효과적인진 잘 모르겠네요 법사유저가 아니라..)




2. 근딜 체력 관리 파티

거의 와클 막공의 신화가 된 로크섭 아카로스님 파티 구성입니다.

안퀴에서 근딜은 대부분 광역으로 맞기 때문에 사제들이 밀리들에 다소 근접해 치유의 기원으로 힐해주면 좋다는 점에서 착안한것으로 판단합니다.

쌍둥이까지 파티 변경할 필요가없어서 편한 구성이고, 3탱에 전탱이 아닌 야드를 즐겨 쓰시는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법사 흑마를 몰아 넣으시더라구요.

당연히 1파에 2신기를 넣고 사제를 4파에 넣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3. 비시

각 파티의 드루가 자기와 법사, 신기가 자기와 힐러 위주로 독해제하고 전반적 해제 힐 챙기는 구조입니다

1파티 힐러들은 해제보단 탱 힐에 집중하면 되고

흑마 냥꾼 등은 법사와 다르게 글쿨 손해가 나도 좋으니 해독제류를 활용하는 방향으로 갑니다

1분열 후 근딜은 녹시온, 해독제 쿨이 있어서 괜찮지만
2분열 후에는 생존력 확보를 위해 야드 1명이 같이 따라나가서 독해제 해주면 좋습니다




4. 쌍둥이 

각 위치별 탱커들에게 임프와 집중/기원을 다 받도록 하기 위한 구성입니다

빛섬 효율이 좋다 보니, 신기3+사제2 방향이 아닌 신기2+사제3 방향에 회드를 넣으면 좋고

굉장히 다양한 파티구성이 나오기 때문에 정말로 참조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