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사족없이 스샷만 올릴 생각이었는데 먼저 글 작성해서는 저한테 무슨말이 하고 싶었던건지 글로 표현해 달라길래 적습니다.

4월 23일 오후 3시쯤일겁니다. 힐스라서 당연히 사람 안모일줄알고 기대없이 광고 했습니다.

줄구룹 올분 50/10 / 전클 모집 & 줄구룹 올분 50/10 / 술사/사제 모집 & 줄구룹 올분 50/10 / 사제 모집

이렇게 3번 광고했습니다. 그 어디에도 EE길드 or EE공대 멘트 단적도 없고 공대 채팅에다가도 같이갈 사람 모은적 없습니다. 전클 모집 하자마자 10명이상 귓 왔고 클래스 다양하게 하기 위해서 겹치는 클래스중 늦게 귓 주신분들에게는 답장 못드렸습니다. 와요일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힐스답지 않게 팟이 뚝딱 만들어졌고, 아래는 공대 참여자들입니다. 정술 암사가 포함된 2탱 14딜 4힐 팟입니다.


줄구룹이라서 당연하겠지만 로그 안봅니다. 그냥 20명이 모여서 가는 4대인던 급인데 왜봅니까? 각자 본인 클래스에 충실하게만 행동해도 모두가 즐겁게 끝낼수 있는곳인데. 그렇다고 나는 좀 대충해도 되겠지 이건 아니죠.

귓은 아로님지킴이(이하 전사)님이 하셨습니다. 딜전이랑 냥꾼 자리 있냐고. 안그래도 야드도, 전사도 없고 하니 혹시나를 위해 전사 한명 받고싶었는데 괜찮다 싶어서 받았습니다. 흑마님들이랑 법사님들 전부 열심히 해주셔서 광구간도 어려움 없이 지나갔고 와톡으로도 계속해서 다들 잘한다라는 말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3넴인가 4넴쯤 지나서 각 보스 디테일즈 확인하는데 이상한겁니다. 그냥 보스만 빡딜하면 되는 퓨어딜러인 냥꾼 한명이 딜10등안에 없는게. 그래서 기록을 다 봤죠. 탱 포함 16명중 15등.


지유지요님은 지금보니 수류탄까지 사용해가면서 딜하셨더라고요. 같은 아로님인데 한분(전사)은 1등 한분(냥꾼)은 꼴등. 정황상 투클라 의심은 충분히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도대체 어느 공대장이 이걸보고 '음 둘은 커플이고 한명은 남자고 한명은 여자니깐 당연히 못할거야'를 먼저 떠올려요? 

위의 정황상은 디테일즈의 딜 기록만이 아닌 행동(죽척하고 안일어남/ 보스에게 칼질/ 몹에게 물리니 행동 정지/ 대여사제 알로크에서 자동사격23회(평타딜이60%) 일제3 조준2 등등)도 포함해서 하는 말입니다.

힐스에서만 노셔서 잘 모르시는것도 이해는 가는데 다른서버에서는 다중클라로 공대 오는거 간간이 보이고 이 일로 사사게 올라오는것도 흔합니다. 다중 클라로 의심받는건 기분 나쁘고 내 여친이 딜 못하는건 어쩔수없는식이면 제가 처음에 귓 드렸을때 그냥 한마디만 했으면 됐습니다. 제 여자친구가 아직 클래스 이해도가 높지 않아서 딜을 못넣습니다. 죄송합니다. 님 말마따라 여기가 검둥도 아니고 다들 그냥 그려러니 하고 넘어갔겠죠. 근데 님은 계속해서 몇가지만 반복해서 말하고있어요.

>>나는 투클라가 아니다. 확인시켜줄테니 디코로 와라<<
>>아로님정수리(냥꾼)은 여자라서 못하는거다. 내가 알려줘도 어쩔수없다. 얘가 그냥 못하는거다<<
>>욕할거면 내가 아니라 아로님정수리(냥꾼)에게 못한다고 욕해야지 왜 나한테 뭐하고 하냐<<

여자친구 쉴드는 쳐주지만 욕은 걔가 먹어야되고, 여친이 울어서 나는 매우 화가 나지만 욕은 여자친구가 먹어야되고? 

귓으로 먼저 신청한것도 님이고 딜을 잘 넣던것도 아로님지킴이(전사)님입니다. 당연히 님에게 귓으로 투클라냐고 물어봐되는 상황인거죠. 그리고 저 또한 반복해서 한 말이 있죠. 여자라서 못하는게 변명이냐고. 

님은 이미 아로님정수리(냥꾼)님이 클래스 이해도가 부족한걸 알고 있는 상태였고, 처음 그 말을 한 순간부터 저는 님이 투클라임을 해명해라 마라가 아니라 공대원들한테 죄송하다고 한마디라도 말했으면 하고 바랬던겁니다. 

정신 못차릴정도로 레이드가 너무 쉬우니깐 진짜 정신이 나가버리신거같은데요. 힐스 막공에 검둥6시간, 중고방, 네파못잡는공대가 왜생기고 화염아귀는 왜 못지나가는지, 왜 아직도 화심을 3시간이나 쳐 돌고있는 공대가 생기는지, 줄구룹을 왜 3시간씩 하는 공대가 나오는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40명이 모여서 1인분하면 되는 난이도를 나정도는 괜찮아가 모여서 20인 레이드가 되는겁니다. 

1섭은 로그 보는게 디폴트에요. 우리섭은 로그보는게 유별난거고. 아로님정수리(냥꾼)님 로그를 언제 확인한지 아십니까? 딜이 너무 안나오니깐 아 혹시나 화심에서도 쩔쩔매는 진짜 힘들어하는사람일수도 있겠구나 그럼 그냥 눈감아주자 하는 심정으로 본겁니다. 근데 베스트가 파딱이라는 소리는 화심가서는 나름 제 몫을 한다는건데 왜 여기서만 이러세요? 

그리고 제가 로그 얘기를 꺼냈을때 아로님지킴이(전사)님이 먼저 말했으면 됐습니다. 그거 제가 냥꾼 아이디 써서 대신 간 거라고. 진실이든 아니든 거짓말이라도 하시지 그랬어요. 왜 자꾸 여자친구 탓을 하세요.

아로님정수리(냥꾼)님이 못하는건 죄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걸 알면서도 눈감아주고 같이 와서 같이 분배받으려고 했던 님이 문제고 커플임에도 불구하고 가르쳐주는데 못하는걸 어쩌냐는 식으로 일관한 님이 제 눈에는 훨씬 나빠보이네요. 못하면 레이드 오면 안되냐고요? 4대인던만 다녀야되냐고요? 선수 손님이 왜있는지 아세요? 이미 검둥도 손님 받아가는 마당에 왜 그러시는거에요 도대체. 

자신의 몫을 해내지 못할거같으면 그냥 님이야 말로 지인파티/길드파티 가세요. 제가 EE 들먹이면서 저 파티에서 한번이라고 공대원들을 닥달했나요? 하다못해 님 못했으니깐 분제때릴게요 나가주세요 말이라도 했나요? 이미 시작한거 끝내고 분배까지 받고가라는거 한명이 마지막 보스에서 탈주하고 다른 한명은 딜 안하고, 끝나고 2인 분배금 800골 주는거 거래 취소 두번이나 해놓고서는 더러워서 안받는다는 식으로 나오시면 그럼 그 분배금 받고간 공대원들은 노력해서 받은돈이 아니라 그냥 더러운 돈 받은건가요? 

제가 동영상과 스샷을 이용해 협박식으로 말했다는 부분도 어딜 보면 나오는건지 말좀 해주세요. 님이 하도 팩트팩트 하니깐 진짜 한개도 안빼놓고 다 올리려고 리플레이 영상 저장한거지 저 이거 돌려보면서 스트레스 받으려고 저장한거 아닙니다. 

의심갈만한 상황을 만들지 마세요. 의심받을짓을 하지마세요 제발. 힐스 인심 나쁘지 않잖아요. 당장 은행에 멍하니 서있는 같은 클래스 잘하는 사람한테 귓말로 물어봐도 진짜 상세하게 알려줘요. 님이 여자친구한테 알려준거는 조용히 묻어가는법을 알려준거지 전혀 도움이 안되는 조언이잖아요. 

조사가 어글이 튀는지 안튀는지는 그날 탱커가 누구냐에 따라 다르고 죽척은 단축키에서 빼놨나요? 라크델라 들고있는데 그 퀘는 그럼 도대체 누가 해준건가요. 저 퀘를 할수있을정도의 무빙에 검둥화심다니는 사람이 줄구룹에서 저렇게 하면 누가 봐도 의문이 생겨요. 제가 공대장이니깐 대표로 님한테 물어본거일뿐인거지. 레게레게하는데 님들도 레이드 다니고 싶어하는이상 레게인거에요. 그럼 민폐는 안되게 행동해야되는거고. 그 민폐가 애드안내고 적당히 짤딜하고 이런게 아니라고요. 

전 여러 정황상 충분한 의문을 제기했다고 생각하고 이에 대해 님의 반응이 시덥잖다못해 어이가없어서 섭게에 올린다고 했던겁니다. 어느 누군가는 님처럼 그냥 서로 대충하고 전멸나도 하하호호하는 그런 공대가 좋을거고, 누군가는 서로 열심히 하는 공대를 좋아할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