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래식 로크홀라 얼라이언스에서 게임하고 있는 화장이라고 합니다.

캐방어 라는 공대장이 모은 화산심장부 손님팟 2020년 3월 4일 오후 약 8시 30분쯤 출발한 파티에서 문제가 생겨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https://www.twitch.tv/videos/561710859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사건 개요

1. 최근 화심 손님을 받아가는 파티가 많이 생겨서, 부캐릭 57 성기사를 손님을 보내기 위해 팟을 찾고 있었음.

2. 마침 손님을 구인하던 캐방어 파티가 있기에, 바로 파티에 참여함.

3. 파티 룰 장황히 설명 (손님은 무조건 입찰 참여해야한다 설명 등 기타 룰 포함)

4. 여차저차 다 모이고 출발. 루시프론 앞까지 큰 문제 없음.

5. 루시프론 킬. 손님이라 참여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가만히 있기 심심해서 힐을 참여했는데 57 성기사 힐량 3위.

6. 마그마다르 잡은 후 공대장에게 귓말. 
"손님으로 할 말은 아니지만 손님 힐러 밑에 선수힐러가 너무 많은데 짚어주셔야 할 것 같다" 정도의 어조로 귓말.

7. 언급하겠다 답변 받은 뒤, 공개적으로 마이크로 언급. 힐이든 딜이든 제대로 하시라. 이후 별 생각 없이 진행.

8. 이후 쭉 진행되어 청지기 앞. 중간에 전멸도 했고 여러모로 위험한 구간이 많았음.

9. 청지기 진행시 바쁜 일이 생겨 잠시 자리 비움.(글쓴이는 손님으로 참여) 청지기 1트 전멸. 

10. 그냥 별 생각 없이 전멸했구나 하고 부활받고 마저 일 본뒤 왔으나 청지기 2트 전멸.

11. 여기까지 하자는 의견이 나와 여기까지 한다고 선언.

12. 본섭에서 손님팟은 목표된 킬을 하지 못 할 경우, 업비를 환불하거나 올분을 진행함. 그에 따라 아래처럼 이야기함.
글쓴이 본인 캐릭명 : 화장 // 공대장은 디스코드로 답변



13. 이후 사비로 분배금 나온것의 절반 준다 어쩌고 하시길래 그냥 주지 말라고 하고 파탈했습니다.

14. 디코 잠시 듣고있는데, 이럴줄은 몰랐다~ 어쩌고 하면서 분배를 그대로 강행. 그리고 방송종료하고 접종.


-------------------------------------------------------------------------------------------


적어도 손님을 받았으면 손님을 데리고 올킬 할 수 있는 선수를 데리고 진행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사건에선 저도 청지기에서 일이 있든 없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 점은 죄송합니다.


대화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어이가 없는 발언도 있었습니다. 

공대장이 팟모으고 힘든데 손님인 저보고 다른팟을 가던가 했어야지 라고... 그게 선수가 할 말입니까?



예 저도 잘 압니다. 공대장 힘든거.

저도 로크홀라 얼라이언스에서 화심,검둥 공대장을 하고 있고, 본 서버에서도 손님팟을 운영한 경험이 많습니다.



저도 역시 화심 손님팟을 이번 주간 총 6번을 모았고, 모두 1트, 2탐 이내에 종료하고

손님은 아예 움직이지도 말라고 하고 매 보스 앞에서 소환하면서 졸정리도, 보스전도 선수들로만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이렇게 진행하는 방식이 다른 파티와는 다를 수 있지만, 손님을 모셔 간 이상 그분들은 편하게 쇼핑할 권리가 있고

그들이 손님 자격으로 온 이상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클래식에서 만큼은요.



화심 손님팟을 가시려는 손님 분들은 파티를 가실 때 이것 저것 물어보고 확실하다 싶은 파티를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즐와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