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얼밍아웃합니다. 에서 댓글형태로 달린글.

이글을 못본사람 있을거같아,
내맘대로 당사자 허락도 안받고 올림.

왜 올렸냐고?

사과란 이렇게 하는거지.
앞에만 잠깐 사과하다 점점 자기변명과 합리화하는게 아니라,
철저히 피해자입장에 서서 뭘잘못했는지, 그로인해 어떤피해를 줬는지 공감하며 적어야 하는게 사과라는 거지.

특히
'하여~싶습니다'
의 내용이 좋네.
본인에게 관대하지않겠다는 모습, 잘못에 대해 책임지겠다는 모습이 좋음.

간만에 진정성 느껴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파멸후에, cityhunter 입니다.
따로 공식입장 밝힐만한 사람은 아닐것같아서 인벤에 글을 올리진않았습니다만
이글에는 진정성이 느껴져서 여기만 글을하나 적도록 하려고 합니다.

길드챗이 유투브에 송출되는 것으로 인해 길드쳇에 주의를 하며 채팅을 해야한다는 점에 항상 동의하던바였으나, 저의 부주의로 인하여 로그관련하여 한마디 했던것이 두송님이든 여타 다른분들께 큰 불편을 드리게 된것같습니다.

어쩌다보니 길드에 가입한지 1달밖에 안된 제가 사건당일 레이드참여하며 길드챗에 한마디 한것이 파장이되어 길드장의 최측근이 되어버리고 길드장빠가 되어있고 여러가지 각종여러가지 사실이 아닌것들이 되어버렸으며, 각종 손가락질 받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또한 저의 부주의로 인한 점으로 인한것이니 감내한다 치더라도 중요한것은 두송님에 대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여 두송님께는 두번 사과들 따로 드렸으며 특별히 어떤 말씀이나 반응은 없으셨고, 저를 잘 몰라하시는듯한 늬앙스였습니다만 그저 길드탈퇴한것에는 잘했다고 말씀을 딱한마디만 주셨습니다. 알겠다 괜찮다거나 하지는 않으셨기에 용서를 해주시거나 이해를 해주신것은 아닐것으로 생각됩니다. 그것은 뭐 두송님께 또는 그일로 인하여 두고두고 갚아야할 저의 몫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위의 마사카님이나 WulfD님의 말씀들이 대부분 맞다고 생각되고 공감됩니다만 저 또한 다배럭 레이드에 심취해서 해야할 말을 하지않았다는건 모든 길드원의 잘못 아닐까 싶습니다. 그 또한 저도 포함되겠지요. 저는 길드에 가입한지 얼마 안된 입장이다보니 더더욱 어떤 길드장의 행동과 처신에 대한 건의를 드리는건 쉽지않았습니다만 다들 비슷한 심정이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로그관련하여 팩트만 전달드린다는것이 두송님을 해한일이 되었음을 다시한번 두송님께 이자리를 빌어 죄송하단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글읽고나니 저도 당신한테 사과드려야 할거같네요.
아포서 당신 조리돌림현장에 최일선에 섰던사람이 접니다.
당신머리에 빛기둥 제일먼저 세웠던 사람입니다.
당신이 아포현장에서 받았을 치욕...제가 안겨드렸습니다.
저역시 가해자가 되었습니다.
당신이 두송한테 용서받았을때 제가 두번째로 당신한테 용서를 구합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