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손님(화심막공가긴 힘든 렙, 템) 입장에서는 기대하는바에 따라 2종류가 있다고 봄


A. 뽀개지는 티어들 있으니 손님모셔가는거겠지 그럼 기본가 줍줍


B. 경쟁해서 적정가에 사도 상관없으니 빨리빨리 파밍하고 싶음



A 같은 경우들이 선수들이 파밍 덜 되어 있으면 싫어하지 경쟁해야되거든


그럼 A팟(or 클래스)은 선수는 화심 무기나 장신구 빼고 거의 파밍 완료된 애들로 모아서


티어를 거의 기본가에 주는대신에 입장료(수고비)를 받으면 되는거고



B팟(or클래스)은 선수들은 그냥 인던졸업급 이상으로 기준을 낮추고


손님이랑 티어 경쟁하는 대신에 입장료를 없애면 되는거 




어찌되었든간에 본캐 키우는사람이 손님으로 갈일은 거의 없을테고


거의 부캐에 빨리빨리 파밍해서 1주라도 빨리 화심, 검둥에 갈라고 손님가는거고


근본적으로 "템, 렙이 안되는데 와서 먹는거란 말이지"


그럼 선수들 파밍상태 같은거 따지면서 기본가에 줍줍할려는거 보다는


입장료 + 기본가 or  경쟁해서 입찰하고 분제 같이 그만한 대가를 더 지불해야 되는게 맞지 않나?? 



그리고 공대 성격에 따라서도 좀 구분할 필요가 있음


1. 거의 고정이고 고정멤버가 거의 파밍다 되서 진짜 보개질 템 수두룩하면


이런경우는 입장료 + 기본가 하던가 그냥 입장료 없이 기본가 하던가 둘다 이득이니


수요공급에 따라 손님수요가 많으면 입장료 받던지 말던지 하면되고


2. 막공에서 손님 받는경우(아마 이게 대다수일껄)


이런경우는 화심 졸업급 선수 모으는거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고 일일히 확인하기도 쉽지 않지


그럼 거기 가는 손님도 당연히 입찰경쟁한다고 생각을 하고 가야함.


근데도 수요는 생김 55렙에 화심가는거 자체가 이득이니.



*3줄 요약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