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로크훌라서버 얼라이언스에서 플레이를 하고있는 전탱 레올람 이라고 합니다
이번 디시사건을 보며 평소에 눈팅만 간간히 하던 인벤에 가입하여 글을 쓰게됬습니다.

저는 물론 디시채널에 상주하고있구요 펭귄이라는 길드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쓰레기라고 욕하시고 차단하셔도 좋지만 꼭 글을 끝까지 읽고 한번만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폰으로 작성하여 중간중간 말투가 달라지거나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으나 양해하여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에게 희망보다는 좌절과 절망을 안겨준 힘든 한해를 입니다만 이 글을 보시는분들이라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인벤에 만연하는 디시혐오사상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디시=일베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물론 디시의 야갤(국내야구갤러리)에서 파생된게 일베고 저도 개인적으론 일베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구제불능의 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20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꺽이는 시점인 와우클래식을 즐기시는 유저분들 가운데서는 나름 어린유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 어린시절에 친구들과 취미를 같이하며 실수하면 웃으면서 병X ㅋㅋ하면서 놀리기도 하고 잘하면 함께 웃고 떠들고 즐기던 경험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디시는 간단히 말해서 "유교적 사상(또는 가치관)등을 신경 쓰지말고 이 커뮤니티에 있는 모두는 동등한 병X들이다, 우리끼리는 편하게 어린시절 친구처럼 서로 웃고 떠들고 즐기자" 라는 느낌으로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런 행위가 유교적 사상이 깊게 뿌리박혀있는 평범한 한국인에게는 불량해보이고 서로 예의가없는, 무례한 무리처럼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다른사람에게 그러는 것은 무례한게 맞죠 )

이런 유교적 사상이 뿌리깊게 박혀있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무한도전 등 예능프로들이 "불편한 분들"의 항의로 없어져가고있으며 개그프로그램에서 정치인에 대한 풍자를 하면 사회적으로 매장당하는 "불편하고 지루한" 사회가 되가고 있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만..... 이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이것으로 전체를 비판하진 말아주세요 :)

사실 와우를 즐기다보면 실제로 몇몇 "과몰입"한 이들은 디시 내부에서 할만한 행동을 외부에서도 똑같이 하여 타인의 눈살을 찌푸리게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행위를 어떤 가상의 커뮤니티건 현실의 사회생활이던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어딜가나 병X은 존재하니까요.

지금 논란의 화두에 있는것이 일베 = 디시 = 쓰레기 라고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식으로 공통분모가 있다는 이유로 "너희 모두 같은 쓰레기야"라는 사상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예시로 여가부에서 한국 남자들은 모두 잠재적가해자기때문에 모든 남성들은 자신이 성범죄자가 아니라는 "시민적 의무"에 참가해야한다 라고 했을때 여러분들은 동의하셨나요?

다른 예시로 디시사람들이 전부 쓰레기고 병X일베짓하고다니는 일베쓰레기라면 사사게 지분의 대부분은 디시유저가 되겠죠?
하지만 사건이 터지고 반박이 올라오는걸 보면 저처럼 디시만하고 인벤은 안하던 유저가 아닌 인벤레벨이 상당히 높은사람들이 자주 눈에 뜁니다.
그러면 인벤은 사사게 지분이 높은 쓰레기집단이 될까요?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예시로 게임은 질병이다. 게임하는사람은 전부 정신과치료가 필요한 정신병자다. 피시방에서 게임을하던 사람이 살인을했다, 게임을 하면 폭력성이 높아쟈서 사람을 해치고다니는 살인마가 된다.
찬성하시나요?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혜인여고길드에 큰 사건이 터져 길드가 폭파되고 그에 피해를 입으신분들이 폐교님이라면 저는 폐교님의 의견을 적극 동의하며 같이 욕해드리겠습니다. 마부닌자 쓰레기 맞죠

물론 다른 디시길드에서도 외부의 일반인(디시를 안하시는 평범한분들)에게 엄한 행동을 못하게 나름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만 어느곳을 가던 사람이 5명이상 모이면 병X은 있으니까요 :)

다만 본인의 말대로 "병신 쓰레기들만 모인 쓰레기통"을 굳이 들어와서 괜한 분란을 조장하고, 사람들을 선동하여 혐오의 표현을 마구잡이로 사용하는 이러한 방식은 반대합니다.

그리고 이건 여담입니다만 여러 마이너갤러리(디시 내 소규모 취미,게임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던 제 입장에서 볼때 대부분 페교님처럼 "굳이" 쓰레기통에 들어와 쓰레기를 뒤지며 동네사람들에게 "여기 더러운 쓰레기가 쓰레기통에 있어요!!! 한번 살펴보고 가세요!!!!!" 하는사람들의 95% 이상은 과거 디시에서 활동하며 일베짓거리를 하면서 병X짓을하다가 길드나 커뮤니티에서 추방당하고 앙심을 품게 되어 저런식으로 분노와 혐오를 조장하는걸 많이 봤습니다.

지금 인벤에 본인 닉을 까고 자기 디시한다고 하는분들은 적어도 다른사람에게 큰 피해를 주지않았고 자신에게 부끄러움이 없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당당하게 자신의 닉을 깠다고 생각하지만 폐교님은 뭔가요?

사사게 국룰이 본인의 아이디와 증거가 되는 스크린샷을 명시하고, 본인의 정당성을 입증하여 상대방에게 사과를 받거나 뻔뻔한 쓰레기들을 걸러낼수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어셈블길드 폐교님께서는 익명성의 가면 뒤에 숨어, 본인은 안전하다는 안도감과 다른사람을 욕하는 음습하고 저열한 쾌감을 느끼기위해 게시판에 혐오를 조장하고 계신게 아닌지요?


만약에 그게 아니라면 본인의 아이디를 명시하여 혹시라도 전에 디시채널이던 길드에서 병X짓거리를 하다가 추방당하신분이 아니고, 디시에 활동중인 불특정 다수가 아니라 특정인을 지명하여 본인의 정당성을 입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조건 쓰레기라고 몰아가지 마시고 현실,가상공간을 초월하여 어느 집단이던 병X은 존재한다는 것을 한번씩만 더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는 그저 서로 같이 취미를 즐기는 편한 친구처럼 즐기면서 쓰레기통에 박혀서 안나오도록(논란이 될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굳이 쓰레기통을 뒤지면서 쓰레기가 있다고 더럽다고 소리치진 말아주세요. 저희도 저희가 무례한 병X들이란걸 알고 있으니까요.

무조건적인 선동과 혐오에 휘둘리지 마시고 한번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디시하는얘들도 일베는 쓰레기인거 다 알고있고 저희길드같은 경우는 길드 공지에 "일베드립 추방"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아까도 말했듯 폰으로 긴 글을 쓰게되어 다소 이상하거나 무례한 표현이 있을수도 있지만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