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시발

일단 기본적으로 알고 넘어가야할 상식으로

방가의 어글은 261   영격의 어글은 145+138(물리뎀) 으로 이루어져있어.

너희들이 이해하기, 보기편하게 둘다 노연마, 노꿰뚫기, 글랜싱데미지페널티 0%로 계산할거야.

A라는 분이 계셔. 계싼하기 편하게 공속은 1.5고 평타는 150 박힌다고 생각하자.

자 이분이 방어태세(도전방태 어글계수 149.5%지만 그냥 150%로 퉁치자 소숫점 많아지면 눈돌아가니까)

그럼 이분의 평타는 150*1.5 = 225의 위협수치와 5의 분노를 생성하셔.

그리고 이분이 쓰는 방어구가르기는 261 *1.5 =>319의 어글을 생성하고
319/15 = > 분노당 21.26의 위협수치를 생성한다.

그리고 이자식이 영격을 치면 
(((150+(138*0.9)) * 크리기대값 )+145) * 1.5 만큼의 어글을 생성하게 된다.
자 이제 크리율을 25%로 가정하자. 

(((150+124.2)*1.25)+145)*1.5 = > 731의 어글을 생성한다.  ?!?!?!? 어 영격 존나쎄네? 영격이 짱 아닌가요

하지만 잊지마십쇼. 영격은 평타를 잡아먹고나가는거라  방가+평타 vs 영격의 비교가 되야하니까요.

그래서 다시 풀어쓰자면

방가+평타는
225*1.25(크리기대치)+319 = 600만큼의 어글을 생성하고 15의 분노를 소모하고 또 5*1.25(크리기대치)=6.25의 분노를 수급한다. 즉 실제 분노 소모는 8.75가 된다.
따라서 600/8.75 = > 분노 당 68.57의 어글을 생성한다.

그리고 영격은 위에 계산했듯이 731의 어글을 생성하고 15의 분노를 소모하고, 생성되는 분노는 없다.
따라서 731/15 = > 분노당 48.7의 어글을 생성한다.

이글에서는 공속을 1.5로 가정해서 그나마 영격에 저울추 기운것인데도 이정도 차이임.

본인의 크리율이 증가할수록, 증뎀버프가많을수록(특히 분방), 무기공속이 빠를수록,
쌍수를 들어서 평타의 페널티가 증가할수록 영격이 유리해지고
질풍토템, 선퓨, 심판의 손길등 공격시 무언가 발동효과가 있거나
오프닝이라서 방가,무모함,요불등이 다 안들어가서 몹의 방어력이 높을수록 방가에 더 유리하게 작용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검방은 방가>영격

쌍수의 경우 느린무기면 방가우선 빠른무기면 영격우선해도 무방하다.
연마도 분노수급보고 본인편한거 하시구.
분노부족하면 방가연마, 넘치면 영격연마 이런식으루
물론 본인이 계산해보고 본인에 맞게 우선순위를 정하면 더 좋지만.
니들 지금 그게 귀찮아서 물어보는거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