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격은 데미지는 157+평타, 소모분노는 12 어그로는 194+데미지인 그런스키이 아닙니다


그냥 나가는영격 데미지를 보는게 아니라 영격을 쓸때와 안쓸때를 비교해서

그 차이만큼이 영격의 데미지인거죠


한번 생각해봅시다 

분노 12를 써서 영웅의 일격을 쓰면 평타데미지 +157이 '스킬' 로 들어갑니다

스킬로 들어간다는것은 무슨말이냐?? 평타의 글랜싱이나 쌍수무기 적중패널티 등이 없단는거죠 


딜을 한번 비교해보면  한손이나 양손일경우

추가로 157의 데미지가 들어가고 25%확률로 데미지가 25%깍이는 글랜싱 이 사라지죠  이걸테이블로
나타내면 이렇습니다


  종류    치명타   일반적중  글랜싱   빗나감    회피
  확률        40         32         25          0           3            
  연산        50         0        -6.25        -0         -3   

 이걸 다 더하면 약 140.75가 됩니다   즉 일반평타는  데미지 x 140.75/100이죠 

이제 영격의 경우를 볼까요?

 종류    치명타   일반적중  글랜싱   빗나감    회피
  확률        40         57         0          0           3            
  연산        50         0           0         -0          -3   

이걸 다 합하면 147이 됩니다      영격의 데미지는 (157_평타딜)*1.47  이 되는거죠 

그럼 영격의 '진짜' 데미지를 알아볼까요??   아래에서 위를 뺴면

157*1.47 + 평타데미지*0.0625  가 됩니다 

탱 기준으로 볼까요?? 왕수들고 전투력이 1050이라 가정해봅시다

87.5 * 1.6  + 1.6*75 = 260 이네요  평타데미지에 260을 넣고 계산하면

영격의 진짜데미지(영격을 써서 늘어난 데미지는) 250이 되네요 (보스 방어도 고려 x)

분노소모도 볼까요? 영격을 안썻다면 평타로 분노수급을 했을테니

260*1.4075 = 366의 데미지를 넣었겠죠?? 분노수급은 보스방어도를 고려해야될테니 5방가기준 2/3가 들어간다 하면  244네요

즉 244/72 + 1.6*2.5/2 = 6.23 의 분노를 얻었게네요

정리하면  영격을 써서 얻는 데미지는 250(보스방어도 고려x) 이고 

분노소모는 18.23 입니다 (탱 , 영격12라 가정)


그렇게 본다면 영격의 어글량은 194+250*0.66=360이 되겠죠

어떤가요? 영격으로 늘어나는 어그로는 압도의 기본어글량에도 못미치고 분노소모는 2배죠??
(아 치명타를 30%로 가정해서 탱기준으로는 좀 심했네요 곱하기 0.9정도 하면 얼추 맞을듯??)



그럼 이번에 쌍수의 경우를 알아보겟습니다. 
쌍수의 경우에는 평타에 글랜싱 +쌍수적중패널티 -19%가 있습니다   치타45%를 기준으로 표를 만들어보면

일반평타
주무기                                                                   보조무기
 종류    치명타   일반적중  글랜싱   빗나감    회피         치명타    일반적중   글랜싱  빛나감  회피
  확률        45        8           25          19         3             45             8            25        19       3
  연산        57        0         -6.25        -19       -3              57             0         -6.25      -19      -3

이걸 다 더해보면  134.375가 나오네요  쌍수를 0.625곱해서 더하면 218.36이 나옵니다 


그럼 영웅의 일격을 쓰면 어떻게 될까요??? 주무기는 글랜싱과 빗니감이 사라지고, 보조무기는 빗나감이 사라집니다

영웅의 일격
주무기                                                                   보조무기
 종류    치명타   일반적중  글랜싱   빗나감    회피         치명타    일반적중   글랜싱  빛나감  회피
  확률        45        52          0          0          3                45           27          25        0        3
  연산        57        0            0        -0         -3                 57           0         -6.25      0       -3

이젠 왼쪽을 더해서 x1.625를 하면 안되겠죠???

왼쪽은 154, 오른쪽은  141.75입니다  합하면 295.75네요

자 정리해볼까요??? (주.보조무기는 같은거라고 가정)

영격을 안쓸경우 일반 평타데미지 * 218.35/100   영격을 쓸경우 (157+일반평타데미지)*295.75입니다

무기의 dps가 90, 공속 2.7  전투력은 3500에 전투력에 의한 dps250이라 가정해보면

평타한방은 918입니다  일반평타의 경우 2.1835를 곱해서 2004의 데미지가 들어가네요


영격을 사용했다면???

918*2.9575에  영격 추가데미지 만 주무기 계수를 곱하면 157*1.54 = 2697.24 + 241.78
                                                                                          =2939.02 입니다

자 영격 한방에 데미지가 157이 아니라 무려 935의 추가데미지를 얻엇네요 

보스 방어도를 고려한 로그에 찍히는 데미지로는  무려 617입니다 영격 한방 쓸때마다 무려 617의 추가데미지를 얻네요  이것은 오리시절 딜전이 다른모든클래스를 제치고 딜킹이었떤 이유가 됩니다  영격으로 주무기 글랜싱이 사라지고 보조무기 적중보정까지 사라져서 평타 계수가 엄청나게 높았꺼든요 외부버프가 있으니 이 효과는 더더욱 커졌던거죠 게다가 적중을 딱 6%만 맞추고 치명타만 올리면 됬던거와는 달리 도적은 안그래도 계수에서 손해보는데 적중을 엄청나게 올려야하니 상대가 안됬떤것이죠 


다만 그만큼 분노소모도 12가 아니라 훨씬 크다는것도 알아두셔야합니다 

역시 위와 아래를 비교해볼까요???

일반평타에서 얻은데미지는 약 2000이고 이를 계싼해보면 2000/72 +( 2.5*2.7/2 + 1.25*2.7/2)*1.23 = 33.9 네요

영격을 사용했을경우 보조무기로만 분노를 얻게되고 이를 계산하면  813.3/72 + (1,25*2.7/2)*1.42= 13.7입니다

결국 12의 분노를 소모하면서 20의 분노를 못얻었으니 영격의 분노소모는 32라 볼 수 있죠

그래서 치타 45, 전투력 3500인 쌍수 분전이 영격을 쓴다는것은

분노를 32 소모해서 617의 추가데미지를 얻는다는것과 같습니다 

영격이 분노 12 소모해서 157 추가데미지를 얻는다는게 아니란 말인거죠 


다른 쌍수 밀리클래스들한테는 이런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도둑, 고술 등등은 딜전처럼 적중 섕까고 치명타를 막 올릴수도 없고  적중을 엄청 올려야하죠
불성이 진행되면 될수록 파밍상태는 좋아질것이고, 더 많은 영격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그래서 안그래도 같은 전투력과 치명타로 더많은 딜을 넣을 수 있는 딜전이 가면 갈수록 더 썌질수박에 없는거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잘못된 부분이나 의견들 제시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