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밀(검방)

  장점 : 전술숙련과, 분노제어, 도발쿨감, 충격의일격,방밀의 존재로 돌발상황에서의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것은 인던뿐만 아니라 레이드 쫄구간에서도 강력하게 작용한다.

  단점 : 고정치어글의 한계치와 낮은 분노수급에 의해서 일정수준 이상의 어그로를 못잡는다.


분방(검방-쌍수)

  장점 : 분노수급과 높은어그로가 필요할때는 쌍수를, 생존과 치명면역이 필요할때는 검방을 택할 수 있다.

  단점 : 태세변환이 없어, 도발일격과 봉쇄 소용돌이 등을 적재적소에 사용하기 어렵다.
         즉 pvp와 광역탱킹에 제약이 걸린다.
         낮은스펙에서 검방을 들경우 방밀보다 오히려 위협량이 적어질 수 있어. 최소한의 비약 도핑이 요구된다.

무분(양손-검방스왑)

  장점 : 순간적인 광역딜량과 광역 어글이 굉장히 높다. 만렙이전 인던플레이에서 굉장히 효율적이다. pvp특성이기도하다

  단점 : 단일어글량이 굉장히 약하며, 레이드에서는 상대적으로 더욱 약하다. 맨탱으로는 절대 부적합하다. 암사정술조드특성으로 힐하는거랑 비슷하다.

 
분무(쌍수-검방)

  장점 : 딜량이 미친놈이다. 재미있다. 방밀이나 분방보다 광역어글과 딜량이 강하다,
         전술숙련이 있어 플레이가 자유롭고, 부탱으로도 매우 좋다.

  단점 : 최저, 방막강화가 없어 전사 스스로 생존을 컨트롤할 수 가 없다. 전술숙련의 유연함을이용해서
         어글의 약함을 최대한 커버해야한다. 어글증가 특성이 없어서 검방상태로는 어그로가 시궁창이다.



단일어글 : 분방 > 분무> 방밀 > 무기전사

광역어글 : 분무 > 무기전사 > 방밀 > 분방

인던플레이편의성 : 무기전사> 방밀 > 분무 > 분방

pvp : 무기전사 > 분무 > 분방 > 방밀


앵벌/버스  분무=무기전사 > 분방 >>>>>>>>>>>>>>방밀



그냥 제가 해보고 느낀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