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1-06 00:07
조회: 1,081
추천: 0
줄파락 첫번째 리셋 위치 점검![]() 결론부터 말하면 리셋이 된다. 관련 줄파락 영상 유튜브를 보다 보면 댓글로 "이 위치는 ~~~ 확장팩 때 패치로 막혔다. 또는 노움만 된다." 이런 말이 있었다. 그렇다면 노겐포저의 비약을 먹어서 작아지면 되나? 이런 발상에서 궁금해져서 테스트 해봤는데 실상은 방법만 알면 노움보다 큰 인간이라도 들어갈 수 있었다. 호드 쪽은 실험은 할 수 없지만 아마 타우렌을 가져다 놔도 될 듯. 예전처럼 이 위치를 리셋 포인트로 삼기엔 좀 불편하지 않나 생각된다. 자연스레 편하고 잘 되었던 시절이 있었겠지만 뭔가 손을 댄 흔적이 있어 보인다. 아예 안되는 건 아니니 구조만 알면 쓸 순 있다. 참고로 이 구간에서 리셋 위치는 40레벨대부터 광치러 오면 가장 사고가 많이 일어나다보니 이곳 외에도 세 군데 정도를 체득을 통해 더 파악하고 있다. 시중에 올라 온 유튜브 영상은 최신화없이 첫번째 리셋 위치로 위 사진(까다로운) 위치로 리셋하는 모습이 녹화된 것을 계속 업로드해둔 채 영상 송출하고 있기 때문에 말도 많아서 점검해보았다. 점검해보니까 구조를 모르면 못 들어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리셋 위치에 들어 가기 위해선 의도적으로 막아 둔 폴리곤을 빙 둘러서 들어가야 됐으며 들어가면서도 얇은 폴리곤이 다시 한 번 길목을 막아서 살짝 비껴서 들어가야 되었다. 그러니까 안된다고 그렇게 난리 떨었던 것. 주의점은 밖에서 안으로 갈 때는 보이지 않는 벽이 가로 막아서 들어가기 번거로웠다면, 안에서 밖으로 나갈 때는 이쪽은 또 자연스럽게 그냥 나가진다는 것인데 들어갔다가 실수로 밖으로 나와 버리면 컨 꼬이고 당황한 사람들은 제대로 제때 다시 못 들어가서 리셋 위치를 못 잡을 수도 있겠다란 생각이 들었다. 이 위치는 들어가기만 하면 안전하겠지만 이젠 이 자리는 쓰지말고 다른 리셋 위치를 쓰는 게 더 간결하고 빠르다. 게다가 다른 쪽 리셋 위치는 설사 실수하거나 낙마하더라도 총 세 번의 리셋 대처 방법이 있다. 끝. ![]() 심심해서 하나 더 실험해 보았다. 바로 줌라방 중앙까지 들어 오는 광장 로머 분석. 위 사진에서 // 빨간 원: 줌라 방 광장 로머 처리 장소 (사진에선 이미 죽임) // 파란 원: 개노답 삼형제 로머 (사격, 주술, 석화라서 까다롭다.) // 주황 원: 홀드몹 또는 제자리 로머 (총 14마리이고 남북 각각 7마리 씩) 줌라 방에서 더미 광몰이 사냥을 할 때 줌라 방 깊숙한 중앙까지 들어오는 광장 로머가 있어서 애드가 날 수 있다. 40렙대 시점에선 줌라방에 들어 온 광장 로머 1마리가 애드나는 상황에 놓이면 무덤 갈 수도 있는 위협적 존재이나 렙이 높아질 수록 그저 좀 거슬리는 성가신 존재라서 무시하고 진행하기도 하고 그냥 갈 때 까지 기다린 다음에 하는 사람들도 있어 보인다. 광몰이 중이었다면 아예 광몰이 포기하고 리셋하고 처음부터 다시 기다렸다 한다던지 하는 분도 계실 것 같다. 나는 그냥 이 광장 로머가 지금 당장 안 보이고 안 잡아도 되더라도 미연의 사고 방지를 위해 잡는다. 1시간에 인스 5번 밖에 안된다는 조건이 있는 이상 시간이 30초나 1분 정도 소요되더라도 안전지향자인 나는 꼭 처리를 하는 편이 속 편하다. 그런데 잡으려니 맨날 이 놈의 광장 로머는 줌라 방에서 기다려야 되고 이 로머의 로밍 반경도 굉장히 넓고 다른 광장 몹과 섞여서 구분도 안되서 광장 몹 구조를 분석하기 위해 지켜보았다. (다른 사람이 연구 한 자료도 없는데 궁금하면 발로 뛰어야지..) 우선 줌라 방으로 깊숙히 침투하는 광장 로머는 어둠사냥꾼, 의술사, 혈투사 셋 유형 중 랜덤으로 배정된다. 세 유형 중 어둠사냥꾼이 원거리 사격과 주술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가장 위협적이다. 나머지는 자꾸 토템 깔아서 귀찮아 지게 하는 놈 1, 광몰이 추가 사냥몹 1이 된다. (줌라방에 들어 온 이 광장 로머의 애드는 정확하진 않으나 줌라 방 무덤에서 생성되는 줄파락 영웅이라고 1800피 정도 밖에 안되는 몹이 있는데 얘가 로머를 스치면 어그로 인식이 된다는 풍문이 있다. 나는 계속 죽이니 정확한 건 알 수 없다.) ![]() 위 사진은 빨간 원 몹을 애드내고 점멸로 튀어서 주황색 위치에 리셋을 하는 모습이다. (개방형 리셋 위치라서 근거리 몹은 리셋되지만 어둠사냥꾼 같이 원거리 공격 몹은 거리벌림을 한 뒤에 리셋을 해야 된다. 원거리 몹 공격 사정권 이내에서 리셋 할 경우 계속 시야를 주고 있고 공격권을 갖기 때문에 리셋할 수 없다.) 사실 줌라방 시체 광몰이 할 건데 굳이 이걸 왜 알아야 되냐? 할 수 있는데 맞고 사실 몰라도 된다. 그저 광장 로머를 줌라방에서 기다리지 않고 광장으로 나가서 빠르게 처리하고 돌아 오려고 그냥 만들어 봤다. 잡는 데 수동적인 것보다 능동적으로 하고 싶어서 광장 로머를 처리하는 장소는 보스방 문 앞이나 그 옆 쪽 황토색 언덕이 적절하다. (개노답 삼형제 애드를 조심) 만약 풀링하다가 애드냈다면 위 주황색 위치에서 리셋하면 되고 아니면 그냥 냉돌or얼회, 점멸쓰고 줌라 방으로 토껴서 익숙한 자리에서 리셋해도 좋다. (솔직히 광장 중앙에 캠프파이어로 리셋되는지 테스트 해봤는데 안되더라. 렙 좀 쌓이면 풀링해서 한 마리씩 처리할 수 있긴 하지만 굳이 위험하게 할 필요 없다.) 이제 가까운 리셋 위치도 알아 놓았고 몹들의 배치, 로밍 동선도 파악했으니 줌라방 들어오는 광장 로머는 적절하게 풀링해서 줄파락 보스방 문 앞이나 언덕에서 죽여주고 줌라방 돌아오면 된다. ![]() 그리고 렙이 높아지면 고속주행으로 다 무시하고 줌라방 가버릴 것인데 사고 방지를 위해 위 리셋 자리도 알면 좋다. 초반 구간 지나다가 뒤통수 맞고 낙마했다거나 알고 있는 리셋 자리 가려다가 평타, 어활에 빈사 상태인데 몹한테 조금 더 맞으면 죽을 상황이 됐다던가 할 때 쓰면 된다. 몹들 어그로 인식 범위가 좁아져서 선공을 안 맞고 아이템, 얼보, 마보 스킬의 보호막 밸류도 상승해서 거리낄 게 없기 때문이다. 불가피하면 알고 있는 리셋 자리까지 얼회, 점멸, 냉돌, 얼방, 한파 당기면서 갈 것이고 한 데 쿨기 돌리기 아깝기 때문에 왼쪽에 문지기 2마리 얼회치고 바로 지나서 항아리 뒤에 리셋하는 자리가 일반적 (다만, 산등성이에서 내려 온 로머 하나가 귀찮게 할 때도 있긴 하다.)
EXP
61,573
(78%)
/ 62,001
인벤러
https://party.inven.co.kr/dota2
인벤 도타2 파티
|




Mard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