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당시 공장을 봤던 사람입니다. (지금 닉네임이 본케입니다)

케릭3개를 매주 공대 돌리고 있구요. 공대를 여러개 돌리기 때문에 뭐 잘한다 이런 말씀 드리려는건 아니구요.

저도 탱케릭1 탱힐스왑케릭1 힐딜스왑케릭1 이렇게 공대를 참여하는데요


당시 사건에 대해 오해글이 많은거 같고 이 이야기가 아직도 거론되고 있는게 안타까워 글 적어 봅니다.


우선 저는 사사게에 애시당초 글을 쓴적도 없으며 누구 하나를 저격하고 싶은 마음도 없고 처음에 사사게에 글을 올리신 분이 누군지도 모릅니다.


소생난사를 가지고 제가 해당 사제를 매장하려는 의도가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한말씀 드리자면 공대가 해체되는 순간까지도 공창으로나 길창으로 공개적으로 사제님 소생에 대해 문제 삼은적이 없구요.


해당 소생 관련 문제는 사제님과 따로 귓말로 이야기 하던중에 본인이 오리시절부터 정공 힐러장이였고 본인도 공대장 해봤다는둥 힐케릭이 여러개라는둥 이야기 하시길래 그분께 귓말로 따로 공략중에 탱커분들이 저한테 해당 사제님이 소생만 난사하신다고 귓말이 오셨었다 라고 말씀 드린거구요. 마그 공략중에 이분 힐에 대해서 한번도 언급한적 없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예의에 어긋나게 대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정힐러부분도 이야기 안하려고 했는데 그분이 지정받은 탱커중 한명이 맞습니다.


처음부터 공략시 힐러를 2조를 나누어서 힐3당 탱3을 보게 하였고 그분이 속하신 위치에 있던건 맞으니까요. 하지만 그부분에 대해서도 그분 힐스타일이나 그분이 힐 안줘서 죽었다고 언급한적 단한번도 없습니다.


정확히 그날에 대해 말씀 드리면 술사가4명인 조합팟에 평소3탱-4탱 6힐 조합으로 가던걸 5탱으로 가게 되었고 그대신 탱이 야드라 밀리 시너지가 생겨 딜러1명의 딜 부족분의 대한 차이가 아주 크진 않았습니다. 다만 공대 전체적으로 딜이 높게 나오지 않아 역술사가 바로바로 처리가 안되다보니 한마리씩 죽을때마다 점점 강해지는 역술사와의 오랜 전투가 공대 자체에 큰 부담이 된건 사실이고 처리되지 않은 역술사와 불정으로 인해 공대 전체 피와 마나가 불안정하다고 판단하던중에 사제님께서 공창으로 5파티도 술사를 한명 넣어달라고 하여 술사가4명뿐이라 딜이 부족햇서 힘들거 같다라고 이야기를 꺼내자 그때부터 힐러는 마나 말라 죽으란 소리냐며 삐딱하게 태도를 하신게 문제가 된거고 참고로 그분하고 공대해체하는 순간까지도 그분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나쁘게 이야기 하거나 사제님 덕분에 공대 해체 되었습니다 라고 이야기 꺼낸적도 없습니다.


왜 제가 한분을 매장하기 위해 공대 책임을 사제님께 전가하였다고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아 글 남깁니다.



애시당초 사사게에 글이 올라왔다 하고 어느분이 그일에 대해 글을 장황하게 적으셨길래 그냥 그날 있었던 일에 대해 정확히 해명 해드린게 전부일 뿐이고 애시당초 저를 탓하는 글도 아닌데 제가 거기서 뭣하러 편가르기식으로 누굴 매장합니까.. 이해가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