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은 맨 아래 있습니다. 글 길면 아래로 쭉 내려주세요.)

이런 글이 하나 올라왔죠??


※ 대충 내용은 흡선은 무쓸모다 치마 한방 정도밖에 안차며.., 모로그림이며 뭐며 다 안쓴다.
글쿨 하나가 아깝기 때문에 사용시 딜이 크게 밀린다.

그외 바쉬 얘기나 뭐나 할말은 많지만.. 우선 흡선에 관해서만 말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흡선 쓰시나요?
저는 아주 자주 씁니다. 레이드시 쫄몹 잡을때도 1~2마리 이상은 흡선이 걸려 있게 합니다.

왜 그러느냐.. 그것을 위에서 언급한 모로그림 로그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빨간 네모 안에 있는게 암사 흡선 힐 입니다. 61.0K 라고 적혀 있네요?
어디 치마 한방이 저정도 찹니까? 치마 한방에 61.0K면 신사제 1명만 있어도 공대 힐은 다 됩니다.

그리고 윗 글에 언급된 글쿨때문에 딜로스가 심하다는 부분도 봐보면..



이게 저 모로그림 시전 횟수 입니다. 저기서 흡혈의 선물을 보면 총 4회 시전하 였고, 업타임은 90% 입니다.
즉 넴드 잡는 거의 대부분 시간 동안 흡선이 유지가 됐다는 뜻 입니다.
이젠 딜량이 그만큼 떨어지는지는.. 아래 딜로그 스샷 올려뒀으니 그거 한번 봐보시지요.

그리고 글쿨 4회 사용으로 인해 61K의 힐을 한건데.. 저 정도면 혜자 아닙니까?


다음 절단기를 한번 봐보겠습니다.


절단기 힐량은 77.2K 나왔네요.




시전 횟수는 절단기 내내 3회. 업타임은 71% 초반 어글 조심하느라 사용을 안했고.., 이후 끝날때까지 유지 했습니다.

자 보시면 3번 글쿨로 77.2K의 힐이 됐는데.. 3번 글쿨에 저 정도 힐량이 어떻게 손해가 되나요??
글쿨 3번 만큼 딜을 더 한다면 과연 로그 점수 1은 더 오르긴 하나요??


그럼 또 말하길.. 저 ㅈㄹ로 했으니.. 딜은 ㅄ일꺼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전체딜로 스샷을 찍긴 했지만.., 위에 모로그림 흡선힐량,시전횟수 찍은 스샷때 딜이 99점 입니다.
절단기는 위 스샷 처럼 흡선 사용했던게 91점 이었고요.

올주딱도 못찍은 로그인지라 솔까 절단기만 좀 찍으면 불폭 딜 팁이라면서 공지 글에 올라간 것 처럼
다시 암사 팁을 써볼까 했습니다만..

우선 저놈의 절단기는 도무지 주딱까지 올리기가 너무 힘들고.., 시전 겁나 끊겨서 딜 하나도 못하겠던거와..
너무나 딜 잘하고 빵빵 하신 분들이 상주하시는 곳이 사제 게시판이다보니
스스로 부끄러워 딜 노하우 이런 글을 차마 작성하지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따로 작성은 안하고 있었고.. 할 생각도 없었습니다.

다만 잘못된 정보가 팁 이라며 올라간 것도 그렇고, 제가 쓴 글에 반박글이라며 쓰신거니 만큼..
저도 반박글로써 작성을 할러 합니다.



흡선은 절대 나쁜 스킬이 아닙니다. 암사 스스로가 죽음이란 스킬을 씀으로 인해서 빽뎀을 받기에
민망해서라도 자힐이 되는 흡선이라도 깔아둬야 하며.. 간혹 힐이 안들어와도 만피 될때까지 힐이 차기도 합니다.

그리고 위에 보시다시피 광역힐 적인 측면이 커서.. 절단기 앞에 쫄같이 광역 뎀이 많이 들어오는 구간에선
파티 생존에 도움을 주며.. 1번의 글쿨로 1분이 유지되는 디벞을 걸 수 있기에 딜로스도 심하질 않습니다.

물론 탱커 역량이나 기타 등등에 이유로 인해서 흡선을 써야할때 안써야 할때도 있지만..
대부분 공략만 제대로 파악 하고 있다면 상관이 없습니다.

예를들어 레오 같은 경우 소용돌이 끝남, 악마형 끝남, 인간형 끝남 이런식의 페이즈 전환시에
어그로 초기화가 있습니다. 그러니 그때 맞춰서 소실을 사용하면 흡선이 있던 말던 어글이 튈 일이 없습니다.

모로그림도 마찬가지로 지진으로 인해 전체 데미지를 받았어도 멀록이 오기전에 흡선,흡손,고통이 다 걸려 있는 상태에서 딜을 하다가 소실을 쓰면 정상적인 보기라는 가정 하에 보기한테 어글이 다 갑니다.

그 이유는 소실이란 스킬 자체가 지속되는 동안 일정 어글 자체를 삭제 해주기 때문입니다.
지속시간 후에 다시 삭제 됐던 어글이 돌아온다 한들.., 단일로 모로그림에게만 딜해서 얻은 흡선 치유량에 어글 따위가 보기 어글보다 높을 수가 없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윗 글에 언급됐던 바쉬도 보면.. 전 일부로 흡손,흡선,고통 포자랑 나가한테 다 겁니다.
그리고 나가와 포자손 사이 쯤에 서서 탱 근처에서 딜을 하죠.

그러면 대부분 암사 어글에 이끌러 나가가 암사에게 오고, 그만큼 힐러들이 안전해 지는거고
탱커들도 자기 근처로 나가가 배달 되니 편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 흡선 절대 나쁘지 않은 스킬이며 오히려 상황에 따라 매우 좋은 사용처가 있다 봅니다. 다만 탱의 어글 역량에 따라선 암사 어글을 낮춰야하는데 암사 존재 이유인 흡손을 봉인할수도 없고, 흡손의 마나회복량을 위해서라도 딜을 넣어야 하기에 딜1도 없는 흡선을 제일 먼저 배제 하는 것 이지이요. 

흡선은 그렇기에 상황에 따라 써야하지만.. 정상적인 공대에서라면 안 써야 하는 이유가 없다 봅니다.
물론 바쉬때 나가 유도를 해줘도 어글 못잡는 ㅄ탱커에 그 원인도 모르고 죽은 암사 탓하며 씨부리는 공장이라면
당연히 내 몸 사려가면서 해야겠죠??

p.s- 저도 절단기는 웬만해선 흡선을 걸지 않습니다. 어글 안정적이거나 그게 가능할때 주로 쓰죠. 위 스샷은 어글 자체도 널럴했고 어글탐 주고 딜을 해서 얻은 스샷이긴 합니다.



요약
1. 흡선은 나쁜 스킬이 아니다. 글쿨 1번 도는걸로 1분간 5인에게 거는 도트힐이라 보면 된다. 게다가 힐량도 나쁘지 않다.

2. 흡선을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공략 부족이 크다. 공략만 알면 어떤 상황에 딜을 끊어야 하는지 소실을 써야하는지 등 을 알 수 있으며 그만큼 어글에서 자유로워 진다.

3. 흡선의 글쿨로 인한 딜 소모는 생각보다 크질 않는데 그에 비해 얻는것은 크다.

4. 암사는 시너지 딜러라는것을 잊지 말자. 한번의 글쿨로 1분 지속되는 파티 도트힐을 넣는거나 마찬가지인데
그 글쿨 돌아서 딜로스라니.. 말이 안된다.

5. 다만 공대 상황에 따라선 (대부분 탱이 ㅄ일 경우) 흡선을 빼야 하는데..그 이유는 어글량을 낮추기 위해서 가장 큰 시너지인 흡손을 뺄수도 없는 노릇이고, 딜러가 딜을 끊거나,쉬거나 하는 딜로스 자체가 오히려 암사 존재 이유인 흡손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