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군단부터 격아까지하다 클래식으로 넘어온 성기사 유저구요.
그렇기 때문에 경험적으로 많이 부족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올리는 글은 직접 경험하고 성과를 눈으로 확인해서 올려봅니다.


저는 32까진 힐러로 들어가서 딜도 같이 넣고 업하다 33부터 탱커로 44까지 던전 탱커로 다니고 있습니다.
솔직히 32전까진 힐러든 탱커든 딜러든 별 차이가 없더라고요.
우선 성기사 하시는 분들이 어글먹는거에 많이들 힘들어 하시고 저 또한 본섭 성기사와 너무 달라서 처음엔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연구를 좀 해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수 하시는게 성기사도 전탱처럼 하려고 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성기사는 정의의격노와 신성화만 있으면 일단 반 이상은 온겁니다.


전탱은 도발걸고 뛰어서 치고 모으고 이런거라면 성기사는 전탱보단 느려도 오히려 확실하게 어글 관리가 잘 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최종 적으로 생각하는 특성 입니다.

어? 보긴데 왜 저러지 하실 수 있으신데 안죽고 어글 안풀리고 탱킹 되는 방법에서 찾았는데 뭐 보호쪽으론 올릴게 없더라구요 오히려 신성에 마지막 신충으로 어글 먹는거에 투자하는게 좋은거 같아서 이런식으로 나왔습니다.
저렇게만해도 단단하고 어글 안풀립니다.


뭐 나중에라도 성역의 축복, 신성한 방패 쪽으로 투자 하셔도 되지만 신성화는 꼭 들고 계셔야 한다는거~
그리고 신성한 방패쪽으로 투자하시면 보기 밖에 못하고 위에 걸로하면 신기 보기가 가능합니다.


제 방식은 많은 성기사분들이 하시는 방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파티원들에게 구원의 축복을 걸고 본인한테는 왕의 축복을 걸어줍니다.
왕축을 거는 이유는 보호 특성의 보루와 방패전문화 때문입니다. 그외 다른 10%상승 버프도 있지만 저게 제일 큽니다.

(ex: 왕축 10%와 방패피해흡수 30%와 함쳐지면 40%의 피해흡수가 아니라 33%의 피해흡수입니다. 즉, 저 30이라는 숫자의 10%를 의미 하는거 같더라고요. 이부분에 대해선 더 잘 아시는분께서 코멘트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수정 할까 했다가 내용을 추가하는 식으로 정정하겠습니다.

왕의 축복 효과는 스탯에 한해서만 버프를 준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정의의 격노 
격노도 보호 특성에서 3개를 찍으시든 2개를 찍르시든 자유입니다. 전 두개만 직었는데 79%확률의 어그로인데도 잘 잡힙니다.


응보의 오라
응보의 오라를 키게 되면 공격자에게 무조건 신성데미지가 들어가서 정의의 격노 효과로 어글이 계속 붙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장은 심판의 문장 이렇게 이용합니다. 
몰이할때 딱히 이거 말고 쓸것도 없네요..ㅎ마음에 드는거 본인이 편한거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몹 몰때 응보의 오라 데미지가 신성데미지라 정의의 격노와 구원의 축복과 연동 되어 어글이 잘 들어옵니다.
그냥 맞기만 해도 어글을 물고 있을 수 있기때문에 힐러가 힐준다고 어글이 튀고 그렇진 않습니다.


이렇게 잘 몰고 오시면 신성화 쳐주시면 정말 이쁘고 강하게 어그로 관리가 됩니다.
여기서 응보의 오라 데미지로 어글을 먹었다고 해도 신성화로 마무리 하는거기때문에 신성화에 올라오고나서 2~3초만 신성화에 지져주시고 딜러분들께 딜 넣어달라고 사전에 말해드리는게 좋습니다.


신성화를 펼치게 되면 응보의 오라 데미지와 신성화 데미지가 함께 막 미친듯이 들어갑니다. 심판의 문장으로 삐져 나가는 애들 기절도 시켜 주시면서 맞다보면, 높은 확률로 보루도 켜지면서 왕축의 효과로 방패로 흡수되는 데미지가 올라가서 많이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40땐 판금에 입고있어서 더 단단해 지죠. 저는 판금에 지능과 정신력 붙은거 들고다니는데 판금에 지능이 붙는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신력붙은거 위주로 두루고 다닙니다. 그러면 마나도 빠르게 차서 몹 다잡을때까지도 신성화를 계속 키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2~3초만 기다리고 딜 넣어 달라고 말해도 의외로 성기사와 힐러는 괜찮은데 많은 몹을 몰고 오면 당황해서 딜부터 넣는 마법사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대환장 파티가 일어나는데 많은 몹이 분산되면 전탱도 감당 못해요. 하.지.만 성기사한텐 보호의 축복이 있죠,
어글 물린 딜러한테 보축을 걸어 어글을 풀어주시고 신성화 깔면 다시 모입니다.


 정의의 문장+심판 으로 다시 물수도있고 신성한 충격을 사용해서 데리고 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안된다. 그럼 심판의 망치 내려쳐서 기절시키시고 정의의 문장화 신성화로 좀 지져주시면 다시 물립니다.
요것도 안되고 이미 통제가 안된다. 그럼 부활있는 직업군에 중재 거시면 됩니다. 


보스딜도 좋은데 쿨탐은 2분으로 다소 길지만 스킬이 (성전사의 문장+심판) 으로 보스에 성전사의 문장을 칠?!하고
신의 은총+신성 충격으로 딜빡 넣으주시면 괜찮은 딜 나옵니다


물론 클래식 자체에 성기사가 완성된 느낌은 아니고 제가 놓친 부분도 있습니다.
저도 여러번 시도하고 스타일을 만들어서 운영중인 부분이라 다른분들과 다르고 이미 오래된 게임이기 때문에 이 스타일로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저는 성기사도 보기로 광팟 탱커가 가능하단 말을 전해드리고 싶어 글 남겨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40렙때 특성 초기화 하고 다닌 특성을 올려드립니다.
 특성 계산기 사용하셔서 초기화 하는데 드는 골드를 줄이시고 앞으로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위에 글을 쓰다보니 제 스타일을 언급을 안해 이해하시는데 있어 혼동을 드린거 같아 추가로 몇자 남겼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성기사는 안죽을 만큼만 많이 맞으면 어그로 관리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컨트롤이 분명 필요한 부분이기때문에 많은 경험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도 이렇게 글을 남기는 당사자지만 누울때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이 부족한 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01/03 스킬 트리 추가부분입니다.

렙업 하는 순서대로 앞에있는 순서부터 특성을 마스터 하시면 되고,M이라는건 마스터하라는 뜻입니다.


Lv.20  천상의 지능M -> 영적인 집중력M -> 신성화M

      *16렙때 정의의 격노와 응보의 오라를 스킬로 배웁니다. 때문에 20렙때 신성화까지 배운다면 광역 어그로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Lv.30 보루M -> 여기선 두가지로 저 같은 경운 강인함M 에 투자했고

                  -> 다른 분들은 정밀함M -> 수호신의 은총M 이렇게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26렙때 구원의 축복을 배우기때문에 광역 어그로를 제대로 컨트롤 하는데는 문제가 없으실 겁니다.


Lv.40 치유의 빛M -> 천상의 힘2


Lv.55 계시M -> 신의 은총M -> 천상의 힘M -> 신성 마법 강화M -> 신성 충격M


Lv.60 직감M 또는 왕축M -> 정의의 격노M -> 직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