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린이입니다
작년에 안퀴라즈에 깨어있는 악몽 작업을 하러 갔다가 (아마도 그랬던 거 같아요 크툰 있는 곳이 안퀴라즈 맞나요?)
퀴라지 전차를 얻고 너무 이뻐서 밖에서 타보려고 했더니.. 못 타더군요

역시 와우는 쉽게 주는 법이 없군.. 하고 퀴라지 전차 닮은꼴을 찾아보다가
고고학에 군청색 퀴라지를 준다는 것을 알고 방법을 찾아봤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운도 필요하고..

그러다가 마지막으로! 이번 확팩을 잠시 쉬어가는 김에 도전해보자 해서
기존에 에체로로 153 숙련도까지 만들어놨던 본캐로 작업을 시도했습니다.
거의 열몇 시간 투자를 했네요.

톨비르 상자를 약 37회 복원했는데, 사실 제 캐릭터가 3번째 희귀로 '기어가는 손'이 나와서 포기하려고 했습니다.
대부분 3번째 희귀에서 열풍의 시미터나 아즈아퀴르 홀이 나온다고 해서요.
3희귀에 '기어가는 손'이 나오면 그 캐는 아즈아퀴르가 안 나온다는 글이 너무 많더군요.

그런데 이 캐릭터가 본캐고, 그렇게 저주캐도 아니어서(확률캐인 전적이 있습니다ㅜ) 믿어보고 실행했어요.

간단하게 팁을 쓰자면, 숙련도 950 찍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일단 600까지는 군단 명가 고고학으로 빨리 찍으시고,
그냥 600부터 전승지기 확고로
판다리아 영원꽃 골짜리 지식의 연단에 있는 브란한테 사마귀 지역 희귀만 뜨는 걸로 해서
공포의 황무지 - 탕랑 평원 돌면서 상자 모으세요. 그냥 판다리아에만 주구장창 계세요 제발 ㅠ

제가 군단에서 명가 고고학 시작해서 군단부터 격아까지 숙련도 950 찍으려고 겸사겸사 돌았는데
군단 명가 고고학은 일반인데 120개 조각 달라고 하고.. 아주 명가 애들이 귀족이라 그런가 양심이 없습니다.
격아 고고학도 120 달라는 게 많아요. 숙련도 찍으면서 격아 고고학(다자알로/쿨티란) 쪽 희귀는 다 모았어요.
그 정도로 그냥.. 가치가 없습니다. 업적 작업 하는 게 아닌 이상 ㅎㅎ

복원 상자 100개 정도 모으면 한 번 까 볼 가치가 있는 듯 싶어요. 복원 상자는 거의 150개 만들었던 것 같아요.
전 25개에서 50개 단위로 모았다가 깠다가 했습니다.

신화 레이드 보스 잡은 거나 천무/알라르만큼, 오히려 그보다 더 기뻐요..
파란색 희귀 뜨자마자 설마설마 하고 봤는데.. 이렇게 나오다니

모두들 꼭 고고학에서 퀴라지 얻으시길! 탑승감도 장난 없고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