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는 지금 저물고 있습니다. 유저 수가 확실히 많이 빠졌죠. 
저도 아쉽습니다.ㅠ 그런데 인벤을 보면 누굴 탓하고.. 문제점을 알려주시고...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그럴 이유가 있나요. 그냥 각자의 방식대로 즐기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

저에게 디스커버리는 여전히 매력 있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있어 재밌습니다.
앞으로 남은 페이즈는 또 어떻게 바뀔지 기대됩니다.
( 화산심장부 너무 기대 되죠.!!? 카라잔이 생긴다는 소문도 너무 설렙니다. )
지금껏 아무도 불만 없는 게임, 혹은 완벽한 시리즈가 있었나요.?
당신이 어떤 이유로 접었든, 어떤 불만이 생겼든 지금 와우를 즐기기에 디커는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저 또한 클래식 때 와우를 시작해 불성-리분 클래식까지 나름 열심히 플레이 한 유저로서 (본섭은 안해봤습니다;)
디스커버리는 와우를 처음 하시는 분도 금방 랩업 할 수 있는 장점. 그리고 초보자도 쉽게 레이드에 참여 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 아직도 리분에서 배워 온 습성을 못 버리고 템컷, 기코컷, 분제를 들먹이는 분들이 종종 보이긴 하지만...여전히 초행가능 팟이 정말 많은 건 사실입니다.)
완전히 바뀐 택틱으로 새롭게 열리는 레이드 또한 클래식과 하드코어에서는 만나 볼 수 없는 디커만의 장점입니다.
라이트 함이 싫은 분도 있지만, 라이트한 컨셉 그 자체가 디스커버리죠.

게임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쓸 수가 없는 저로서는, 이 라이트함이 정말 정말 좋거든요.  

줄어드는 동접자수를 다른 서버와 비교하며 조롱하는 듯한 글을 올리면서 분탕질을 유도하는 분. 
오토 골팟이 게임을 망쳤다고 주장하는 분. 
다음 페이즈도 망할거라는 분.
그분들이 어떤 재미로 놀리든, 그냥 우리의 방식대로 즐기고 플레이 하면 됩니다.

지금처럼 좋은 사람들과, 각자에게 주어진 만큼의 시간을 쓰면서 즐기면 됩니다. 

저물고 있지만...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습니다.













길드를 처음 만들고 홍보 했을 때, 달린 댓글이 기억나네요.

"늦게 만든 길드 3개월 갈까? ㅋㅋㅋ"

1페이즈부터 지금까지 쭉 저와 함께 해주신 우리 <요즘잘자쿨냥이>길드 원로분들께 감사드리고,
요즘 새롭게 오셔서 같이 즐기는 분들께도 늘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 드립니다.

하코가 좀 질리거나, 클래식을 하기에 시간이 너무 부담되시는 분들 
디커는 언제든 열려있고, 라이트하고 부담 없습니다.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