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호에서 냉죽으로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냉죽을 하고 계신 많은 유저분들이 냉부 특성의 실효성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실듯 하여 울두 25인 올하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많이들 아시다시피 냉부는 냉혈과 달리 특성으로 증가하는 크리, 전투력을 포기하고 질병시간증가 및 괴사, 피뭍은 칼날로 인한 추가데미지로 이득을 보는 특성입니다.
이 추가데미지는 자동공격 및 무기데미지에 영향을 받아 무빙이 많은 상황이나 본인의 템(무기)이 좋지 않은 이상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울두 특성상 냉혈이 우수하다는 판단하에 많는 유저분들이 냉혈을 선택하고 있고 실제 로그 상위 랭커들도 냉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택틱상 무빙이 많지않은 몇몇 네임드 및 변수 발생이 빈번한 네임드에서는 그래도 냉부가 좋지 않을까..? 하여 냉부로 울두를 가보았습니다.

서두가 길었지만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쓸만하다' 입니다.
특성은 1/52/1 이였고 총 12개 네임드 중 10개 네임드를 냉부로 하였으며 6개 네임드(이그니스, 칼날비늘, 해체자, 아우리아야, 토림, 베작스) 99점, 3개 네임드(이그니스, 아우리아야, 알갈론) 갱신 가능했습니다.
아무래도 말뚝딜에 강한 모습을 보여줬으며 발병력 특성 덕인지 전염 삑나는 일도 줄고 질병시간이 길어 알갈론 대폭발때 질병유지하기도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냉혈'에 비해 딜이 월등하다! 라는 느낌은 없었으며 사실 특성보다는 크리신(...) 빨을 더 받는것 같습니다.

딜적인 부분을 제외하고라도 질병 유지시간 증가는 캐릭을 운영하는 동안 큰차이는 아니겠지만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느정도 템파밍이 되신분들이나 질병유지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께서는 한번쯤은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 전 오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