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mm 오리콘 단장대공기총 45문이 20mm 오리콘 단장대공기총 20문과 2연장 20mm 오리콘 대공기총 20문으로 교체되었습니다. 20mm 오리콘 단장대공기총 4문이 3번포탑 위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한 결과로, 2km 대공방어구역의 평균 대공사격 데미지가 32 증가했습니다. (162에서 194) 또한, 3.5km 대공방어구역의 평균 대공사격 데미지가 16 증가했습니다. (302에서 318)
부포 사거리가 1km 증가했습니다. (5km에서 6km)
포탄의 분산도를 조정해 주포의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최대속도가 2노트 증가했습니다. (28노트에서 30노트)
사이판
외관상의 문제점을 고쳤습니다.
이제 현재 장착한 항공관제에 따라 제공권 장악 스킬이 포함된 항공기들이 갑판에 제대로 표시됩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외관을 조금 개선했습니다.
주포탑에 있는 거리측정기 모델링을 개선했습니다.
일본
후루타카
최종선체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C 선체는 다음과 같은 성능향상을 포함한 새로운 선체로 교체됩니다.
주포가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후루타카는 단장포 6문 대신 2연장 3문의 주포를 가지게 됩니다. 이런 변경으로 후루타카의 주포 2문은 함수를 향해, 1문은 함미를 향하게 되고 보다 향상된 주포탑 선회속도를 가지게됩니다.
어뢰 발사관이 기존에 있던 3연장 2문에서 4연장 2문 어뢰발사관으로 교체됩니다. 새로운 어뢰 발사관의 장전은 느리지만 한번 발사를 하게되면 1개의 추가적인 어뢰발사가 가능합니다.
새로운 대공방어장비로 교체되었습니다.
1km 대공방어구역이 삭제되었습니다. (3에서 0)
1.2km 대공방어구역에서 7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변동없음)
3.1km 대공방어구역이 새로 추가되어 20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4.5km 대공방어구역의 평균 대공사격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10에서 20)
B 선체의 전타시간과 경험치의 총량이 C 선체와 같게 변경됩니다.
묘기
최종선체의 대공방어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C 선체의 4연장 12mm/62 대공기총 4문과 2연장 40mm 대공기총 4문이 2연장 25mm/60 Type96 단장대공기총 8문으로 교체됩니다. 이로 인한 결과로, 1.2km 대공방어구역에서 8 데미지를, 2km 대공방어구역에서 32 데미지를, 3.1km 대공방어구역에서 40 데미지를 입힙니다. 따라서, 총 가하는 대공사격 데미지량을 변하지 않았지만, 대공사격 사정거리가 증가했습니다.
후소
최종선체의 대공방어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C 선체의 모든 13mm/76 Type93 대공기총은 25mm/60 Type96 단장대공기총 10문으로 교체됩니다. 2연장 25mm/60 Type96 대공기총 8문도 장착됩니다. 이로 인한 결과로, 1.3km 대공방어구역이 사라졌지만, 3.1km 대공방어구역의 평균 대공사격 데미지가 58 증가했습니다. (23에서 81) 따라서, 평균 대공사격 데미지와 사거리가 모두 증가했습니다.
나가토
최종선체의 대공방어능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C 선체에 25mm/60 Type96 단장대공기총 24문, 2연장 25mm/60 Type96 대공기총 8문, 3연장 25mm/60 Type96 대공기총 2문을 추가했습니다. 이로 인한 결과로, 3.1km 대공방어구역의 평균 대공사격 데미지가 95 증가했습니다. (93에서 188)
함선의 체력과 대공방어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성능 향상은 후루타카에서 넘어오면서 일본 순양함 트리의 성능적 특성을 플레이어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변경되었습니다.
A 선체와 B 선체의 120mm/40 10th Year Type mod.B2 단장대공포 4문이 120mm/40 10th Year Type mod.B2/C 단장대공포 4문으로 교체됩니다. 이로 인한 결과로, 4.5km 대공방어구역의 평균 대공사격 데미지가 10 증가했습니다. (10에서 20)
A 선체의 체력이 4200 증가했습니다. (26,300에서 30,500)
B 선체의 체력이 1400 증가했습니다. (30,500에서 31,900)
모든 성능이 변경되는 함선에 특화되어 있는 함장은 무료 스킬 재분배를 할수 있습니다.
음향 효과 / 음악
요코스카 항구의 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
음향효과를 개선시켰습니다.
발포음이 개선되었습니다.
게임 사운드트랙의 저장방식을 개선해 용량을 줄였습니다.
인터페이스 대규모 변경
0.5.6 업데이트에서, 저희는 중요한 인터페이스들을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전투후 통계화면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을 전투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볼수있습니다.
미니맵, 마커, 채팅 히스토리등 여러 인터페이스가 개량되고 변경되었습니다.
게임 경제
경험치 계산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전 계산식 :[기본 경험치] х 1.5 별떼기 x 1.5 프리미엄 계정 х (1 + 0.5 Equal Speed Charlie London 신호기 사용시) = 1,000 x 1.5 x 1.5 x 1.5 = 3,375.
바뀐 계산식 :([기본 경험치] х 1.5 별떼기 x 1.5 프리미엄 계정 ) + 경험치에 적용되는 관련 아이템 = 2,250(1,000 x 1.5 х 1.5) + 1,125(2,250 х 0.5) = 3,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