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볼 수 있었던 충무공 이순신 vs 왜나라, 이러한 전투 모습을 재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 등장했다. 금일(3월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코스튬 아이템, 충무공 세트와 사무라이 세트를 통해 가능한 것으로, 붉은색 바탕의 조선 장군 혹은 보라색 갑주를 입은 왜나라 장수로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얼굴 부위만 착용할 수 있는 가면 아이템도 등장, 가면은 고블린부터 오우거까지 총 10가지 종류의 몬스터 모습을 하고 있어, 게임의 독특한 재미를 주고있다.


▲ 3월 37일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코스튬



코스튬이라는 아이템은 다크폴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것으로 착용부위는 아이템 창에서 따로 모자 모양의 아이콘으로 표기된다. 코스튬을 착용하게 되면 능력치 증가 혹은 스킬 효과 상승 등 부가효과는 없지만 캐릭터의 외형이 해당 코스튬에 맞게 변경이 된다.


현재 코스튬 아이템은 충무공 세트와 사무라이 세트 두 종류로 충무공 세트를 착용 시 붉은색 바탕의 조선시대 장군 복장으로, 사무라이 세트를 착용하면 보라색의 일본군 장군 모습을 하게 된다. 둘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한 번쯤 보았을 법한 모습들이다.


해당 코스튬들은 캐시 아이템 상점인 밀수업자의 보물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충무공 세트를 구입 시 충무공 투구와 충무공 의상을, 사무라이 세트 구입 시 사무라이 의상과 사무라이 투구를 얻게 된다.


의상 세트는 하나당 220셀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한 번 구입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이다. 또한 거래가 가능해 다른 유저에 팔거나 시장을 통해 거래 할 수 있다.


▲ 충무공 세트, 충무공 모자와 의상을 착용한 모습

▲ 사무라이 세트, 사무라이 모자와 의상을 착용한 모습



이외에도 얼굴만을 가릴 수 있는 가면도 밀수업자 보물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가면의 종류는 브라우니, 고블린, 놀, 트롤, 캄셋, 오우거, 그림자 기사, 페이엘린, 구울, 그런 그록까지 총 10가지이며, 각각 10셀로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거래가 가능해 다른 유저에 팔거나 시장을 통해 거래 할 수 있다. 단, 가면은 코스튬과 달리 기간제 아이템으로 한 번 구입 시 7일만 사용할 수 있다.


가면과 코스튬 투구의 등장으로 머리에 착용할 수 있는 것이 게임내 투구 외에 2가지가 추가된 것으로, 외형이 노출되는 순서는 가면 > 코스튬 > 투구(게임내 아이템)이다.


즉, 가면과 코스튬 투구 3개를 모두 착용했다면 가면이 보이고, 여기서 가면을 벗으면 코스튬이 노출되고, 다시 코스튬을 벗어야 투구가 보이는 셈이다.


브라우니 가면 착용 모습


고블린 가면 착용 모습


놀 가면 착용 모습


트롤 가면 착용 모습


캄셋 가면 착용 모습


오우거 가면 착용 모습


그림자 기사 가면 착용 모습


페이옐린 가면 착용 모습


구울 가면 착용 모습


그린 그록 가면 착용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