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7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0주년 기념 이벤트인 '타렌 제분소 VS 남녘해안:휴전 끝'과 '다시 타오르는 화산 심장부'를 공개했다.

'타렌 제분소 VS 남녘해안:휴전 끝'는 팀 데스매치 형식으로 펼쳐지는 최대 200명(진영당 100명)의 플레이어가 전투를 벌이는 시즌제 전장이다.

게임 개발자 홀린카(Holinka)는 오리지널 명예 시스템처럼 상대편을 처치해 명예 점수를 얻으면 레벨이 오르는 시스템인데, 오리지널의 끝없는 전투가 아니라 확실하게 승자가 가려지도록 구성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 이벤트의 진행 여부에 따라서 매년 기념일마다 전장을 열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 타렌 제분소 VS 남녘해안:휴전 끝 전장 지도


'다시 타오르는 화산 심장부'에서는 최고 레벨 공격대 찾기 난이도로 조정된 화산 삼장부를 공격대 찾기를 통해 참여해서 라그나로스와 그의 부하들을 다시 무찌를 수 있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최대 레벨'이라는 문구에서 해당 이벤트를 즐기는 시기의 레벨이 90인지, 100인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상태이다.

이 이벤트로 구성되는 공격대는 최대 40명 규모로, 불의 군주를 쓰러트리면 업적과 함께 심장부 사냥개 탈것을 얻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블리자드는 10주년 기념 이벤트 보상으로 이 기간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활활 타오르는 신규 애완동물인 용암불 코기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10주년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이벤트와 보상은 정해진 기간 동안에만 즐길 수 있으며, 추후 자세한 이벤트 일정과 보상에 대한 정보를 소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매년 출시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인게임에서 진행했는데, 9주년 이벤트 기간은 11월 18일에서 12월 2일까지 2주 동안 이뤄졌으며 올해에도 동일한 날짜로 계획되어 있다. 이는 미국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출시한 2004년 11월 23일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 심장부 사냥개 탈것 모델 동영상(출처 : MMO-Champion)


▲ 10주년 이벤트 보상인 '좋은 친구 코기'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0주년 기념 이벤트 미리보기

올해 11월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10번째 생일을 맞이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10주년을 기념하여 준비 중인 게임 내 이벤트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타렌 제분소 VS 남녘해안: 휴전 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초창기의 PvP를 경험하셨던 분들이라면 타렌 제분소와 남녘해안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벌였던 끝없는 전투를 기억하실 겁니다. 그때를 추억하며, 끝없이 싸우던 그 시절을 다시 재현하는 팀 데스매치 전장이 열릴 예정입니다.

하지만 예전에 타렌 제분소와 남녘해안 사이에서 벌어졌던 전투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확실하게 승자가 가려지기 때문에 굴욕의 패배를 맛보지 않으려면 단단하게 뭉쳐 싸워야 할 것입니다.


다시 타오르는 화산 심장부

화산 심장부는 많은 플레이어분들께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공격대 콘텐츠를 최초로 경험했던 곳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최고 레벨 공격대 찾기 난이도로 조정된 화산 심장부를 공격대 찾기를 통해 참여하여, 불타는 소굴에서 기다리는 라그나로스와 그의 부하들을 다시 무찌르실 수 있습니다.

불의 군주를 쓰러트리면 업적과 함께 심장부 사냥개 탈것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방화복 바지는 드리지 않습니다. 엉덩이가 뜨거우실 거예요!)


좋은 친구 코기

10주년 기념 이벤트 기간에 접속하는 모든 분들은 활활 타오르는 신규 애완동물인 용암불 코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작고 뒤뚱거리는 불덩이 코기들을 친구들과 함께 소환해 걸어가며 코기 행진을 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이번 이벤트와 보상은 정해진 기간 동안에만 즐기실 수 있으며, 앞으로도 자세한 이벤트 일정과 보상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럼, 게임 속에서 여러분과 함께 10주년을 축하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0주년 기념 이벤트 미리보기』 ☜ 원문 보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