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일) 러시아 쿠빈카에서 진행된 월드오브탱크 특별 토너먼트인 쿠빈카 컵에서 러시아 대표 팀 UNITY(이하 유니티)가 중국 대표 팀 RZ.Razer(이하 레이저)를 상대로 5회의 경기 끝에 2:0 스코어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유니티는 예선 1경기에서 많은 이들의 예상을 깨고 세계 최강이라 불리던 러시아 대표팀 NA'VI(이하 나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이변을 연출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뒤이어 진행된 본선 1경기에서는 한국 대표 팀 ARETE(이하 아레테)를 상대로 2:0 스코어를 기록해 결승전에 진출했다.


중국 대표 팀으로 선발된 레이저 팀은 아시아 대표팀인 ELONG(이하 일롱)을 꺾고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지만 유니티의 압도적인 기량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방어적인 전략을 고수하며 패배, 종합 2위를 기록했다.





가장 강력한 라이벌을 첫 번째 경기에서 제압한 유니티는 이후 경기에서 여유있는 플레이로 상대를 압도, 레이저와의 결승전에서도 상대의 기를 펴게 하지 못하는 위압감을 보여주었다. 특히 결승전에서는 광선 동쪽 언덕으로 AMX 13 90을 밀어올려 엄청난 누적 피해를 기록하는 등, 독특한 플레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쿠빈카 컵은 세계 최대 규모로 유명한 러시아의 쿠빈카 전차 박물관에서 개최되었으며, 월드오브탱크 공식 리그인 워게이밍넷 리그(WGL)과는 별개로 진행된 초청전 형식의 대회다. 총 상금은 1만 달러로, 우승 팀인 유니티는 4천 달러의 상금을 획득하게 되었으며 2위를 기록한 레이저는 3천만 달러, 3위를 기록한 한국 대표 팀 아레테는 2천 달러의 상금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