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메리카의 월드컵이라고 불리는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은 칠레와 아르헨티나의 경기였다. 두 국가는 전반과 후반 모두 탄성과 아쉬움을 자아내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관전하는 축구팬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다. 경기는 승부차기까지 이어졌으며 치열한 접전 끝에 칠레가 4-1로 이기며 코파 아메리카 우승컵을 거머쥐게 되었다.

코파 아메리카의 우승 주역은 11명의 선발 선수들과 교체 선수 모두가 주인공이지만, 그중에서 꾸준한 선방을 보여준 클라우디오 브라보, 거친 플레이를 통해 필드를 장악하는 비달, 화려한 중거리 슈팅을 보여준 바르가스와 산왕의 위엄을 다시 보여준 산체스까지 칠레의 Best 4를 꼽아봤다.


▲ 칠레의 Best 4를 소개한다!



■ 코파 아메리카 1실점의 주인공, 클라우디오 브라보

FC 바르셀로나에서 활약중인 클라우디오 브라보는 이번 코파 아메리카에서 무려 실점 1점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줬다. 칠레의 수비진이 상대방의 공격수에게 무너져도 침착하게 앞으로 나와 공을 걷어내거나, 세트피스 상황에서 골대를 든든히 지키는 선방 덕분에 팀의 승리에 이바지했다.

브라보의 활약은 결승전 승부차기에서도 진가를 발휘했다. 아르헨티나 키커들의 슈팅 3번 중 2번이나 볼을 막아내 분위기를 잡아갔고, 결국 칠레는 코파 아메리카 결승 트로피를 거머쥐게 되었다.

게임 내에서의 능력치는 어떨까? 골키퍼 능력치인 골킥이 19이라 공을 길게 전달할 수 있으며, 공중볼과 반사신경 능력치가 17이나 되기 때문에 선방에 문제는 지장이 없다. 그리고 패스 능력치가 18이기 때문에 수비진에게 볼을 전달해도 중간에 차단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


☞ 실점은 단 1점만 허용! 칠레의 수문장 클라우디오 브라보 선수정보 [바로가기]

▲ 결승전 승부차기에서 선방하는 영상

▲ 클라우디오 브라보 정보




■ 음주 운전 논란, 그러나 우승을 통해 사죄한 비달

음주 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낸 비달은 당시 해외 언론에 화제를 일으켰다. 이후 비달은 기자 회견을 통해 칠레를 우승시키겠다면서 사죄의 눈물을 보였는데, 감독은 특별히 비달에게 징계를 내리지 않았으며 비달은 그에 보답하듯이 칠레를 우승시키는 역할을 했다.

상대 선수에게 거친 플레이를 일삼아 경고를 자주 받는 비달이지만 크로스, 패스, 득점 등등 공격적인 미드필더로 활약하며 국가대표에선 없어선 안 될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줬다.

게임 내에서 비달은 승부욕 20, 대담성 20, 적극성 19 등 기본 능력치가 높아 즉시 전력감에 포함된다. 특히 그의 비열함 15는 전투 기질을 보이며 카드를 자주 받는 단점이 있지만, 필드 지배력이 높아 안정적인 운영을 펼칠 수 있다. 이런 장점 덕분에, 상대의 공격이나 역습기회를 방해할 수 있는 키플레이어로 활용되기도 한다.


☞ 음주 운전의 사죄는 결승 우승으로 보답, 아르투로 비달 선수정보 [바로가기]

▲ 비달의 활약 영상

▲ 탐나는 능력치를 보유중인 비달



■ 페루전에서 역전을 만들어낸 주인공! 코파 득점왕 에두아르도 바르가스

이번 코파 아메리카 득점왕의 주인공이자 SSC 나폴리에서 활동 중인 에두아르도 바르가스.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하며 매 경기 팀을 승리로 이끄는 역할을 만들었다.

페루와 1:1 동점 상황에서 환상적인 중거리 슛을 통해 득점에 성공, 칠레를 결승으로 올리는 최고의 선수로 꼽히게 되었다. 현재 코파 아메리카 Best 득점 장면 중 하나로 꼽히며 지금 이 순간에도 축구팬들의 입에 오르고 있다.

실제 게임에서는 순간속도 16을 제외하고는 평범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아쉬울 뿐이다. 그러나 공격 미드필더 포지션은 전부 능숙하게 소화할 수 있는 게 특징, 제로톱으로 활용할 때 바르가스를 활용해도 좋다.


☞ 코파 아메리카 득점왕! 에두아르도 바르가스 선수정보 [바로가기]

▲ 바르가스의 환상적인 중거리 슛 영상

▲ 공격수, 공격 미드필더 둘 다 활용 가능



■ 메없산왕! 승부차기의 마지막을 장식한 알렉시스 산체스

2011-2014 FC 바르셀로나 시절, 메시가 부상일 때 교체선수로 뛰던 산체스는 경기에 출전할 때마다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그래서 별명이 메없산왕(메시가 없을 때 산체스가 왕), 산왕이라 불리게 되었으며, 최근 아스널 FC에서 활동하며 팀을 승리로 이끄는 중이다.

메없산왕은 국가대표에서도 유효했다. 결승전에 오르기 전까지 산체스는 필드 곳곳을 누비며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줬으며, 마지막 결승전 승부차기에서는 멋진 파넨카킥(페널티킥 키커가 골키퍼 정면을 향해 느리게 차는 슛)을 통해 코파 아메리카의 결승전을 마무리 지었다.

산체스의 게임 능력치는 나쁘지 않다. 공격위치 18, 활동량 18만 놓고 본다면 펄스 나인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전형적인 윙으로도 쓰인다. 다만 산왕의 위엄은 실축에서만 한정되며 게임 내에서는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주니 영입할 때 한 번 더 생각하고 결정하자.


☞ 메시가 없으면 내가 왕이다! 산왕 알렉시스 산체스 선수정보 [바로가기]

▲ 산체스의 활약 영상

▲ 알렉시스 산체스 선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