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오늘(31일) 자사가 국내서비스를 맡고 있는 '대항해시대5'가 이벤트 콘텐츠 '해상의 대결: 숨어있는 잠입자를 추적하라'(이하 해상의 대결)를 4월 3일(월)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해상의 대결'을 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상의 대결'은 4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유저들은 영국 동인도회사 소속의 알렉산더 해밀턴의 의뢰로 네덜란드 출신으로 짐작되는 스파이 색출을 목표로 시나리오를 진행하게 된다. '해상의 대결'에 참여만 해도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에 대한 보상으로 주얼, 플래티넘 스카우트/장비 티켓, 포격 강화 프리깃S 설계도, 동쪽 항로용 나오S 설계도, 케벡 A 설계도 등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스트랄 로트 보상으로는 SR/R 스킬트레이너를 비롯하여 골드 스카우트/장비 티켓, SR 퀴캐틀(2016크리스마스), R 아르테미시아, R 앨런 블랙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랭킹/길드 보상으로 신규 항해사 SR/R 알렉산더 해밀턴과 SR 퀴캐틀(2016크리스마스)을 획득할 수 있다.

'해상의 대결'을 대비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3월 31일부터 4월 3일까지 모든 적 선박의 총 전력이 감소하는 '적 선박 약화' 이벤트가 진행되어 항해사를 더 빨리 성장시킬 수 있게 된다. 같은 기간 'SR 확정'이벤트도 진행되어 '프리미엄 스카우트*SR확정'을 실행하면, SR 항해사를 100% 1장이상 획득할 수 있다. 3월 31일부터 4월 10일까지는 '리워드 스카우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 '프리미엄 스카우트*10'을 실행하면, SR 프랜시스 드레이크(2016크리스마스), SR 소니아 데라크루스(2016화이트데이), SR 알뷔다(2016화이트데이), SR 앤보니(2016화이트데이), SR 마리벨 시피트리아(2016화이트데이), SR 바르바로사 하이레딘(2016로맨틱), 골드 스카우트 티켓+, 골드 스카우트 티켓 중 1가지를 랜덤으로 100% 획득할 수 있다.

또, 4월 3일부터 10일까지 '리워드 상점 구입' 이벤트가 진행되어 상점에서 '고급 비스킷X6' 상품을 구입하면, 실버 스카우트 티켓 3장을 리워드로 지급한다.

'대항해시대5'의 이벤트 콘텐츠 '해상의 대결'과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