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Bloober Team SA ⊙장르: 어드벤처 ⊙플랫폼: PC VR, PS VR ⊙발매일: 2021.08.13

블루버 팀이 개발한 공포 어드벤처 게임 '블레어 위치'가 VR 버전으로 다시 돌아왔다.

1인칭 호러 게임인 '블레어 위치(Blair Witch)'는 원작의 핵심 특징인 캠코더 촬영 장면을 도입해 긴장감과 공포 효과를 배가시킨 작품이다. 블레어 위치 VR은 전작의 공포 요소를 VR로 옮겨 실제로 숲을 헤매고 있는 듯한 몰입감을 더하고, 이를 통해 더욱 생생한 공포를 담아냈다.

게임은 영화적 지식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 중심 심리 공포 게임이므로, 원작 영화의 사전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과거에 문제가 있었던 전직 경찰관 엘리스가 되어 메릴랜드주 버키츠빌 근처의 블랙 힐스 숲에서 실종된 소년을 찾는 일에 동참하게 된다.

수사가 시작되면 숲 속의 가장 어두운 악몽을 직면하게 되지만, 플레이어에게는 든든한 조수인 수사견 '불렛(Bullet)'이 함께한다. 플레이어의 눈과 귀가 되어주는 불렛의 존재는, PC 버전으로 플레이할 때보다 더욱 의지할 수 있는 존재로서 플레이어와 모험을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블레어 위치 VR 에디션은 기존의 PC 버전을 그대로 VR에 옮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VR용으로 게임 전체를 재구축하여 독특하고 몰입도 높은 VR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 많은 상호 작용을 위해 재설계된 환경, 제스처 명령, 쓰다듬기와 가져오기, 새로운 총기 역학 등을 통해 블랙 힐스 숲의 섬뜩한 분위기를 더욱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여름의 끝자락에 찾아온 공포 VR 게임 '블레어 위치 VR'은 PS VR을 포함한 대부분의 VR 헤드셋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