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 캐릭터 육성은 같은 콘텐츠를 하더라도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시즌2 오픈 후 4개월이 지난 현재 대부분 주력 캐릭터의 파밍은 어느 정도 마친 상태다. 이에 따라 보조 캐릭터를 육성하며 폭넓게 게임을 즐기고 싶어 하는 유저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대장정과 영예, 전설 제작을 위한 토르가스트 파밍 그리고 지배홈 등 보조 캐릭터를 육성하기엔 거쳐야 하는 단계가 너무 길고 힘들다. 이를 개발사 또한 인지했고 이번 9.1.5 패치를 통해 많은 부분이 개선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다만 주요 쟁점 중 하나였던 '저승 불씨'에 대한 계정 공유가 없는 점을 아쉬워하는 목소리가 많다. 전설 제작과 더불어 보조 캐릭터 육성의 허들을 높이고 있는 저승 불씨는 지배의 조각 강화에 사용되는 화폐로서 모든 조각을 강화하는데 최소 6주가 소요될 정도로 획득량이 낮다.

오픈 이래로 쭉 파밍을 해온 주력 캐릭터의 경우 불씨가 넘치는 상황이지만 보조 캐릭터는 부족함에 허덕이고 있다. 레이드 진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화폐 계정 공유를 통해 육성 허들을 낮춰달라며 요구하고 있다.


나락 도입부 스킵 - 오리보스로 바로 이동 가능

어둠땅 인트로 퀘스트인 '나락 도입부'를 스킵 할 수 있다. 퀘스트 초반 종교재판관 화이트메인(얼라), 다리온 모그레인(호드)와의 대화를 통해 건너뛸 수 있게 된다. 단, 계정 내 나락 도입부 연계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캐릭터가 있어야 한다.



운명의 실타래 개편 - 토르가스트 및 전장 추가

운명의 실타래를 통해 토르가스트와 전장을 통해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된다. 보조 캐릭터 육성 시 운명의 실타래 선택 후 탈이나라와 대화 시 기존 어둠땅 4지역 외에도 토르가스트와 전장을 선택할 수 있다.

■ 운명의 실타래 개선점

1. 토르가스트를 통한 레벨링 추가
2. 전장을 통한 레벨링 추가
3. 퀘스트 완료 시 보너스 목표 달성 비율 증가



■ 토르가스트

'운명의 실타래 : 토르가스트' 선택 시 전이의 고리를 통해 별도의 조건 없이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전이의 고리 이용 시 만랩 캐릭터의 경우 베나리의 은거처로 이동하게 되는 반면 운명의 실타래를 진행 중인 캐릭터의 경우 곧장 토르가스트로 가게 된다.

토르가스트 중앙에 있는 '취득 전문가 베니쉬'를 통해 경험치와 영혼재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 임무는 토르가스트 지구 중 1곳을 완료하는 것이다. 길탐색자를 통해 입장하며 층(단수)가 구분되어 있지 않다. 강화 효과 및 점수 등은 그대로 적용된다.


▲ 보상으로 영혼재와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 해당 주간에 열린 지구만 입장이 가능하다


■ 전장

'운명의 실타래 : 전장' 선택 시 오리보스의 전력가 조라크를 통해 전장 관련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아무 전장에서 1회 승리하면 되며 보상으로 레벨에 비례한 무작위 장비와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따라잡기 장비 - 상황에 따라 알맞는 장비 구매 가능

■ 코르시아 병기

죽음의 진군 병참장교 '여공작 밍크스'를 통해 코르시아 병기를 부위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캐릭터 상황과 니즈에 따라 원하는 부위의 200레벨 장비를 즉각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부위별 장비의 종류는 랜덤이다.

- 무기 : 저승석 1,500개
- 머리, 가슴, 다리 : 저승석 1,250개
- 어깨, 신발, 장갑 : 저승석 1,000개
- 장신구, 허리, 손목, 망토 : 저승석 750개

▲ 죽음의 진군 병참장교 여공작 밍크스에게 코르시아 병기를 부위별로 구매 가능


■ PvE 및 PvP 뽑기 아이템

용맹점수 및 정복점수로 구매할 수 있는 뽑기 아이템이 추가된다. 해당 아이템은 오리보스 비행 조련사 옆 '계승 중개자 아우다라'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 오픈 시 캐릭터의 전문화에 맞는 장비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용맹점수 장비는 210레벨 쐐기돌 던전 장비, 정복점수 장비는 220레벨의 PvP 장비가 각각 등장한다.

▲ 계승 중개자 아우다라에게서 따라잡기와 관련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계승품 및 정찰 지도 - 골드 소모를 통해 육성 기간 단축

■ 계승품 강화 아이템

계승품 장비를 6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이 추가된다. 방어구 강화 아이템의 경우 5,000골드, 무기 강화의 경우 7,500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기존 계승품 상인뿐 아니라 9.1.5 패치에 추가된 '계승 중개자 아우다라'에게서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어둠땅 이후 추가 경험치 효과가 삭제됐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정찰 지도 장난감

다른 지역의 비행 지점을 해금할 수 있게 해 주는 새로운 정찰 지도 장난감이 추가된다. 기존에는 칼림도어 및 동부 왕국만 있었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모든 지역의 정찰 지도가 추가된다.

▲ 정찰 지도는 각각 10,000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 지도 사용 시 해당 지역의 비행지점이 대부분 해금된다


성약의 단 따라잡기 - 영혼결속 퀘스트 스킵 및 따라잡기 아이템

■ 영혼결속자 개방 퀘스트 스킵

계정 내 한 캐릭터로 세 번째 영혼결속자 개방할 경우 다른 캐릭터는 성약의 단 가입 즉시 모든 영혼결속자를 해금할 수 있다.

▲ 영예 1등급에도 2-3번째 영혼결속자를 사용할 수 있다


■ 성약의 단 따라잡기 아이템

'예우의 중개자 징표'를 통해 빠르게 영예 40등급까지 올릴 수 있으며 성약의 단 성소 업그레이드 및 각종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령은 '모험가의 령 보관함'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시간결속 묵상서'를 통해 추종자의 레벨을 30까지 올릴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종자 1명 이상의 레벨이 40이상이 되야한다.

▲ 오리보스 비행 조련사 옆 계승 중개자 아우다라에게 성약의 단 따라잡기 아이템 구매 가능


영혼잿불 수급량 증가 - 더 빠른 전설 장비 제작 가능

토르가스트, 습격 이벤트 등에서 획득하는 영혼잿불 획득량이 증가한다. 현재 토르가스트 상위 단계의 난이도뿐 아니라 전설 장비를 강화하는데 최소 3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패치가 적용하게되면 2주안으로 최종 강화가 가능하다. 추가로 토르가스트를 반복해서 돌아도 획득하는 영혼재와 영혼잿불의 양이 감소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