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종족과 직업이 결합된 드랙티르는 종족 특성에서 용의 특징이 잘 표현됐다. 다섯 용군단의 권능이 부여된 다채로운 마법은 덤. 인간의 형상과 용의 형상을 마음대로 오갈 수 있고, 전투가 끝나거나 탈것을 탈 때는 인간 형상으로 돌아온다. 늑대 형상이 유지되는 늑대인간 처럼 용 형상이 고정되는 형태가 아니다.

드랙티르는 마나와 함께 '정수'라는 자원을 사용한다. 정수는 기본적으로 최대 5개까지 채울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하며 특성을 통해 특정한 조건을 만족해 추가적인 정수를 수급할 수도 있다.

▲ 탈것만 타도 자동으로 인간으로 돌아온다


종족 특성 - 용이라면 있어야 할 건 다 있다!

* 무기 숙련 : 도끼, 단검, 둔기, 지팡이, 도검
* 방어구 숙련 : 사슬 특화, 천과 가죽도 사용 가능
* 언어 : 공용어, 용언
* 형상변환 : 드랙티르 형상과 인간 형상 전환

▲ 형상변환 능력으로 용 ↔ 인간 형태로 변환이 가능한 모습, 알파에선 스킬 이름이 '얼굴'이다

■ 종족 특성

* 각성 : 황폐(딜)에서 특화 2.5% 상승 / 보존(힐)에서 특화 1.8% 상승

* 안목(Discerning Eye) : 인지력 50 상승
인지력이란? 맵에 광맥, 약초 추적 반경 확장 및 희귀 재료 채집 확률 상승

* 익숙한 하늘(Familiar Skies) : 완전히 탐험한 대륙 비행 속도 20% 증가

* 활공 : 낙하 중 점프 키를 눌러 약간 더 떠오르며 낙하 속도 감소


▲ 용, 인간 형상에서 이단 점프가 가능한 드랙티르 (스킬 이름 : 활공)


* 꼬리 휘둘러치기 : 반경 6미터 내에 있는 적을 공중으로 날려보냄 (재사용 대기시간 1분 30초)



* 폭풍 날개 : 전방의 적을 밀쳐냄 (재사용 대기시간 1분 30초)



* 활공 : 하늘로 날아오른 뒤 용 조련술과 같은 방식의 비행 (착지 후 재사용 대기시간 5분)




* 활공의 원칙 : 활공 후 전방 쇄도 2회와 하늘 상승 사용 가능 (각각 재사용 대기시간 5분)

▲ 전방 쇄도를 시전하면 앞으로 돌진하고

▲ 하늘 상승을 시전하면 고도를 높인다


기본적인 공용 기술 - 다섯 용군단의 특징을 잘 녹여낸 모습

용군단 특성 시스템은 특성 포인트를 분배하여 원하는 기술을 강화하거나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과거의 특성 시스템과 매우 유사하다. 공용 기술 역시 기본으로 보유한 기술 외 포인트를 투자해야만 사용(활성화)할 수 있는 기술로 나뉜다.

■ 공용 기술 : 검은용군단

* 깊은 숨결 : 지정한 지점까지 깊은 숨결을 발사하며 날아가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힘 (재사용 대기시간 2분)


■ 공용 기술 : 붉은용군단

* 살아있는 불꽃(시전 시간 2초) : 최대 1명의 적 공격하거나 아군 치유

▲ 적에게 시전하면 공격하고

▲ 아군에게 시전하면 치유된다


* 불의 숨결 : 전방 부채꼴 범위 내의 적을 브레스로 불태우는 강화 주문으로 강화할 수록 더 오래 가는 지속 피해를 입힘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좌클릭을 누른 채 시야를 돌리거나 우클릭을 누른 채 불의 숨결 범위 자체를 돌릴 수도 있다

■ 공용 기술 : 푸른용군단

* 하늘빛 일격(즉시 시전) : 최대 2명의 적 공격

▲ 적 둘을 동시에 타격하는 모습


* 부양 : 자리에서 떠오르며 6초간 이동 속도 30% 증가, 움직이면서 기원사 주문 시전 가능, 방향키를 입력하며 사용하면 그 방향으로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 방향키를 누르며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방향으로 돌진한다


* 파열(정신 집중) : 2.7초 동안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 30% 감소 (정수 3개 소모)

▲ 부양을 사용한 뒤에 파열을 사용하면 정신 집중이어도 움직일 수 있다

■ 공용 기술 : 녹색용군단

* 에메랄드 꽃 : 대상 아군의 위치에 에메랄드 꽃을 자라나게 한 뒤, 2초 후 꽃 근처 10미터 내에 있는 부상당한 아군 3명까지 치유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공용 기술 : 청동용군단

* 돌아가기(시전 시간 10초) : 죽은 파티원 1명 부활, 전투 중에는 불가능

* 청동용군단의 축복 :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주요 이동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 15% 감소 (지속 시간 1시간)



공용 특성 - 공용 기술 강화부터 유틸을 책임지는 마법까지

특성 트리에서 아이콘의 모양에따라 지속 효과인지 사용 능력인지 알 수 있다. 사각형 모양은 사용 능력(액티브), 원 모양은 지속 효과(패시브) 특성이며 특성을 최대치까지 투자했을 경우엔 노란색 테두리가, 최대치까지 찍히지 않았을 경우엔 초록색 테두리가 나타난다.

특성 포인트는 10레벨부터 2레벨마다 획득하며 공용 특성의 경우 기본적으로 1이 주어진다. 따라서 만렙인 70레벨 달성 시 공용 특성 포인트 31포인트, 전문화 포인트 30포인트가 주어진다. 5티어의 특성을 찍기 위해선 총 특성 포인트 투자를 8만큼, 8티어의 특성을 찍기 위해선 추가로 12만큼, 그러니까 총 20포인트를 투자해야 8티어 이후의 특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일부 특성은 포인트를 두 개 이상 투자할 수도 있다.




* 산사태 : 지정한 지점까지의 경로에 있는 적들을 30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며, 피해를 입힐 시 해제될 수 있음 (재사용 대기시간 1분 30초)



* 흑요석 비늘 : 12초 동안 방어도 200% 상승, 받는 마법 피해 20%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2분 30초)


* 말소 : 아군이 받은 독 효과 제거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자연의 합일 : 파열의 정신 집중 시간 20% 빨라짐

* 꿰뚫는 한기 : 피해를 입히는 푸른색 유형의 주문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50% 감소

* 구출 : 아군에게 날아가며 대상 아군의 생명력 회복

▲ 이동기인 동시에 회복기인 구출



* 산맥을 벼려낸 자 : 산사태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 및 해제되기 전까지 받을 수 있는 피해 200% 증가

* 선천적인 마법 : 정수 회복 속도 5/10% 증가

* 흑요석 보루 : 흑요석 비늘의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감소

* 타오르는 잔불 : 살아있는 불꽃의 공격력과 치유량 5/10% 증가

* 진홍빛 적응 : 자신의 유효 치유량을 20%만큼 일정 수치까지 저장, 이후 살아있는 불꽃으로 피해를 입히면 저장된 모든 치유량을 소모해 공격력 증가



* 진압 : 적의 주문 시전 방해 및 같은 주문 4초동안 시전 차단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회수 : 깊은 숨결 사용 후 착지해 3초 안에 깊은 숨결을 다시 사용하면 시전 위치로 돌아감

택1
* 강대한 휘둘러치기 : 꼬리 휘둘러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감소
* 무거운 날개짓 : 폭풍 날개의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감소

* 순풍 : 부양 사용 시 처음 4초 동안 이동 속도 70% 증가

* 소작의 불길 : 아군의 모든 출혈, 독, 저주, 질병 효과를 제거하고 치유



* 활기의 포효 : 진압으로 주문 시전 방해 성공 시 1의 정수 생성

* 퍼져가는 힘 : 마법 공격력 2/4% 증가

* 전세역전 : 다음 강화 주문은 최대 강화 단계로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2분)

▲ 전세역전을 사용한 뒤 강화 주문인 불의 숨결을 최대 강화 상태로 즉시 시전하는 모습

* 꿈의 조율 : 치유량과 받는 치유 효과 2/4% 증가

* 몽유병 : 적을 20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잠에 빠져 자신을 향해 다가오도록 만들며,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깨어남




* 용의 유산 : 체력 2/4% 증가

* 단련된 비늘 : 받는 마법 피해 2/4% 감소

* 장기 비행 : 부양의 지속 시간 2/4초 증가

* 풍성한 꽃 : 에메랄드 꽃이 아군 2명 추가 치유 (총 5명)



* 격노의 가열로 : 불의 숨결의 즉시 피해가 10/20%만큼 증가

* 활기 : 생명력 75% 이상일 때 이동 속도 10% 증가

* 마법의 원천 : 아군 치유 담당 한 명에게 30분 동안 버프를 걸어 강화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강화 단계당 최대 마나를 0.5%만큼 회복 (3단계 사용 시 연결된 힐러 1.5% 회복)

* 고대 불꽃 : 살아있는 불꽃으로 자신을 치유하면 다음 살아있는 불꽃의 시전 시간 40% 감소



* 해체 : 적의 보호막에 비전냉기 피해

* 길쭉한 갈퀴발톱 : 하늘빛 일격이 추가로 적 1명을 공격 (총 3명)

* 탄압의 포효 : 전방 부채꼴 범위의 적에게 포효를 내질러 다음 10초 동안 대상에게 영향을 주는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시간 50% 증가

* 함께 비행 : 가까운 아군을 데리고 지정 지점까지 함께 비행

▲ 목표 지점에 클릭하면 가까운 아군을 데리고 해당 위치로 날아간다

* 무성한 성장 : 녹색 주문이 생명력 5/10% 추가 회복

* 소생의 불길 : 시전 후 8초 동안 받는 피해 저장, 이후 저장된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14초에 걸쳐 회복



* 화염 도약 : 불의 숨결 강화 단계당 다음 살아있는 불꽃의 대상이 1명씩 증가 (불의 숨결 3단계 시전 후 살아있는 불꽃 시전 시 4명의 대상에게 공격/회복)

* 위압 : 탄압의 포효가 각각의 적에게서 1개의 격노 효과 제거, 제거한 격노 효과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감소

* 채공 특화 : 부양 1회 추가 충전

* 쌍둥이 수호자 : 함께 비행으로 비행하는 동안 자신과 아군 모두 최대 생명력의 30% 수치의 보호막 5초동안 획득

택1
* 내면의 불길 : 소생의 불길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
* 열증 : 소생의 불길 초기 효과가 활성화 된 동안 받는 모든 치유 효과 20% 증가



* 하늘의 공포 : 깊은 숨결이 적 3초동안 기절

* 시간의 와류 : 자신과 아군의 주요 이동 능력을 1회 추가 충전하며 이 추가 충전은 10초 동안 유지

* 미풍 : 25미터 내에 있는 파티원을 공중에 띄우며 이동 속도 30% 증가, 광역 공격으로 받는 피해 20% 감소

▲ 공중부양처럼 공중에 뜨면 미풍 효과를 적용받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