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력을 소모하는 일일 콘텐츠 '고치'
캐릭터 성장 재료와 행적 재료 획득 가능
보상과 각종 팁 정리!






■ 헤르타와 주간 보상, 5성 광추까지! '시뮬레이션 우주' 기본 정보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고치' 콘텐츠를 개방할 수 있다. '고치'는 일종의 일일 던전으로 일반 적들이 등장하는 웨이브를 격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고치를 꾸준히 돌아야 하는 이유는 개척력 때문이다. 개척력은 고치, 침식된 터널 등이 있는 '생존 인덱스'를 돌기 위한 행동력이다. 6분당 1, 1시간마다 10의 개척력이 회복되며 18시간마다 최대치가 된다.

개척력을 적당하게 소모하기 위해서는 고치와 같은 던전을 꾸준히 돌아야 한다. 소모한 개척력 1당 5의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어 개척 레벨을 올리는 용도로도 쓸만하다. 고치는 50마일리지를 꾸준히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고치는 상단 메뉴에 있는 생존 인덱스에서 들어갈 수 있으며, 텔레포트를 위해서는 1회 맵에 있는 '고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필요가 있다. 처음 개방되는 '고치(금)'에서는 캐릭터 레벨업에 필요한 '모험 기록', 광추 레벨업에 쓰이는 '응축한 에테르', 여타 성장에 필요한 '신용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고치로 이동하면 크게 세 가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고 개척 레벨에 따라 상위 난이도가 개방된다. 난이도 1이 16레벨 적을 상대한다면 2부터는 32레벨, 3은 42레벨 적들이 나온다. 다속성 약점을 가진 일반적 3~4기가 등장하며, 난도는 어렵지 않다. 적정 레벨만 맞췄다면 특별한 세팅 없이도 자동 사냥이 가능할 정도다.

고치는 최대 6회까지 연속 전투를 할 수 있고, 진입 전 필살기 게이지가 유지되니 미리 게이지를 모아 입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입장형 던전의 특성상 일부 비술을 사용할 수 없다.



▲ 캐릭터 경험치 재료를 보상으로 준다


'고치' 콘텐츠 보상 정리

마일리지 : 개척력 10당 50
고치(금) : 경험치 재료 / 신용 포인트
고치(적) : 행적 재료




■ 고치 찾는 법, 행적 재료 모으기

초반에는 고치(금)에서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모으면 끝나지만, 이후 1장 스토리를 진행하면 고치(적)이 개방된다. 고치(적)은 캐릭터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행적' 재료들이 드롭된다. 자신의 주력 육성 캐릭터가 있다면 고치(적)을 돌고 스킬 레벨업 재료들을 확보할 수 있다. 이쯤부터는 침식된 터널, 전쟁의 여운 등 다른 생존 인덱스 콘텐츠도 추가되고 성장에 필요한 재료보단 개척 레벨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일리지를 노리고 파밍을 하거나 행적 작업을 위해 고치를 돌게 된다.

고치(적)도 고치(금)처럼 텔레포트 확보를 위해서는 맵 특정 위치에 있는 고치를 찾아 1회 방문해야 한다. 특별히 찾을 필요는 없고 행적 메뉴에서 캐릭터의 행적 레벨업 재료를 자연스럽게 고치(적)의 위치를 찾아갈 수 있다.


▲ 행적 레벨업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캐릭터 '행적' 메뉴에서

▲ 재료 획득처를 터치하면

▲ 재료가 나오는 고치를 찾아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