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AMG게임즈]
서울시와 SBA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제작 및 홍보를 지원하는 기능성 교육 게임 ‘아라누리’가 8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단순암기와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기 위한 대안으로 이미 많은 교육용 게임들이 출시되었지만, 사회의 인식과 학부모가 ‘게임’에 대해 바라보는 시각은 아직 좋지 않은 편이다.
서울시와 SBA애니메이션센터는 이러한 부정적 인식 해소와 교육용 컨텐츠로서의 게임에 대한 활용도 증진 방안의 하나로 이번에 출시되는 Nintendo DS®(닌텐도DS) 전용 소프트웨어, ‘아라누리’에 큰 관심을 표하고 있다.
‘바다 세상’을 의미하는 순 우리말인 ‘아라누리’는 이름처럼 바닷속 동물들이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등장하여, 자칫 딱딱하고 지루한 내용이 되기 쉬운 직업선택 및 경제관념에 대한 교육을 간접체험형 방식으로 진행시킨다.
‘아라누리’는 어린이들의 흥미 유발과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할 수 있는 컨텐츠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오는 9일, 버디앱에 <농부기vs농솨꾼>이라는 타이틀로 ‘아라누리’게임의 일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