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TA5 신규 플레이 영상


* 위 영상은 성인용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청취에 주의 바랍니다.

'GTA5'의 신규 영상이 금일(한국시각 오후 11시) 락스타게임즈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4분 51초 분량의 이번 영상에는 게임의 스케일을 짐작하게 만드는 협곡과 높은 산 등이 구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영상은 락스타 측에서 지금까지 공개한 영상과는 다르게 게임의 세세한 부분을 한 번씩 조명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게임 내 할 수 있는 것들을 총망라해 보여주는 것이 인상적인데, 스킨스쿠버 복장으로 심해에 가라앉은 거대한 배를 탐사하는 미션이나, 고공 다이빙과 같이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미션들이 추가되어 눈길을 끈다.

이외 게임내 즐길거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도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상에서 확인 가능한 콘텐츠로는 골프, 테니스, 사이클과 같은 기본적인 스포츠 요소가 대표적이며 그외 야생동물 사냥, 사격, 오프로드 레이싱과 같은 부분도 적용된 것도 눈여겨 볼 요소. 또한, 도시 전체를 배경으로 다수의 플레이어가 온라인에서 만나 멀티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GTA5'는 전작 'GTA4'를 잇는 정식 넘버링 타이틀로, 지난 시리즈에 비해 보행자 수는 5배 증가했고, 역대 모든 GTA 시리즈를 합친 것보다 큰 맵 크기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게임 구성 면에서도 시리즈 최고 수준의 밀도를 보여 줄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앞서 지난 5월, 공식 프리뷰를 통해 전반적인 게임 정보를 공개한 바 있는 'GTA5'의 정식 출시일은 올해 9월 17일이며, 발매 플랫폼은 XBOX360과 PS3다. PC 플랫폼 출시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프리뷰] 'GTA5', 역대 시리즈 사상 최대의 오픈월드 구현

■ GTA5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