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 패치를 통해 개발팀에서 구현하고자 계획 중인 흥미진진한 콘텐츠 중 각 직업의 변경 사항에 대해 3부로 나누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으로서, 흑마법사, 드루이드, 전사에 대해 다룹니다. 그러나 이 글에 모든 변경 사항이 담겨 있지는 않으며, 여기에 안내된 내용은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된 직업 변경 사항은 1부를 참고해 주십시오.

☞『 [정보] 각 직업 주요 변경 사항 안내 (2부 - 흑마법사, 드루이드, 전사) 』 바로가기 [클릭!!]
☞『 [정보] 각 직업 주요 변경 사항 안내 (1부 - 사제, 도적, 주술사) 』 바로가기 [클릭!!]

직업별 변경 사항



  • 어둠의 화살 연마 - 어둠의 화살 시전 시 대상에 대한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5%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의 불태우기 연마와 비슷합니다.)
  • 영혼 갈취 연마 - 이 특성을 연마하면 암흑 특성 사제와 마찬가지로 재충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영혼 흡수 - 대상이 죽지 않더라도 일정 확률로 영혼의 조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생명력 착취 - 직접 시전하는 방식에서 변경되어,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 시전 시 생명력 착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무모함의 저주와 무력화 저주 - 하나의 주문으로 통합됩니다.
  • 어둠 흡수 - 이 보이드워커 기술에 정신 집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 여러 흑마법사 특성의 등급이 줄어들고, 효과는 변경되거나 삭제됩니다. 이에 해당하는 특성은 악마의 공감력, 어둠의 선물, 박멸, 억제, 병균 확산이며, 다른 특성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새 특성들이 추가됩니다.



  • 야생의 방어 - 새로운 지속효과 기술입니다.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근접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드루이드는 자기 전투력의 25%에 해당하는 양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적자 생존 - 추가 방어도 효과가 감소합니다. 위에 언급한 피해 상쇄 증가를 고려해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 요정의 불꽃 (및 비슷한 약화 효과) - 방어도를 5% 감소시킵니다. 아래 전사 부분의 방어구 가르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시와 자연의 손아귀 -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생존 본능 - 달빛 야수 변신 상태에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재충전 - 마나를 회복시키는 효과인 재충전과의 혼동을 막고자, 이름을 “활력"으로 변경합니다. 급속 성장에도 영향을 줍니다.
  • 표범 변신 - 야성 특성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일 때 대상에게 꾸준히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방안을 연구 중입니다.



  • 태세 전환 - 태세 전환 시 잃는 분노가 대폭 감소합니다. 이제 최대 20의 분노가 사라지며, 전술 숙련 시 분노 10이 사라집니다. 예를 들어, 100의 분노를 가진 상태에서 태세를 전환하면 80의 분노가 유지됩니다. 만약 10의 분노를 가진 상태에서 태세를 변경하면 모든 분노가 사라집니다. 또한, 각 태세가 가지고 있던 불이익의 변경을 고려 중입니다.
  • 입은 피해가 신의 권능: 보호막 등에 흡수되어도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피의 광란 - 물리 공격력이 2/4% 증가합니다.
  • 방어구 가르기 (및 비슷한 약화 효과) - 가르기 당 4%의 방어도를 감소시키며 하나의 레벨로 통합됩니다. 몬스터가 지닌 방어도가 전체적으로 하향되기 때문에, 방어구 가르기에 걸린 몬스터가 입는 피해는 변경 이전과 그다지 다르지 않습니다. 이로서 방어구 가르기와 같은 약화 효과는 몬스터와 전투 시 이전보다 조금은 덜 필수적인 효과가 됩니다. 또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천 방어구를 입은 직업에게 너무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 무기 특성의 피해량 증가를 위해 제압 혹은 격돌에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 방패 막기, 회피 혹은 무기 막기 시에도 분노를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연구 중입니다.

* 앞으로 소개될 직업

  • 사냥꾼
  • 죽음의 기사
  • 마법사
  • 성기사






WOW Inven - Ru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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