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7월 25일 적용된 5.4 공개 테스트 서버 수정 사항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부터 본격적인 직업 밸런스 수정이 이루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의 첫 신호탄을 쏜 것은 냉기 마법사였습니다.


현재의 특화인 동상을 '특화: 서리불꽃'으로 수정한데 이어서, 또 다시 '특화: 고드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특화: 고드름'은 얼음 화살 및 얼음불꽃 화살과 물의 정령의 피해를 높여주는 것과 동시에, 피해를 입힐 때마다 15초간 저장되는 고드름을 생성하여 얼음창과 함께 발사하는 형태를 띄게 됩니다. 고드름은 한 번에 최대 5개까지 저장됩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한 '특화: 고드름'에 대한 설명



이와 동시에 얼음 화살이 다른 주문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는 대신, 다른 주문들 자체의 공격력이 기본적으로 올라가서 얼음창의 공격력이 48%만큼, 물의 정령 - 물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이번 냉기 마법사의 특화 수정으로 딜사이클 및 세팅 등의 영역에 상당 부분 변화가 나타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활성화된 고드름은 마법사의 머리 위에 표시된다.
고드름의 추가로 서리의 손가락 소모나 시간 돌리기의 사용 시기가 변화를 맞이 할 것으로 보인다.



다른 직업군의 경우에도 조금씩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사냥꾼의 저승까마귀의 공격력이 40% 증가하였으며, 수도사의 선의 구슬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5% 증가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마법사 이외의 직업군은 문양 및 특성 변경이 주를 이루어, 향후에 있을 패치에서 본격적인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직업


◆ 드루이드

특성
  • 부활한 후 또는 다른 지역에 진입했을 때, 태양 에너지를 우선 생성하던 천공의 교감이 이제 달 에너지를 우선 생성하여 월식을 유도합니다.



    ◆ 사냥꾼

    특성
  • 저승까마귀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문양
  • 문양: 소규모 무리(가칭): 치타 무리의 상의 적용 범위가 7미터 감소합니다.
  • 문양: 인내의 기만(가칭): 위장술이 받는 주문 피해를 10% 감소시킵니다.



    ◆ 마법사

    냉기
  • 특화: 서리불꽃이 특화: 고드름으로 교체됩니다. 마법사가 얼음 화살, 얼음불꽃 화살, 그리고 물의 정령의 물화살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14% + 특화당 1.75%)의 피해가 고드름 1개로 전환되어 15초 동안 저장됩니다. 특화: 고드름은 물의 정령이 발사하는 물화살의 공격력도 (14% + 특화당 1.75%)만큼 증가시킵니다. 고드름은 한 번에 5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얼음창을 시전하면 저장된 고드름을 모두 대상을 향해 발사합니다.
  • 얼음 화살이 다른 주문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그 대신 다른 주문들의 공격력 자체가 증가했습니다.
  • 얼음창의 공격력이 48%만큼 증가합니다.
  • 물의 정령 - 물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특성
  • 빙하의 충전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문양
  • 문양: 얼음창의 이름이 문양: 나뉘는 얼음(가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문양: 나뉘는 얼음(가칭)을 새기면, 얼음창과 고드름이 하나의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여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수도사

    운무
  • 마나 차의 중첩을 소비하는 속도가 1초당 1중첩에서 0.5초당 1중첩으로 빨라집니다.

    특성
  • 선의 구슬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 주술사

    특성
  • 토템의 복원력이 새로운 특성인 토템의 끈기(가칭)로 교체되었습니다.
      - 신규 특성: 토템의 끈기(가칭). 이 특성을 배우면 같은 계열의 두 번째 토템을 소환해도 첫 번째 토템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토템만 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흑마법사

    특성
  • 생명력 수확이 생명력 흡수를 대체하지 않습니다. 생명력 수확은 지속 효과를 지닌 특성으로 변경되어,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을 50%만큼, 치유량을 150%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이 특성은 해당 능력을 광역 주문으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문양
  • 문양: 임프 군단을 새긴 후, 능력을 사용하면 소환되는 날뛰는 임프의 수가 5마리에서 4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전사

    무기
  • 격돌이 휩쓸기 일격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주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2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입히고, 거인의 강타의 영향을 받고 있는 대상에게는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애완동물 대전


    ◆ 전투 애완동물

  • 야생 누에: 야생 누에가 정상적으로 동물로 분류됩니다.


    ◆ 전투 애완동물 능력

  • 번개 부르기의 지속시간이 9라운드에서 5라운드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5라운드로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