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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7월 25일 적용된 5.4 공개 테스트 서버 수정 사항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부터 본격적인 직업 밸런스 수정이 이루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밸런스 조정의 첫 신호탄을 쏜 것은 냉기 마법사였습니다.
현재의 특화인 동상을 '특화: 서리불꽃'으로 수정한데 이어서, 또 다시 '특화: 고드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특화: 고드름'은 얼음 화살 및 얼음불꽃 화살과 물의 정령의 피해를 높여주는 것과 동시에, 피해를 입힐 때마다 15초간 저장되는 고드름을 생성하여 얼음창과 함께 발사하는 형태를 띄게 됩니다. 고드름은 한 번에 최대 5개까지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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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한 '특화: 고드름'에 대한 설명
이와 동시에 얼음 화살이 다른 주문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는 대신, 다른 주문들 자체의 공격력이 기본적으로 올라가서 얼음창의 공격력이 48%만큼, 물의 정령 - 물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이번 냉기 마법사의 특화 수정으로 딜사이클 및 세팅 등의 영역에 상당 부분 변화가 나타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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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성화된 고드름은 마법사의 머리 위에 표시된다.
고드름의 추가로 서리의 손가락 소모나 시간 돌리기의 사용 시기가 변화를 맞이 할 것으로 보인다.
다른 직업군의 경우에도 조금씩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사냥꾼의 저승까마귀의 공격력이 40% 증가하였으며, 수도사의 선의 구슬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5% 증가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마법사 이외의 직업군은 문양 및 특성 변경이 주를 이루어, 향후에 있을 패치에서 본격적인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직업
특성
◆ 사냥꾼
특성
문양
◆ 마법사
냉기
특성
문양
- 문양: 나뉘는 얼음(가칭)을 새기면, 얼음창과 고드름이 하나의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여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수도사
운무
특성
◆ 주술사
특성
- 신규 특성: 토템의 끈기(가칭). 이 특성을 배우면 같은 계열의 두 번째 토템을 소환해도 첫 번째 토템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토템만 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흑마법사
특성
문양
◆ 전사
무기
애완동물 대전
◆ 전투 애완동물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