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가 이달 18일 월간 룬테라 토너먼트 '패의 전쟁' 4회차 대결을 개최한다.

'패의 전쟁'은 게임 크리에이터 '따효니',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 우승자 '터진티모' 등 카드 게임 분야의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총 4개의 팀을 이뤄 매달 1회씩 새로운 주제로 대전을 치르는 LoR의 이벤트 매치다. 이번 4회차 토너먼트는 제작진이 사전에 준비한 12개의 다양한 컨셉덱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각 팀은 매치 시작 전 추첨을 통해 12개의 컨셉덱 중 3개의 덱을 선정하며, 중복된 덱은 나올 수 없다. 4강과 3·4위 결정전은 팀 당 선정된 3개의 덱 중 2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결승전은 팀 당 3개의 덱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다. 경기는 4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4강과 3·4위 결정전은 BO3, 결승전은 BO5로 치러진다.

한편 지난 7월 진행된 3회차 토너먼트는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빛의 감시자 아크샨 vs 몰락한 왕 비에고'를 주제로 진행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결승전에서는 'Uncharted'(김느낌, 터진 티모, SDARO)팀이 '0터러인생' (J01, 윈터러, 수습인생) 팀과의 치열한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Uncharted'팀은 누적 포인트 11점으로 팀 순위 1위에 올랐다. 현재 '0터러인생', 'Afreeca Freecs', '지지자불여호지자'가 차례대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이번 대회는 8월 18일 오후 6시에 시작되며 레전드 오브 룬테라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과 대회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의 개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설 및 진행으로는 최광원 캐스터와 'DK' 이대근, '이카루스' 박새인이 활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