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카보로스, 문어 촉수의 형상의 힘을 사용하는 일라오이가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챔피언 카드로 합류 했습니다. 일라오이의 촉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일라오이의 상징이자, 챔피언 성능의 핵심을 차지하는 부분이죠.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서 구현된 일라오이도 이런 점을 반영했습니다. 일라오이가 사용하는 촉수는 일라오이와 분리되어 별개의 유닛이 되고, 촉수가 강할 때 일라오이도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덱은 룬테라에 합류한 일라오이와 짝을 이룬 럭스, 일라오이-럭스 덱입니다.


▲ 촉수 강화가 필수! 룬테라에 등장한 일라오이


■ 문어+여자의 조합! 일라오이-럭스 덱

4코스트 1|6, 압도 키워드를 보유한 일라오이는 기본 공격력은 낮지만 높은 잠재력을 지닌 챔피언입니다. 챔피언 능력으로 공격 시 촉수 소환을 통해 촉수를 생성하거나 강화합니다. 일라오이가 소환된 상태에서 일라오이, 촉수로 15 이상의 피해를 입히면 레벨 업 하며, 이후에는 일라오이가 공격 시 촉수를 회복하고, 촉수의 능력치만큼 일라오이의 능력치가 강화 되기에 강력한 촉수를 만들수록 일라오이도 함께 강해지게 됩니다.

럭스는 중간 이상급의 마나 코스트를 사용하는 주문을 많이 사용할 때 활약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소환된 상태에서 주문으로 6마나 이상을 사용하면 레벨 업 조건을 달성하고, 2레벨 달성 직후 0코스트 4 대미지, 압도 효과를 갖는 최후의 섬광 주문을 생성합니다. 이후 주문으로 6마나를 사용할 때마다 최후의 섬광을 생성하여 주문이 많은 덱과 어울리며, 의외로 주문 비중이 높은 일라이오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편입니다.


▲ 촉수를 통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일라오이, 주문 궁합이 좋은 럭스


촉수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 일라오이 덱은 챔피언 일라오이를 제외한 다른 카드로도 촉수 소환 키워드를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닛 카드로는 경계하는 성상, 바다의 목소리를 사용하며, 이들을 통해 촉수를 소환하거나 강화합니다. 이외에도 촉수를 보호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빛의 강철단 수호자, 듀란드 수련생과 강력한 버프 주문을 생성하는 선봉대 병장도 사용합니다.

촉수 생성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주문 비중도 제법 높습니다. 기도 응답, 촉수 강타, 나가카보로스의 눈은 촉수 생성과 관련된 주문으로 이들을 사용하면 빠르게 촉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일라오이의 레벨 업을 위해서는 촉수가 타격을 하는 것도 중요한데 이는 촉수 강타, 대격변, 일제 타격과 같은 주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주문들은 자연스럽게 럭스와 어우러질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 됩니다.


▲ 촉수 소환은 물론 타격계 주문도 유용하다


■ 일라오이-럭스 덱의 기본 운용

일라오이-럭스 덱은 높은 잠재력을 가진 일라오이가 중심으로, 게임 진행 중 사용되는 주문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럭스의 보조를 조합하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촉수를 성장시키고, 일라오이를 꺼내 2레벨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첫 멀리건에선 일라오이를 찾는 것도 좋습니다. 촉수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정작 일라오이가 필드에 없다면 2레벨 달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레벨 일라오이는 공격 시 촉수를 회복시킬뿐만 아니라, 그동안 성장시킨 촉수의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일라오이에 더합니다. 일라오이는 기본적으로 압도 키워드를 보유하고 있어, 잘 성장한 촉수와 함께 공격하면 압도 피해만으로도 상대 넥서스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촉수를 회복시키고, 일시적으로 촉수의 능력치를 받는 2레벨 일라오이


일라오이나 유닛만으로는 촉수를 성장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여러 촉수 소환 주문도 활용됩니다. 단순히 촉수를 늘리는 주문부터, 강력한 버프 주문, 상대를 타격하는 주문까지 여러 주문들이 일라오이의 촉수를 강화하고, 레벨 업에 활용되는 보조 주문입니다.

이들을 활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럭스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럭스는 소환 라운드에 보호막을 통해 수비에 도움을 주거나, 주문을 사용하면서 레벨 업을 달성해 최후의 섬광을 생성합니다. 최후의 섬광은 이후에도 주문 사용에 마나를 사용하다보면 추가 생성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상대의 유닛이나 넥서스 피해로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 주문을 사용하다보면 2레벨 럭스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 일라오이-럭스 덱 예시

▲ 일라오이-럭스 덱 예시 (덱 코드: CIBQCBIABQBACAAJFICQMBQGA4OB4IYGAEAQABQBAIDAKAICAAAQCBQGB4AQMABKAICQADQUAIAQCAA2AECAA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