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타 오가르! 호드를 위하여!"

약 300여명 이상의 와우저가 한자리에 모여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에 대한 이야기와 즐거움을 나누는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어' 행사가 14일 저녁 11시 30분부터 홍대 MUV HALL에서 진행됐습니다.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행사장에 입장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입장하면서 자신이 호드 유저인지 얼라이언스 유저인지 구분해주는 뱃지와 이벤트에 사용되는 빙고판이 기본으로 지급됐습니다.

본 행사 전에 멀록들과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면 귀환석 쿠션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금방 동이 나버렸습니다. 최근 하스스톤 마스코트로 유명해진 '아옳이'도 참여, 유저들과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하스스톤 마스코트! '아옳이' 인사 영상]

12시부터 행사가 시작됐고, 개그맨 유민상이 행사 진행을 맡아 유쾌한 분위기가 조성됐습니다. 하이잘 서버 얼라이언스 유저라고 당당히 밝힌 유민상은 호드와 얼라이언스 인구조사에 들어갔습니다. 호드 유저가 몇 명이나는 질문에 "록타르! 호드를 위하여!"라는 함성이 울려퍼지기도 했죠.

행사를 방문한 블리자드 코리아 백영재 대표는 "자정이 되는 시간에 이렇게 많은 와우저가 와서 너무 기쁘다. 페이스북 이벤트를 하면서 재미있는 댓글을 많이 봤다. 가장 멋있는 사연을 말하는 유저에게는 둠해머를 주겠다"고 말해 참여자들이 일제히 열광했습니다.

호드 대표 1명과 얼라이언스 대표 1명이 무대에 올라가 각자 WoW와 관련된 사연을 밝혔는데요. 얼라이언스 대표로 올라온 여성 유저가 "와우를 오베 때부터 즐겼으며, 지금의 남편을 와우에서 만나게 됐다"며 사연을 소개하면서 둠해머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이후 WoW와 관련해 퀴즈 이벤트가 진행했습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들을 수 있는 대사가 아닌 것은?', '캐릭터의 경험치를 1시간 동안 100% 올려주는 비약?' 등 다양한 질문이 제시되었습니다만, 와우저들에게는 정말 식은죽 먹기였습니다. 문제가 올라가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손을 들고 정답을 외쳤거든요.


이벤트 경품으로는 둠해머와 판다렌 피규어, 모모트 종이인형, 성기사 티어 의상, 블리자드 다이어리 등이 주어졌습니다. 입장시 지급받은 빙고판을 맞추는 '와우 빙고' 시간도 이어졌습니다.

1부 마지막 이벤트로는 WoW 캐릭터 댄스 대회가 펼쳐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대에 올라 인간 남자 댄스와 드레나이 여자 댄스, 언데드 남자/여자 댄스 등을 선보였습니다. 우승의 영광은 인간 남자 댄스를 멋들어지게 춘 사람에게 돌아갔습니다. 우승 상품으로는 피규어가 지급됐죠.

2부에서는 지금까지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시네마틱 영상을 차례대로 상영해 와우저들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일리단과 리치왕이 영상에서 모습을 보일 때 가장 큰 환호성이 터지기도 했죠. 이후에는 코미디 빅리그 ‘캐스팅’ 팀의 유쾌한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기다려온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네마틱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굴단이 오크를 타락시키기 위해 핏로드 만노로스의 피를 먹이려는 "본래의 역사"는 가로쉬의 등장으로 바뀌게 되는데, 워크래프트 3의 오크 엔딩을 연상시키는 연출을 보여주며 그롬마쉬 헬스크림이 그를 다시 한번 쓰러트렸죠.

[관련기사] 오리지날 전성기 다시오나? WoW '드레노어 전쟁군주' 트레일러 공개

본래의 운명에 없던 존재인 가로쉬에 굴단이 경악하자 "역사는 바뀐다"라고 응수한 가로쉬는 만노로스의 숨통을 끊은 "피의 울음소리"를 그롬에게 넘겨주고, "오크는 노예가 아닌 세상의 주인이 될 것이다!"라는 그롬의 외침에 호드가 일제히 환호하며 저 멀리 지어지는 어둠의 문을 마지막으로 영상이 종료됐습니다.

영상에 이어 확장팩의 출시일도 공개됐습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한국 서버 기준으로 11월 18일부터 적용이 됩니다. 아직 두 달 이상 남았지만 벌써부터 플레이할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이날 행사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 되었습니다만, 방송을 보지 않은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와우저들의 심금을 울린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네마틱 영상이 공개된 '드레노어 월드 프리미엄' 이벤트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행사 1시간 전인데도 줄이 상당히 길었습니다. ]


[▲ 입장 시작! ]


[▲ 입장시 자신의 진영에 따라 뱃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 그야말로 와우저들을 위한 음식 ]




[▲ 행사장에서 만난 스파이럴 캣츠]



[▲ 행사장 한 편에 마련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연대 ]

[▲ 열심히 시연하던 와우저들]

[▲ 모니터 3개를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시연대!]


[▲ 응? 뭔가 보인거 같은데... ]

[▲ 네. 멀록입니다. ]

[▲ 아옳옳옳옳옳옳~]

[▲ 멀록과 사진을 찍고 SNS 올리면 귀환석이 똻!!!]

[▲ 너무 예쁜 '아옳이' 등장♡ ]

[▲ '아옳이'와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섰죠. ]

[▲ 찰칵! ]

[▲ 바에도 아리따운 분들이 +_+ ]



[▲ MC를 맡은 개그맨 유민상 ]

[▲ "하이잘 서버 얼라이언스입니다"]

[▲ 행사장을 방문한 블리자드 코리아 백영재 대표 ]

[▲ 오늘 준비된 상품들! 판다렌 피규어와 둠해머 등이 있었죠. ]

[▲ 뭘까요? ]

[▲ 판다렌 피규어다!!! ]

[▲ 퀴즈 정답을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 중입니다.]

[▲ 와우 캐릭터 댄스 따라잡기!]

[▲ 행사 2부에서는 코미디 빅리그 '캐스팅' 팀의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



[▲ 행사 종료 후 PC방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