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 시즌2가 시작됐다. 7월 8일 점검 후에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가 '폭군, 분노, 화산'으로 변경되며 새로운 시즌 어픽스 '고통'이 추가된다. 레벤드레스의 필드 보스 '진흙살이 누르가쉬'가 등장하며 나락에 신규 필드보스 '모르제스'가 추가된다. 영예는 45등급까지 올릴 수 있다. 영예를 44등급을 달성 한 뒤 대장정을 진행하면 [시초자의 귀환] 퀘스트 보상으로 어둠땅 비행을 해금할 수 있다.

용맹 점수 상한은 750점으로 초기화 됐다. 애완동물 보너스 이벤트가 진행되어 애완동물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3배로 증가한다. 토르가스트는 골절의 방과 모르트레가르가 열리며, 신규 레이드 지배의 성소 공격대의 일반&영웅 난이도와 메가던전 타자베쉬를 시작할 수 있다.


신규 레이드 지배의 성소 - 일반&영웅 난이도가 열려

지배의 성소 입구는 나락에 있다. 나락 야수소굴 북쪽의 데스모스테론이라는 지역에 지배의 성소 입구가 있다. 10마리의 우두머리가 있으며, 일반 226레벨, 영웅 239레벨, 신화 252레벨의 장비가 드랍된다. 나스리아 성채처럼 9,10번째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7레벨 더 높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7월 8일부터 일반과 영웅 난이도 지배의 성소에 입장할 수 있고, 신화 난이도와 공격대 찾기 첫 번째 지구는 7월 15일부터 열린다. 이후 2주에 걸쳐 공격대 찾기의 지구가 1개씩 개방되어 8월 26일에 마지막 지구까지 모두 입장 가능하다.

지배의 성소에서는 무기 토큰 시스템이 사라져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완제품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지배의 성소에도 나스리아 성채처럼 퀘스트를 완료하고 레이드 전반부를 스킵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

[정보 바로가기] 시즌2 레이드 시스템 및 보상




메가던전 타자베쉬 - 오리보스에서 선행 퀘스트 시작 가능

시즌2 시작과 함께 신규 메가던전 타자베쉬가 추가되었다. 시작은 오리보스 여관주인 '주최자 타렐라'로 부터 [오리보스의 길고양이]를 받아 시작할 수 있다. 총 8마리의 보스가 있는 타자베쉬는 신화 난이도와 하드모드만 있으며 쐐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하드모드의 보상 아이템의 레벨은 233이다. 타자베쉬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용맹 점수로 강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하드 모드를 해금하는 방법은 첫 번째로 1넴과 2넴 사이 통로에 있는 미심쩍은 무역상에게 위조 신분증을 구매한 뒤 4넴 가는 길목에 있는 조그론에게 호위 퀘스트를 시작한다. 이후 아우마날과 대화하여 '그럴싸하게 위조된 신분증'을 받아 착용하면 [타자베쉬 : 밑지는 거래]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이 퀘스트를 받은 후 던전을 리셋하고 들어오면 중개자로 변신할 수 있다. 던전 내에 있는 페타지드와 대화해 보안 허가를 받는다. 중개자로 변신한 상태에선 첫 번째 보스인 조펙스가 공격하지 않는 상태이다. 그 상태로 조펙스와 대화하면 '누가 됐든 보안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라고 외치며 하드모드가 시작된다.



신화 쐐기돌 던전 - '폭군, 분노, 화산', 신규 시즌 어픽스 '고통' 출현

시즌2는 산뜻한 꿀주로 시작한다. 이번 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는 '폭군, 분노, 화산, 고통'이다. 새로운 시즌 어픽스인 '고통'은 10단 이상의 단수에서 출현하며 던전 곳곳에 간수의 종복이라는 소위 중간 보스를 4마리 소환한다. 이를 해치울 때마다 '령 능력'을 얻을 수 있다. 원래는 15단 완료 시 236레벨을 얻을 수 있는게 맞지만 이번주에는 최대 229레벨까지 나온다. 15단 주차를 하면 주간 보상에서 252레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그렇기에 주차는 15단으로 하되 던전 완료 보상으로 229레벨 장비가 나오는 10단을 반복적으로 돌면 된다.

[정보 바로가기] 쐐기돌 시즌2 변경점

■ 이번 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

폭군 : 보스 생명력 +30%, 공격력 +15%
분노 : 쫄 생명력 30% 이하가 되면 격노(공격력 +100%)
화산 : 전투 중 주기적으로 적과 먼 플레이어 아래 불길
고통 : 던전 내 간수의 부하인 종복을 소환. 종복 처치 시 령 능력 버프

■ 시즌2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 로테이션

폭군 분노 화산

이후 미정



용맹 점수 상한선 초기화 - 매주 +750

새로운 시즌을 맞이해 용맹 점수 상한이 750점으로 초기화됐다. 용맹 점수 상한선은 매주 750점씩 증가한다. 단수와 무관하게 신화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용맹 점수 135점을 획득할 수 있고, 성약의 단 부름 퀘스트 완료 시 50점(영웅) 또는 35점(희귀)을 얻는다.

용맹 점수로는 자신이 완료한 쐐기돌 던전 위업에 따라 최대 246까지 아이템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장비의 강화 단계를 1개 올리는 데 3~4의 아이템 레벨이 상승하고 부위마다 필요한 용맹 점수가 다르다. 부위별로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용맹 점수가 정해져 있어 부위만 같다면 단계가 높아지더라도 더 많은 용맹 점수가 필요하지 않다.

[기사 바로가기] 용맹 점수 획득법과 장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나락의 신규 필드 보스 '모르제스' - 233레벨 아이템 드랍

나락 데스모테론의 3시 방향에 필드 보스 '모르제스'가 등장한다. 처치 시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 령 2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200레벨 도관과 233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지배의 홈이 뚫려있는 방어구에 삽입할 수 있는 '지배의 조각(1단계)'를 얻을 수 있다.




레벤드레스 필드 보스 '진흙살이 누르가쉬' - 207레벨 아이템 드랍

레벤드레스 11시 방향에 필드 보스 '진흙살이 누르가쉬'가 등장한다. 가장 가까운 비행 조련사 거점은 지배의 요새다. 처치 시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 령 2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200레벨 도관과 207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모르제스를 제외한 4마리의 필드 보스가 드랍하는 도관은 모두 동일하다.




영예 45까지 올릴 수 있어 - 어둠땅 비행 능력 해금 가능

금주에는 영예를 45까지 올릴 수 있는데 령 1,000개를 모으는 주간 퀘스트와 코르시아 주간 퀘스트를 완료한 뒤 대장정 4장을 하면 된다. 대장정 [시초자의 귀환] 퀘스트 보상으로 어둠땅 비행을 해금할 수 있으며 나락, 코르시아를 제외한 어둠땅 모든 지역에서 비행할 수 있다.

영예가 44등급이 되면 헤르메스테스(키리안), 리라 헤일스톰(강령군주), 슬라누움(나이트 페이), 예술가 차치(벤티르)라는 신규 동료를 성약의 단 별로 획득할 수 있다. 영예 45등급에는 엘리시안 아퀼론(키리안), 말드락시 시체파리(강령군주), 몽환숲 야생룡(나이트 페이), 죄악의 몰락지 무덤날개(벤티르)라는 신규 날탈을 받을 수 있다.

■ 이번 주 영예 상승 방법

① '저장소 보충' 주간 퀘스트 : 성소에 비축용 령 x1,000 저장
② '운명을 빚다' 주간 퀘스트 : 간수의 활동 진압
③ 대장정 4장 완료







토르가스트 10단계 개방 - 골절의 방 & 모르트레가르

지난 주 토르가스트 9단계에서 4상을 달성하였을 경우 이번주부터 10단계를 갈 수 있다. 2개 구역을 완료하고 영혼 재 1,920개와 영혼 잿불 24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주에 개방되는 토르가스트 구역은 골절의 방모르트레가르로 각 구역의 3단계 이상 우두머리로부터 전문화에 관계없이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는 전설 능력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7/8 핫픽스를 통해 토르가스트 8단계에서부터 영혼 잿불을 얻을 수 있다. 12단계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영혼 잿불의 총량 180개는 변하지 않았다.


■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능력

* 골절의 방
잠행 도적 - 죽음의 그림자의 기억
생존 사냥꾼 - 독 주입기의 기억
악마 흑마법사 - 뿔 달린 악몽의 기억
암흑 사제 - 고통을 부수는 찬송가의 기억
정기 주술사 - 정기의 평형의 기억
보호 성기사 - 신성한 인장의 기억
회복 드루이드 - 무한한 성장의 기억
부정 죽음의 기사 - 되살아난 비틀괴물의 기억
운무 수도사 - 위론의 속삭임
파멸 악마사냥꾼 - 어둠의 본성

* 모르트레가르
분노 전사 - 무모한 방어의 기억
암살 도적 - 파멸칼날의 기억
생존 사냥꾼 - 도살자의 뼛조각의 기억
냉기 마법사 - 미끄러운 얼음의 기억
수양 사제 - 죽음의 입맞춤의 기억
고양 주술사 - 의술사의 기억
보호 성기사 - 끝없는 왕의 기억
수호 드루이드 - 잠자는 자의 기억
혈기 죽음의기사 - 브린다오르의 기억
양조 수도사 - 샤오하오의 기억

탑의 지식 상한도 400으로 증가했다. 탑의 지식은 토르가스트 특성을 올릴 때 소모되는 신규 재화로 토르가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토르가스트를 완료한 점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양이 다르다. 용맹 점수와 비슷하게 시즌 상한선이 정해져 있어 반복해서 토르가스트를 돌아도 매주 획득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된다. 탑의 지식 상한선도 용맹 점수처럼 매주 상한선이 증가한다.

토르가스트를 1회 돌아 획득할 수 있는 '탑의 지식' 최대 개수

7단계 : 50개
8단계 : 80개
9단계 : 90개
10단계 : 110개
11단계 : 125개
12단계 : 150개


오리보스 주간 퀘스트 - 던전 2개, PvP 2개

오리보스에서 던전 주간 퀘스트 2개, PvP 주간 퀘스트 2개를 받을 수 있다. 던전 퀘스트는 오리보스 3시 방향 여관에서 '중개자의 지하굴'로 내려간 뒤 '유물상 탈란'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난이도 상관 없이 저편티르너 사이드에서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여 반납해야 한다. PvP 퀘스트는 오리보스 9시 방향에 있는 '전략가 조라크'에게서 받을 수 있다. 투기장,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명예를 획득하면 된다.

■ 던전 주간 퀘스트
- 진품명품: 저편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호의의 교환: 티르너 사이드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PvP 주간 퀘스트
- 협동심 관찰 : 정복 100, 명예 750, 비축용 령 750 (250 x3)
- 전쟁 관찰 : 정복 100, 명예 500, 비축용 령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