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흑트리 기준으로, 속성스킬 두개를 섞어 쓰기 때문에 속피비중이 낮은 주술사에게

속피가 얼마나 의미가 있을지 의문이 들어서 계산해봤습니다.

사실 딜사이클 점검용으로 만들었던 표인데 어쩌다보니 치확치피속피가 들어갔을 뿐이란건 함정


긴글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요약


각백월10 -> 속피반지 3단계로 변경시의 스탯변화

치확 -1.3%가량, 치피 -2.8%가량, 속피 +14.75% 기준, DPS 향상폭은 3% 내외. 

애걔?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단일악세 3%는 낮은 편은 아닙니다. 운명의 향상폭이 대략 이쯤 됨.

물론 타직업의 향상폭과 비교하면 왠지모를 패배감이......


당연하지만 딜사이클에 따라 아주 큰 편차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 딜사이클 조정을 위해 작성한 표라 사이클도 제 기준으로 측정된 매우 이기적인 데이터임(...)


계산은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치확*치피 + 1-치확) * (총 스킬계수 + (총 스킬계수 * 속성스킬 비중 * 속피증가량))


공격력은 스킬계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격력 814 기준. 식에 포함하려면 할수는 있는데 공격력을 제한 정확한 스킬계수를 모르겠더군요. 

계수가 공격력 정비례가 아님)


계산상 편의를 위해 무시된 에러가 있습니다. 

1. 압도/강신의 치피증가량을 지속시간/전체시간으로 반영함.

- 실제로는 압도/강신구간에 딜량이 집중될때가 많으므로 실제보다 좀 약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무기중첩, 홍옥, 추피, 무기효과(무극/무일), 약화효과등을 고려하지 않음.

- 마찬가지로 실제보다 조금 약하게 측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3. 무극버프(치확+13%, 치피+18%)는 항시 켜져있다고 가정합니다.

- 실제보다 조금 강하게 측정될수도 있습니다.

4. 본인 스펙 기준입니다(...)
 - 이기적인 데이터니까요 (먼산)

더 있을지도 모름

종합하면 실제보다 다소 약하게 측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파열/흑염룡 위주로 돌려서 찍어봤던 데이터입니다. 제 DPS는 잘쳐줘야 제 DPS는 잘쳐줘야 4만 간신히 넘겠군요.

무극5중 차흑파가 포함된 데이터라 3분딜 평균내면...   지옥심판자는 8셋끼고 따는걸로  괜찮아 우리에겐 강신이 있어!


표에 파열이 있어서 ?_? 하시는 분들을 위해 덧붙이자면 

치피-7% 파열+50%의 향상폭은 위 데이터 기준 8% 조금 넘습니다. 지저스.... 그러니까 밤바를 도세요






혹시라도 동영상을 보고싶으신분은 이쪽. 

영상 마지막의 4번째 사쇄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딜사이클 연속을 위해 사용한 사쇄)


내 사이클로 계산해볼래! 라고 생각하시는분은 첨부된 엑셀파일 받아가시면 됩니다.

초록색 부분만 적절히 수정해넣으시면 됨. 혹시 삽질이 발견되면 살포시 알려주세여...파들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