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버에서도 4.3 패치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공략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제가 글로벌 서버에서 공팟과 레파를 다니며 사용하던 매크로를 올려봅니다.



4.3 극만신은 낮은 난이도입니다만 아차하다간 그대로 끔살 혹은 터져나가는 전투이니 각 포지션별로 디버프를 교체하는 타이밍등의 요령은 시점영상등으로 한번씩 챙겨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스포일러가 매우 강한 전투이니 싫으시다면 진난이도로 클리어하시고 천천히 보셔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님들 이거 내년까지 해야합니다. 느긋하게 하세요. 저는 아직도 개가 없습니다.










사족이 긴 이유는 지금이라도 뒤로가기를 누르고 싶으신 분들은 누르라고 하기 위해서입니다. 








간호사가 되고 싶은 신은?

비너스 

Be Nurse 





케르베로스를 세글자로 줄이면?

헤드셋


































/p  【4.3 극만신 전투개요】
/p ━━━━━━━━━━━━━
/p          무기별 산개도
/p       [창]     ┃      [총]   ┃   
/p      T      ┃       MT   ┃ 
/p   H   ▲   H  ┃        ▲    ┃  
/p       DPS     ┃      나머지 ┃    
/p ━━━━━━━━━━━━━
/p             쫄페
/p 원거리 쫄 - MT 근거리 쫄 - ST
/p ━━━━━━━━━━━━━
/p          운석 페이즈
/p        운석 착탄 위치 
/p A - 탱커[좁은쪽]┃B or D - 힐러 [넓은쪽] ┃C- 딜러[좁은쪽]
/p ━━━━━━━━━━━━━









개인적으론 무기를 교체하기 전까지 좁은쪽 디버프를 가지고 있다가 무기를 교체하는 시점에서 넓은쪽 디버프를 챙기고 운석 타격범위를 회피하면서 다시 좁은쪽 디버프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회복역할군의 경우 운석페이즈에서 구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여기서 연습해두셔야 알파편에서 써먹으실 수 있고 어차피 역할군 기술칸은 남습니다.




탱버는 매우 적게 오는편이기 때문에 운석페이즈에서 꾸준히 박히는 아픈 평타에 생존기를 모두 쓰고 탱버는 무적기로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딜컷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만 천영4층처럼 전투가 늘어질수록 힐러에게 가혹해지는 전투이니 힐러분들도 너무 놀고만 계시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운석 폭파 이후 어디 장판에 가느냐는 탱마음이긴 합니다만 글로벌서버에서는 주로 A(탱커쪽)에 많이 갔습니다.

딜러들이 딜욕심 내다가 좁은쪽에 제대로 착탄을 못시키는 경우가 있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걍 자기욕심인건진 모르겠습니다. C쪽이 이후 북쪽으로 머리 고정시키는건 더 편하지 않나 싶긴 합니다.



매크로에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보스가 검을 들고 있을 때, 안전지대 순차 생성 및 오프탱, 힐러, 딜러 각각 한명씩 범위피해를 주는 징을 달아줍니다. 

산개자리를 정할 순 있겠지만 다른 산개도는 다 머리기준이라 햇갈릴수가 있어서 그냥 눈치껏 알아서 산개하시기 바랍니다. 

별로 어려운것도 아니에요.





파티원들과 조율하시거나 개인적으로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수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1/06 탱딜 운석 착탄에 좁은쪽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여러분 징에다 까는거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