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극 비스마르크를 올렸으니 이제 극 라바나 공략을 올릴 차례군요

참고로 제 직업 템렙은 탱 전부, 용기사, 사무는 370. 몽크 469, 닌자 463, 유격대 456, 마딜러 464, 힐러 455입니다

참고영상. 이전 전사영상은 너무 못해서 사무로 올립니다..

만만한 극만신입니다. 무신섬과 월기탄, 귀무신 등 비스마르크보단 아픈 공격이 좀 있으나 딜이 좋으면 대부분 스킵할 수 있다는 점 덕에 딜러로도 충분합니다.

요점은 화염태세 때 버스트를 쏟아부어야 할것. 이 점만 아시고 다른 장판 공격을 맞지만 않으시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첫 페이즈에서는 무신섬 한번 맞고 방향 방어 한번만 조심하고 계속 딜 넣으시면 됩니다. 투지 게이지를 보시고 100이 되면 화염 태세로 바꾸는데, 라바나 체력 창 밑에 칼모양 버프가 뜨면 극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시전바가 어느정도 차면 근딜분들은 떨어져주세요. 혼자서 광염 : 발단을 4개를 맞아야해서 템렙이 낮을 경우 피증이 달리면 골치아픕니다.

직후 라바나가 내려오자마자 광염 : 전개를 캐스팅하니 후방으로 가셔서 다시 극딜을 퍼부우시면 됩니다. 이 극딜로 투지가 다시 꽉 차서 무신섬, 무신갑과 방향방어 안봅니다. 후방에서 광염 : 전개를 피하고 그 자리에 있으시면 외곽에서 라바나가 시계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4연속 장판 공격을 합니다. 장판 끝나고 방향 보고 돌진공격 4번 피하시면 됩니다.

내려오자마자 1글쿨 뒤에 화염 태세를 풉니다. 이 1글쿨에 강력한 한방을 집어넣으시고 다시 원래대로 딜하시면 됩니다. 대략 7~10만뎀 정도 넣으시면 다시 투지가 100이 되면서 나비 페이즈를 스킵하고 곧바로 찬드라하스를 봅니다. 다만 순간 폭딜이 낮은 탱힐이면 무신갑을 보게 되고 나비페이즈를 보실겁니다. 저는 템렙이 낮고 아주 많이 미숙한 음유로도 봤어요....

찬드라하스 이후 충천격과 월기탄이 옵니다. 충천격 캐스팅 때 견고마나 거리유지 키시면 좋습니다. 월기탄의 경우 43,000뎀이 들어오는데, 쉴드 외에는 뎀감이 안됩니다.헌데 음유로 할때 도대체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14,333뎀이 들어오더군요. 솬사의 경우 소환수가 지금은 공격을 받지는 않지만 데미지 분산은 여전히 됩니다. 피닉스 소환 상태에서 같이 맞았을 때 21,500뎀이 들어오더군요.

딜이 좋다면 대지 태세 상태에서 죽이거나 곧바로 투지 100을 채워 화염 태세로 진입할 때 죽이면 됩니다. 딜이 좀 떨어지면 관통산탄 한번정도 맞고 화염 태세로 진입하게 됩니다. 다만 탱힐의 경우 딜이 떨어져 투지 100을 금방 못채우면 투기포와 투기탄을 보게 되니, 빙글빙글 도셔서 투기탄 폭발에 안맞게 하시면 됩니다.

보통 여기서 끝납니다. 허나 제 점성처럼 딜이 처참하게 안좋은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더 봅시다

광염 : 절정 징을 맞으시면 적당히 중앙에서 라바가 돌진해오는 것을 피해야합니다. 저는 운빨로 다 피했네요. 곧바로 광염 : 파멸 캐스팅을 하고 돌진을 날립니다. 징이 2개가 겹쳐있어서 한번에 두번 맞고, 보라색 징과 함께 두번째 돌진을 맞습니다. 두번째로 맞는 파멸 돌진이 물리피해증가 디버프 덕에 7만가량 들어오니 맞고 힐업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라바나가 나오면 딜해서 잡아주세요.

이 이상을 보시게 되면 본인이 딜싸를 알고는 있는지, 제대로 굴리고는 있는지부터 생각해봅시다.

딜찍누가 가능한 극만신인만큼 기믹 피하는거 외에는 달리 설명할 것도 없고, 공략 좀 보고 현역에서 좀 해보시분은 굳이 안읽으셔도 될 정도로 쉽습니다

추천 직업

모든 탱딜힐
 다만 자가회복력이 모자르고 순간 버스트딜이 낮은 음유랑 딜이 낮은 점성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템렙이 낮고 제가 못하는 직업이었다는게 더 문제였지만요. 학자로는 안해봐서 학자에 대해선 못쓰지만 이미 학자 솔플클영상이 있는걸로 압니다.

다음은 극 나이츠 오브 라운드를 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