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쉬, 나가의 여군주

Vashy, Lord of Naga

 

 

설명

마력 중독에 의해 바다로 들어간 아즈샤라를 필두로 한 일부 엘프들은 나가로 변화하여 그들의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쉬는 아즈샤라의 수족으로써 그녀의 명령에 따라 불타는 군단에 합류하여 일리단의 하수인이 되었습니다.

 

 

대사

(차후 작성 예정)

 

 

 

 

유형


원거리 지원가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보호막

1472 (+4%)

3209

 생명력/보호막

 재생량

3.87 (+4%)

8.12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101 (+4%)

209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1.25

1.25

 이동 속도

4.4

4.4

 - 치유기가 있지만 암살자만큼 공격적인 지원가로 일반 공격이 1렙부터 적을 느려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적 하나를 잘라먹는 갱킹에서도 유용한 픽입니다 (티란데만큼은 아니지만)

힐 방식은 지속힐이면서 아군이 잘만 위치잡으면 조금이나마 광역힐도 됩니다.

 

 

고유 능력 : 냉기 사격 (Cold Shot)

사용하면 5초 동안 일반 공격이 적을 1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공격마다 10의 마나가 소모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바쉬의 cc기로 옛날의 불타는 공격처럼 공격마다 마나를 소모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적에게 일반 공격으로 감속 효과를 걸기 때문에 잘라먹기에 효율적입니다.

 

 

Q - 생명의 물 (The Water of Life)

대상 아군을 물로 감싸 5초에 걸쳐 420(+4%)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5초 뒤에 감쌌던 물이 퍼지면서 대상과 주변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180(+4%)만큼 회복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

- 대상에게 물방울이 감싸지고 초당 84(+4%)의 생명력을 재생시킵니다. 이후 물방울이 터지면서 캘타스 q만한 범위 내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180만큼 회복시킵니다. 물론 자신도 포함해서. 그래서 5초 동안 총 600의 생명력이 회복되는 셈인데 지속힐이라서 순간적인 세이브는 어렵지만 관련 특성으로 부분적으로나마 극복할 수 있습니다.

 

W - 갈래 번개 (Forked Lightning)

0.75초 뒤 대상 지점에 벼락이 내리꽂혀 범위 내 모든 적에게 232(+4%)의 피해를 주고 두 갈래로 갈라져 경로 상의 적에게 50%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

- 일정 범위 내에 내 피해를 주는 방식으로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기준은 벼락이 떨어진 순간 주변 영웅 중 중심부에 가까운 영웅을 추적해 그 방향으로 갈라져나갑니다. 재빨리 움직이지 않으면 더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E - 파도 강타 (Wave Strike)

일직선 상으로 파도를 일으켜 188(+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파도의 속도는 거미시종의 파도와 동일합니다. 범위는 꽤 넓으며 적중한 모든 적이 멍해짐 상태가 되면서 밀쳐집니다. 라인클리어로도 적당한 기술이며 여러 특성과 조합하면 바쉬의 유일한 생존기이기도 합니다. 

 

 

 

특성

 

1단계 : 레벨 1 

냉혹한 궁수 (Heartless Arche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냉기 화살의 지속 시간 동안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적중할 때 마다 일반 공격력이 0.33만큼 증가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5 이상 증가하면 냉기 화살의 지속 시간이 25% 증가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15 이상 증가하면 냉기 화살의 감속 효과가 30%로 증가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30 이상 증가하면 냉기 화살의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며 대상 주변에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벼락칼날 (Thunderblade)

능력 강화 (W)

퀘스트: 갈래 번개가 중심부에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보상: 10회 이상 갈래 번개 중심부에 적 영웅을 적중시키면 갈래 번개의 반경이 33% 증가합니다.

보상: 20회 이상 갈래 번개 중심부에 적 영웅을 적중시키면 갈래 번개의 공격력이 75 증가하고 중심부에 적중한 적 영웅을 감전시켜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보상: 갈래 번개에 적중한 적 영웅 3명을 4초 이내에 처치하면 갈래 번개의 공격력이 추가로 75 증가하고 다른 모든 보상을 획득합니다.

바다의 마력 (Sea of Spell)

지속 효과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수집하면 회복하는 마나가 100%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10개 이상 수집하면 생명의 물이 종료될 시 적용되는 회복 효과의 범위가 33%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 이상 수집하면 최대 생명력의 75% 이상이면 생명의 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빠르게 감소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30개 이상 수집하면 생명의 물의 총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2단계 : 4레벨

보호의 물방울 (Guard Water)

능력 강화 (Q)

생명의 물의 대상이 4초 동안 307(+3.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생명의 순환 (Life Cycle)

능력 강화 (Q)

생명의 물이 종료된 후 치유된 아군 영웅 하나 당 생명의 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8초 감소합니다.

마력의 샘 (Spell Spring)

능력 강화 (Q)

생명의 물이 종료되면 대상 아군의 기술 방어력이 2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3단계 : 7레벨

나가의 분노 (Rage of Naga)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번갯빛 (Lightning)

능력 강화 (W)

갈래 번개가 범위 내 적들을 1.5초 동안 실명시킵니다.

바닷길 (Sea Road)

능력 강화 (E)

파도 강타의 경로 상에 물길을 남깁니다. 바쉬가 물길 범위 내에 있으면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강화 사격 (Streangth Shot)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냉기 화살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 동안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4단계 : 10레벨

 

R - 물바다 (Flood)

0.75초 동안 정신 집중하여 대상 지점을 물로 침수시켜 범위 내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침수된 지역에서는 갈래 번개가 40%의 추가 피해를 주며 바쉬가 대상 지역에 있으면 파도 강타와 생명의 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

- 약간의 정신 집중 후 대상 지역에 물이 차올라서 범위 내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침수된 지역에 갈래 번개를 쓰면 추가 피해를 주며 바쉬가 물 위에 있으면 생명의 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기 때문에 이니시 용도 외에 지원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R - 회오리 (Cyclone)

0.5초 뒤 대상 지점에 적에게 초당 56(+4%)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는 회오리를 소환합니다. 정신 집중 하여 회오리를 조종할 수 있으며, 도중에 정신 집중을 취소하면 회오리는 계속 전장에 존재하지만 조종할 수 없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60

- 하늘 사원, 거미 여왕 우두머리가 쓰던 회오리의 열화판으로 정신 집중 하여 조종할 수 있으며 만약 정신 집중을 끊는다면 랜덤하게 움직이면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회오리의 이동 속도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첸의 술통 구르기처럼 적 하나를 밀쳐내서 아군 진영으로 몰고 올수도 있습니다.

 

 

5단계 : 13레벨

넘치는 마력 (Overflowing Mana)

능력 강화 (Q)

바쉬의 마나가 60% 이상이면 생명의 물의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해일 (Surge)

능력 강화 (E)

퀘스트: 파도 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보상: 파도 강타를 적 영웅에게 10회 이상 적중시키면 너비와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둔화의 화살 (Slowing Arrow)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냉기 화살을 사용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대상의 공격 속도가 2초 동안 8% 감소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6단계 : 16레벨

역조 (Crosstide)

능력 강화 (E)

파도 강타가 사거리 끝에 도달하기 전에 다시 기술을 사용하면 다시 바쉬에게 되돌아오며 동일한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원기 흡수의 화살 (Vigorous Arrow)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냉기 화살이 지속되는 동안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의 25%만큼 주변의 아군들을 회복시킵니다.

부식성 번개 (Corrosiveness Thunder)

능력 강화 (E)

갈래 번개가 적중한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7단계 : 20레벨

마력의 정수 (Essence of Mana)

능력 강화 (R)

침수된 지역 내의 모든 아군이 즉시 마나를 200 회복하며 방어력이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용오름 (MesoCyclone)

능력 강화 (R)

정신 집중 시 회오리의 이동 속도가 100% 증가하지만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치유의 물결 (Healing Wave)

능력 강화 (E)

파도 강타에 접촉한 모든 아군 영웅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생명의 물 효과를 받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바다마녀의 활 (Sea Witch's Bow)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1 증가하며 냉기 화살의 지속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