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가]알다리스, 대의회의 심판관
Aldaris, Judicator of the Conclave
시공간을 조작하여 전세를 유리하게 만드는 지원가입니다.

알다리스와 심판관들은 오랫동안 아이어의 지도자로서 기사단과 칼라이 계급을 이끌어 왔습니다. 프로토스 종족에 새로운 위협이 닥쳐오는 이 시기에, 알다리스는 대의회를 거스르는 이들을 칼라의 법도에 따라 심판할 것입니다.

생명력: 1420
생명력 재생량: 3.2
마나: 500
마나 재생량: 3
공격력:54
사정거리: 6.0
공격 속도: 0.7
이동 속도: 4.84

고유 능력: 은폐장(Cloaking Field)
사용하면 최대 2.5초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주위의 아군을 은신 유지 상태로 만듭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원작 중재자능력이지만, 광역 은신의 효과가 그대로 넣기에는 너무 강력하므로 사용 효과로 바꾸고 사용하는 동안 패널티를 받도록 만들었습니다. 대신 원작처럼 자신을 숨기지 못하면 적에게 포커싱당하기 쉬우므로 자신도 은신 유지 상태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Z: 중재자 비행(Arbiter Flight)
알다리스는 이동 속도가 다른 영웅보다 10% 빠르며 지형을 넘어 다닐 수 있습니다.

알다리스는 브루드 워에서 고위 기사의 모습으로 나왔었지만, 태사다르와 모습이 겹치므로 심판관의 함선인 중재자 영웅으로 설계했습니다. 중재자는 원래 공중 유닛인데다가, 다른 영웅들보다 높은 위치에서 전장을 내려다보는 모습을 만들고 싶어 지형을 넘어다닐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 대가로 탈것을 탈 수 없으므로, 알다리스는 복잡한 지형에서는 강하지만 넓은 전장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Q: 환상(Hallucination)
대상 아군 영웅에게 5초동안 유지되는 350의 보호막을 부여하고 대상의 환상을 만들어냅니다. 환상은 보호막이 사라지거나 적 영웅의 공격을 받으면 사라지며, 환상이 적 영웅의 공격으로 사라지면 대상 영웅에게 남은 보호막 양만큼 대상을 치유합니다.
다시 사용하여 환상을 대상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마나 80

원작 고위 기사의 기술이며, 태사다르와 알다리스도 캠페인 상에서 적을 교란하기 위해 환상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대상 아군 영웅의 모습을 그대로 복제하기에 적을 속이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서로의 위치가 보이는 한타 중에서도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보호막 및 치유 효과를 부여하였습니다. 환영으로 부여한 보호막이 사라지면 환영도 사라지므로, 적 입장에서는 환영을 건드리지 않고 대상의 보호막을 공격해야 하며, 알다리스는 적의 광역기 안으로 환영을 가져가는 식으로 상대가 환영을 파괴하게 유도해야 합니다. 환영은 모든 종류의 이로운 효과를 받지 않고, 비영웅 대상의 공격에 면역이며, 루시우의 음악 등 일부 효과를 흉내내지 못하므로 이런 상황에서 환영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W: 시간 왜곡(Time Warp)
대상 범위에 시간 왜곡을 일으켜 4초동안 범위 안의 적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시간 왜곡이 시작될 때와 끝날 때 적중한 적에게 110의 피해를 주고 0.5초동안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마나 40

스타2에서 중재자를 계승한 모선의 기술입니다. 광역으로 감속과 공속 감소를 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이 시작될 때와 끝날 때 피해를 주므로 시간 왜곡을 쿨마다 사용하면 4초에 한 번 광역딜을 넣어 스킬쿨이 긴 알다리스가 지속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E: 정지장(Stasis Field)
대상 영웅을 1초동안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대상의 모든 부정적인 효과를 제거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마나 100

원본의 기술이지만, 광역 정지의 컨셉은 제라툴이나 메디브가 가져갔으므로 단일 대상 타겟팅 기술로 고쳤습니다. 적을 막거나 아군을 구하는 데 모두 사용이 가능한 중요한 기술입니다.

특성
1레벨
간파(Q)
환상의 시야가 100% 증가하고 환상이 시야 내의 적을 드러냅니다.

칼라의 결속(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아군 영웅에게 110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알다리스의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빠르게 감소하여 최대 100% 빠르게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케이다린 핵(지속 효과)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수집할 때마다 최대 마나가 5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 수집하면 재생의 구슬이 생명력을 50%, 마나를 100%만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간파는 환상을 통한 정보전에 힘을 실어 주며 은신 영웅을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칼라의 결속은 글로벌로 아군의 유지력을 높여 주며, 케이다린 핵은 마나 소모량이 큰 알다리스의 단점을 보완해 줍니다.

4레벨
정신 보강(Q)
환상의 보호막이 40% 증가합니다.

시간 균열(W)
시간 왜곡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차원장 안정화(D)
은폐장이 알다리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지 않고 은폐장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정신 보강으로 환상의 보호막 및 치유 능력을 강화하거나, 시간 균열로 지속딜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은신의 효과가 중요한 조합에서는 차원장 안정화도 좋은 선택입니다.

7레벨
불안정한 왜곡(W)
시간 왜곡의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50%로 증가합니다. 시간 왜곡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고지대(Z)
알다리스가 지형을 통과하는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하여 적에게서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차원공간 포(지속 효과)
알다리스가 같은 대상에게 3번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1초동안 60% 느려지게 합니다.

불안정한 왜곡은 시간 균열과 연계하여 더 강해진 지속딜을 3초마다 넣을 수 있게 해 주고, 평딜러를 카운터치기에도 좋지만 마나 소모 증가에 유의해야 합니다. 고지대는 오리지날 프로토스의 미션 이름에서 따온 특성으로 알다리스의 생존성을 강화하며, 차원공간 포는 공허의 유산에서 중재자의 무기 이름으로 사거리가 길지만 데미지와 공속이 낮은 평타의 활용성을 높여줍니다.

10레벨
R1: 소환(Recall)
범위 내의 아군 영웅들을 1초동안 저지불가 상태로 만든 뒤, 알다리스의 위치로 순간이동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마나 100

원작의 기술로, 운영적 이득을 취하거나, 물린 아군을 구하거나, 자신이 물렸을 때 지원군을 부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다만 아군을 강제로 불러오는 만큼 실수하면 팀원을 사지로 몰 수 있기 때문에, 소환의 범위가 뜬 뒤 소환이 시전되기 전에 아군이 범위 밖으로 나가면 소환되지 않도록 하여 팀원에게 원치 않는 순간이동을 피할 방법을 주었습니다.

R2: 시간 증폭(Chrono Boost)
대상 아군 영웅의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마나 100

스타2 연결체의 기술에서 이름만 가져왔습니다. 일부 영웅들이 20레벨에 쓸 수 있는 되돌리기를 10레벨부터 써 줄 수 있게 하는 강력한 기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지만 강한 일반 기술(q, w, e)을 보유한 아군과 연계하여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3레벨
예측 가능한 적(Q)
환상을 파괴한 적 영웅의 공격력이 2초동안 40% 감소합니다.

해방된 광신도(E)
아군 영웅에게 정지장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끝난 후 1초동안 대상을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들고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킵니다.

대울의 법칙(D)
은폐장의 영향을 받는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25 증가시킵니다.

13레벨 특성은 직간접적으로 아군 보호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예측 가능한 적을 찍으면 적들은 환영을 파괴하는 것을 더욱 꺼리게 될 것입니다. 그 외에 해방된 광신도나 대울의 법칙으로 단일 세이빙이나 광역 보호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6레벨
사건의 지평선(W)
시간 왜곡이 적의 방어력을 15 감소시킵니다.

대의회의 심판(E)
적 영웅에게 정지장을 사용하면 정지 효과가 끝난 후 대상을 1초동안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아이어의 선봉대(사용 효과)
3초동안 대상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대상이 적 영웅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0.25초 증가하고 대상의 방어력이 5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사건의 지평선은 협동전 보라준의 블랙홀이 적 방어력을 0으로 만드는 특성에서 따왔으며, 감속 장판에 방깎을 붙여 거점 장악 능력을 강화해 줍니다. 대의회의 심판은 정지장에 갇혔던 적의 저항을 봉쇄해서 끊어먹기 더욱 좋게 해 주며, 아이어의 선봉대는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받는 아군을 보조해 주기에 적합합니다.

20레벨
기사단의 집결(R1)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소환 사용 이후 소환된 영웅들과 알다리스의 방어력이 3초동안 50 증가합니다.

시간여행의 가르침(R2)
시간 증폭의 대상이 5초 이내에 적 영웅을 처치하면 대상에게 비용 없이 시간 증폭을 다시 사용합니다.

정지 독방(E)
정지장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고 정지장이 1회 추가로 충전됩니다.

대규모 순간이동(Z)
사용하면 1초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알다리스와 주변 아군 영웅들을 대상 아군 영웅의 위치로 순간이동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사단의 집결은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고 방어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아군을 구하는 능력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시간여행의 가르침은 시간 증폭을 받은 아군이 리밍처럼 적을 처치할 때마다 쿨타임을 초기화하게 해 주어 한타 파괴 능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정지 독방은 강력한 정지장을 2회 쓸 수 있게 해주며 다른 정지장 특성을 찍었을 경우 더욱 강력해집니다. 대규모 순간이동은 소환과 유사하게 자신과 주위 영웅들을 순간이동시켜줄 수 있으며, 소환을 찍지 않아도 쓸 수 있으나 소환과 함께하면 훨씬 다양한 운영 전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군대 갔다 왔더니 여기 글 올리는 분이 한 분만 남았네요.. 존경스럽습니다. 알다리스는 여기에 처음 올렸던 영웅이지만 시공간을 조작하는 중재자의 컨셉에 더 어울리게 수정하여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