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 암살자] 멩스크, 자치령 황제
Mengsk, Dominion Emperor
여러 곳에서의 전투를 동시에 맡을 수 있는 마법사형 암살자입니다.


생명력: 1550
생명력 재생량: 3.5
마나: 500
마나 재생량: 3
공격력:120
사정거리: 5.0
공격 속도: 0.8
이동 속도: 4.4

고유 능력: 자치령 전초기지(Dominion Outpost)
해당 위치에 자치령 전초기지를 설치합니다. 자치령 전초기지는 10의 범위 내에서, 공격력이 25% 감소한 멩스크의 일반 기술을 멩스크와는 별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멩스크가 자치령 전초기지의 범위 안에 있으면 마나 재생량이 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1: 멩스크 선택
멩스크를 선택합니다.

2: 전초기지 선택
자치령 전초기지를 선택합니다.

다른 영웅들과 차별화되는 멩스크의 가장 큰 특징으로, 전초기지를 활용하여 아바투르처럼 멩스크 본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멩스크는 다른 영웅들과 함께 한타를 하면서 전초 기지로 다른 라인을 공격할 수도 있고, 중요한 한타에서는 멩스크와 전초기지를 함께 두어 두 배로 기술을 퍼부을 수도 있습니다. 멩스크가 기절이나 침묵한 상태에서도 전초기지의 기술은 사용할 수 있지만 멩스크가 죽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길 잃은 바이킹처럼 멩스크와 전초기지를 따로 운영해야 하므로 조작 난이도가 높고, 두 배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일반 기술 하나하나는 하자가 있으며, 마나 소모가 높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전초기지는 자가라 땅굴벌레 정도 사이즈의 사령부 디자인으로, 한 곳에 설치하면 테란 건물 착지 모션으로 생기고 기존 전초기지는 이륙하여 사라집니다.

Q: 전술 미사일(Tactical Missile)
대상 범위에 전술 미사일을 투하하여 0.75초 후 범위 내의 적들에게 130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마나 25

협동전 멩스크의 황제의 그림자가 사용하는 기술로, 쿨타임이 짧고 범위도 괜찮지만 데미지가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W: 융단 폭격(Carpet Bombardment)
해당 방향으로 비행하며 폭탄을 투하하는 폭격기를 호출합니다.  폭격기는 5번 폭탄을 투하하며, 각 폭탄은 170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을 1초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마나 40

한과 호너의 정밀 타격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었으며, 원하는 방향으로 끌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맞추면 데미지도 높게 나오고 감속까지 붙어서 강력하지만, 폭탄 하나하나의 범위는 좁은 편이며 적이 소환수 판정인 폭격기를 공격하여 터뜨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며, 비슷한 굴단 e와 달리 폭격기의 진행 속도가 30% 감속에 걸린 적 영웅보다 빨라 한 영웅에게 여러 번 맞추기는 힘듭니다.

E: 세뇌 방송(Brainwashing Broadcast)
4초동안 대상 범위에 방송을 내보내 범위 내의 영웅과 돌격병을 세뇌시킵니다. 세뇌된 아군은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세뇌된 적군은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세뇌 효과는 범위에서 나간 후 2초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마나 50

협동전 멩스크의 황제의 증인의 애국자 모드를 모티브로 한 기술입니다. 메이지에게 드문 아군 버프 기술로, 자신의 화력을 강화할 수도 있고 난전 상황에서 사용하여 아군 버프와 적 디버프를 모두 활용할 수도 있으며, 생존기가 없는 멩스크가 물렸을 때 생존율을 조금이라도 높이는 등 다양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초기지에서 사용하면 피해량이 줄어드는 다른 일반 기술과 달리 그런 패널티가 없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사용하면 조그만 황제의 증인이 애국자 모드로 주위에 음파를 내보내는 모션이 나오지만 소환수는 아니며, 데커드의 궁극기처럼 영향을 받는 아군 영웅에게는 멩스크의 격려하는 대사가, 적군 영웅에게는 사기를 꺾는 대사가 따로 나옵니다.

특성
1레벨
확산 탄두(Q)
전술 미사일의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죽음의 상인(E)
돌격병이 받는 세뇌 효과가 영구히 유지됩니다. 세뇌된 아군 돌격병이 죽으면 폭발하여 주변의 적에게 30의 피해를 줍니다.

황제의 통치력(D)
퀘스트: 자치령 전초기지가 사용하는 기술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어야 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15번 피해를 주면 자치령 전초기지의 생명력이 100%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30번 피해를 주면 자치령 전초기지의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50번 피해를 주면 자치령 전초기지가 범위 내의 적을 드러냅니다.

죽음의 상인은 라인전에 특화된 특성으로 돌격병들을 한번 세뇌하면 죽을 때까지 효과가 유지되므로 전초기지를 통해 빈 라인에 써서 라인을 밀 수도 있고, 라인전 상대가 근접해서 라인을 지울 경우 한 라인당 210이라는 적지 않은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황제의 통치력은 자치령 전초기지의 사용을 더 편하게 해 주며, 특히 퀘스트를 모두 완료할 경우 자치령 전초기지가 궤도 사령부 디자인으로 바뀌며 은신 영웅을 카운터칠 수도 있습니다.

4레벨
부수적인 피해(Q)
전술 미사일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못할 시 불발탄을 남깁니다. 불발탄은 적 영웅에게 닿거나 1.25초가 지나면 폭발하여 주위에 50%의 피해를 줍니다.

충격과 공포(W)
융단 폭격 사용시 폭격기가 폭탄을 투하할 때마다 영웅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화력 집중(D)
멩스크와 전초기지가 3초 이내에 동일한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두 번째 기술의 마나를 돌려받고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부수적인 피해는 전술 미사일을 빗맞혔을 때의 리스크를 줄여 주고, 비영웅 대상만 맞아도 불발탄이 남으므로 빈 라인 관리나 용병 수급 등에 큰 도움이 됩니다. 충격과 공포는 잘 사용할 경우 가장 높은 피해량을 낼 수 있지만, 융단 폭격 자체의 불안정성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화력 집중은 멩스크q-전초기지q 이런 식으로 같은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하면 발동하며, 발동 조건이 간단하고 마나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레벨
군비 경쟁(Q)
전술 미사일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전술 미사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변위장(W)
폭격기가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융단 폭격에 2회 이상 적중한 적에게 감속 효과가 50%로 증가합니다.

코랄의 아들들(지속 효과)
멩스크 주위의 아군 영웅 한 명당 멩스크의 기술 위력이 4%만큼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대지파괴 포(사용 효과)
전초기지가 4초마다 범위 내의 무작위 적을 공격하여 160의 피해를 주고 주위에 80의 피해를 줍니다.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변위장은 화력을 직접 증가시키지는 않지만 융단 폭격의 안정성과 cc효과를 강화시켜 줍니다. 코랄의 아들들은 태사다르의 칼라의 선물과 비슷하지만 자신에게만 적용됩니다. 대지파괴 포는 데미지는 괜찮지만 원하는 대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어 범위 내에 돌격병 라인 등이 있으면 효율이 떨어지며, 보호해야 할 전초기지의 위치를 노출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10레벨
R1: 핵 섬멸(Nuclear Annihilation)
3초동안 대상 지역 내의 무작위 범위에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전술 미사일 6발을 투하한 후, 핵 미사일을 투하하여 넓은 범위에 360의 피해를 줍니다. 핵 섬멸을 사용하는 동안 멩스크가 직접 사용하는 전술 미사일의 마나 소모량이 사라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하지만 핵 섬멸의 범위에만 전술 미사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마나 100

멩스크의 두 궁극기는 브루드 워 테란 미션에서 둘 중 하나를 무력화하고 다른 무기를 상대해야 하는 멩스크의 주력 무기들에서 영향을 받았으며, 사거리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핵 섬멸은 협동전 멩스크의 궁극기이기도 하며, 한타에서 광역딜을 퍼붓는 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범위가 칠면 장법 정도로 넓고, 3초동안 무작위로 떨어지는 것과 직접 사용하는 것을 합쳐 전술 미사일을 12발이나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그 넓은 범위 전체에 핵으로 큰 피해를 주기 때문에 강력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동안은 핵 섬멸의 범위 안에만 전술 미사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이 있고, 깔아만 두면 알아서 피해를 주는 다른 범위형 궁극기와 다르게 계속 q를 써 주어야 하므로 쓰는 동안 침묵 등에 당하면 제 화력을 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R2: 아우구스트그라드의 자랑(Pride of Augustgrad)
0.75초 후 멩스크가 5초동안 전장에서 벗어나 전투순양함에 탑승하며, 0.5초마다 주위의 영웅을 우선시하며 무작위 적에게 75의 피해를 주는 레이저 포를 발사합니다. 전투순양함에 탑승한 동안 야마토 포와 차원 도약을 각각 1번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마나 100

Q: 야마토 포(Yamato Cannon)
0.5초 후 대상에게 야마토 포를 쏘아 270의 피해를 줍니다.

W: 전술 차원 도약(Tactical Jump)
0.5초 후 시야가 확보된 해당 지점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아우구스트그라드의 자랑은 멩스크의 근위대 전투순양함에서 따온 궁극기로, 딜링 능력은 핵 섬멸보다 떨어지지만, 5초동안 어떤 피해도 받지 않고, 전술 차원 도약으로 적이 끊을 수 없는 글로벌 이동이 가능해지기에 멩스크의 생존력과 글로벌 운영 능력을 극대화해 줍니다. 아우구스트그라드의 자랑의 공격 사정거리는 6.0정도로 일반적인 원거리 영웅의 일반 공격보다 조금 길며, 야마토 포는 사정거리 12로 원작처럼 원거리 저격이 가능합니다.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가 분산되어 여러 적을 공격하기는 적합하지 않지만, 단일 대상에게 일반 공격과 야마토 포를 모두 쏟아부을 수 있다면 아우구스트그라드의 자랑도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단, 전장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비콘 점령이나 체력 회복 등은 할 수 없습니다.

13레벨
제공권 장악(W)
폭격기가 폭탄을 투하할 때마다 멩스크의 이동 속도가 3초동안 5% 증가하여 최대 25% 증가합니다. 폭격기가 파괴되지 않으면 멩스크의 기술 방어력이 2초동안 60% 증가합니다.

최고 프롤레타리아(E)
세뇌 방송을 사용하면 멩스크가 범위 밖에서도 세뇌의 영향을 받습니다. 세뇌된 아군 영웅 하나당 멩스크의 생명력을 매초 30 회복합니다.

보험 정책(지속 효과)
멩스크가 기절, 침묵, 이동불가 상태가 되면 2초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하고 가장 가까운 적 영웅의 위치에 비용 없이 전술 미사일을 투하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1번 발동합니다.

13레벨 특성은 멩스크의 생존력을 강화해 줍니다. 제공권 장악으로 뚜벅이인 멩스크의 이동 속도를 개선하고 조건부 기술 방어막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 프롤레타리아는 많은 아군 영웅을 세뇌시켰을 때 멩스크의 체력을 많이 회복시킬 수 있으며, 자신이 세뇌 방송의 범위 안에 없어도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보험 정책은 멩스크가 cc에 맞았을 때의 생존력을 높여 줍니다.

16레벨
황제의 주먹(Q/W)
멩스크가 직접 사용하는 일반 기술이 적 영웅의 최대 체력의 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독성 폭군(E)
세뇌된 적 영웅이 받는 치유량이 20% 감소합니다. 멩스크의 모든 공격이 세뇌된 적에게 1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초과 생산(D)
멩스크가 전초기지의 범위 안에 있으면 전초기지의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비량이 25% 감소합니다.

황제의 주먹은 간단한 조건으로 체력이 높은 적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독성 폭군은 치유 감소와 피해 증가를 통해 세뇌 방송을 적에게 더욱 위협적인 기술로 만듭니다. 초과 생산은 멩스크와 전초 기지가 같이 있을 때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20레벨
오염된 강타(R1)
핵 섬멸이 지속되는 동안 대상 지역을 방사능으로 오염시켜 범위 내 적에게 초당 70의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60% 느려지게 합니다. 핵 미사일에 맞은 적에게는 이 효과가 3초 더 지속됩니다.

3성 진급(R2)
아우구스트그라드의 자랑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하며, 지속 시간동안 야마토 포를 2회, 차원 도약을 1회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마토 포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차원 도약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자치령의 의지(E)
아군 영웅이 세뇌되면 1초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고 방어력이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세뇌 방송을 사용할 때마다 각 영웅당 1번씩만 적용됩니다.

최후의 카드(사용 효과)
사용하면 대상 적 영웅에게 130의 피해를 주고 1.25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오염된 강타는 핵 섬멸의 장판 자체에 딜과 슬로우를 넣어 전술 미사일 없이도 효과를 낼 수 있고, 전술 미사일을 맞추기도 더 쉽게 해 주며, 핵 미사일도 훨씬 위협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3성 진급은 아우구스트그라드의 자랑의 지속 시간을 늘려 주며, 기술을 더 많이 쓸 수 있게 해 주어 적 힐러에게 차원 도약하여 야마토 3대 쏘고 괴롭히다 지속 시간이 다 되어 갈 때 다시 차원 도약으로 도망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지지만, 10초나 되는 시간 동안 특성이 적용된 일반 기술들을 전초기지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자치령의 의지는 방어력과 저지불가로 세뇌 효과를 받은 아군을 더욱 강화합니다. 최후의 카드는 군단의 심장 엔딩 시네마틱에서 중추석을 활용해 케리건을 제압하는 장면에서 따 왔으며, 중거리 타겟팅 기절로 겐지 등 기동형 암살자들을 카운터치거나 정신집중을 끊는 등 이전의 멩스크가 할 수 없던 다양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처음에는 멩스크를 직접 걸어다니며 교전하는 영웅으로 만드는 것이 내키지 않아서, 전초기지만 여럿 깔고 뒤에서 구경하는 등 여러 생각을 해 보았지만 메커니즘이 너무 복잡하고 후방에만 있는 컨셉은 아바투르와 겹치는 것 같아서, 멩스크 자신도 싸우고 전초기지로 먼 곳에서의 전투 지원도 가능한 식으로 만들었습니다(게다가 멩스크 본인도 연합 해병대에서 복무한 적이 있는 만큼 전장에서도 권총으로 자기 보호 정도는 가능하지 얂을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이렇게 하여, 다른 곳에서 벌어지는 여러 전투에 동시에 관여하고 언론플레이로 아군과 적군을 선동하여 전황을 유리하게 하며 전술 무기로 적을 무자비하게 폭격하는 대제국의 교활한 지도자로서의 모습을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