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예언자
근접 전문가 - 휘라아잘

유형

파일:specialist.png
근접 전문가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874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재생량

10.45 (+4%)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21 (+4%)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1.0

1.0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0.81

0.81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뛰어난 유틸 능력을 이용하여 상대 팀의 움직임을 알아채고 봉쇄하여 아군을 도울 수 있는 영웅입니다. 생명력이 극단적으로 적지만 그만큼 빠른 이동 속도, 많은 생존기와 펄서 광선의 뛰어나 공격력으로 상대 팀을 농락하는 게 가능한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펄서 광선

파일:gazlowe_salvager.png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a86.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사용하면 펄서 광선을 활성화합니다. 펄서 광선은 주위 무작위 적에 초당 80의 피해를 줍니다. 목표 대상을 지정하면 그 대상에게만 광선을 발사합니다. 다시 사용하여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 중에 다시 사용하면 1초 후 비활성화됩니다. 펄서 광선은 고유 자원을 사용하며 초당 4의 자원을 소모합니다. 이 자원의 최대양은 100이며 펄서 광선으로 공격 중에도 3초당 6 회복됩니다.

사실상 휘라아잘의 유일한 공격 수단입니다. 평타가 명목상으로만 있는 수준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dps는 꽤 뛰어난 편입니다. 원작처럼 사거리가 짧은 편입니다만 이로 인한 단점은 Z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고유 자원을 사용하며 체력 바 위에 전용 UI로 나타납니다. 3초 동안 자원 소모량은 12이고 회복량은 6이니 결국은 6의 자원을 꾸준히 소모하게 되죠.



Q : 계시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1.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파일:gazlowe_rockItTurret.png파일:gazlowe_rockItTurret.png

대상 지역을 계시로 밝혀 3초 동안 드러냅니다. 대상 지역 안에 있는 적 영웅은 11초 동안 미니맵에 위치가 표시되고 대상 적 영웅의 모습과 대상 적 영웅 주변의 사거리 3 이내의 시야 반경이 드러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역시 사거리가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만 그만큼 강력한 시야 확보 기술입니다. 전용 천리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미니맵 상에 위치를 계속 드러내는 기능은 상대 팀의 매복을 차단하는 등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죠. 게다가 영웅을 직접 드러내지 않는 대신 영웅 주변 시야를 드러내 줘서 용병 캠프를 먹는 상황 등을 캐치해낼 수 있게 되죠.



W : 차원 보호막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2.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사용하면 3초 동안 보호 및 저지불가 상태가 되지만 지속 시간 동안 공격당하지 않으면 차원의 물결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제거되고 1초 동안 차원의 물결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E : 공허 이동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4.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전장 어느 곳이든 순간이동할 지점을 선택합니다. 1초 동안 대상 지점을 향해 이동 후 공허 속으로 들어가 1초 뒤 선택한 지점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순간이동한 후 5초 동안 차원의 물결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45%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펄서 광선의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9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글로벌 이동기입니다. 덕분에 펄서 광선으로 라인클리어를 한 뒤 아군 진영으로 합류하는 게 가능하죠. 또 이동한 뒤의 효과를 이용해서 갱킹에도 사용할 수 있죠. 다만 갱킹에 성공하지 못하면 30초나 되는 쿨을 낭비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잘 사용해야 합니다. 또 순간이동하기 전에 1초 동안 이동하는 동안에는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없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Z : 차원의 물결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3.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이 영웅은 탈 것을 탈 수 없습니다. 대신 이 영웅은 1초 동안 이동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15% 증가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초 동안 유지되고 이후 1초 동안 이동하지 않을 때마다 15%씩 감소합니다.

체력이 적은 휘라아잘의 생존력을 책임져주는 효과입니다. 이동하지 않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야 하기 때문에 마우스를 바쁘게 놀려야 하기는 합니다만 잘만 쓰면 확실히 좋은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레벨 특성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3.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에너지의 흐름

능력 강화 (Z)

차원의 물결의 이동 속도가 최대로 증가한 동안 방어력이 10 증가해 받는 피해가 10% 감소하고 마나 회복량이 100% 증가합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1.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공격 예언

능력 강화 (Q)

계시로 모습이 드러난 적 영웅에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계시의 마나 소모량이 15 감소합니다.

파일:gazlowe_dethLazor.png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2.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험난한 시련

능력 강화 (W)

차원 보호막이 지속 시간 동안 372 이상의 피해를 방지하면 소모한 마나를 되돌려 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합니다.

에너지의 흐름 : 차원의 물결을 최대로 유지하는 게 힘들기는 합니다만 유지할 수만 있다면 방어력 10에다가 마나 재생량 증가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공격 예언 : 한타를 하기 직전에 사용하면 생존력을 더 높일 수 있는 좋은 효과입니다.



4레벨 특성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1.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기습 공격 준비

능력 강화 (Q)

계시를 셋 이상의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5초 동안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더 빨리 감소합니다.

파일:gazlowe_rockItTurret2.png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a86.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소립자 핵 연구

능력 강화 (D)


파일:Quest_Mark.png

파일:Quest_Mark.png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펄서 광선의 초당 고유 자원 소모량이 3초 동안 1 감소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추가로 펄서 광선의 고유 자원의 최대양이 25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추가로 펄서 광선의 고유 자원의 3초당 회복량이 2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6.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예지

사용 효과

사용하면 6초 동안 주위 넓은 범위 안에 있는 적 영웅들의 은신을 해제시키고 분신을 판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입니다.

소립자 핵 연구 : 펄서 광선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25개를 전부 얻었다고 했을 때 3초당 회복량이 8로 증가하므로 3초 동안 펄서 광선을 사용했을 때의 고유 자원 소모량이 4로 감소하게 됩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한 상태이면 자원 소모량이 1로까지 감소하죠.

예지 : 은신과 분신을 판별할 수 있습니다만 범용성은 낮은 효과죠. 다만 20레벨 특성으로 강화하면 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7레벨 특성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a86.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붕괴 광선

능력 강화 (D)

펄서 광선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추가로 펄서 광선이 돌격병, 용병, 괴물에 6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4.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차원 에너지 집중

능력 강화 (E)

공허 이동으로 순간이동한 후 5초 동안 펄서 광선을 적 영웅 하나에 연속으로 적중시키면 18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19c0009.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공허 흡입

사용 효과

사용하면 펄서 광선이 비활성화되는 대신 공허 흡입이 활성화됩니다. 공허 흡입은 대상 적에 초당 44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펄서 광선을 활성화하면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며 고유 자원을 소모하지 않지만 고유 자원은 원래대로 회복됩니다.

공허 흡입 : 기술 판정인 펄서 광선 대신 일반 공격 판정인 공허 흡입을 사용하게 됩니다. 상대 팀에 기술딜 카운터가 많으면 고려해볼 만합니다. 또 고유 자원 회복에도 좋죠.

 


10레벨 궁극기
R : 정지장 수호물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9.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대상 지점에 영구히 유지되는 정지장 수호물을 설치합니다. 수호물은 1초 뒤에 완성되고 영구 은폐 상태가 됩니다. 수호물은 사거리 안에 적이 들어오면 매우 넓은 지역 안에 있는 적들을 3초 동안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최대 1개의 수호물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10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원작의 그것입니다. 적을 감지하는 사거리는 꽤 넓은 편입니다만 영웅이 아니라 소환수만 들어와도 발동되어 버리기 때문에 조심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다만 한타 상황 때마다 적절한 위치를 잡을 수 있도록 쿨은 짧게 했습니다만 정지 3초는 연계가 들어가거나 하기에 충분한 시간인 만큼 강력하므로 마나는 100이나 잡아먹도록 했습니다.



R : 봉쇄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8.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0.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거대 판정이 아닌 돌격병, 용병, 괴물, 오브젝트에 500의 생명력을 가진 에너지장을 씌워 봉쇄합니다. 에너지장은 파괴될 수 있으며 봉쇄된 대상은 공격, 회복 및 획득이 불가능해집니다. 다시 사용하여 봉쇄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예전에 광물을 봉쇄하던 그것입니다. 한타 상황에서는 크게 쓸모가 없습니다만 상대 팀의 용병 캠프 점령을 저지하거나 오브젝트 획득을 저지하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궁강화를 하면 한타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지만 그 전까지 유틸성으로 버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3레벨 특성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2.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물결에 몸을 맡겨라

능력 강화 (W)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차원 보호막으로 7000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이전에 방지한 피해도 합산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차원 보호막으로 7000의 피해를 방지하면 차원 보호막으로 피해를 방지하지 못해도 차원의 물결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4.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용이한 피신

능력 강화 (E)

공허 이동으로 순간이동하는데 필요한 1초 동안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고 저지불가 상태가 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5.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공허 보호막

지속 효과

공허 에너지로 이루어진 영구히 유지되는 177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이 보호막은 완전히 파괴된 후 4초 뒤에 무조건 복구됩니다.

물결에 몸을 맡겨라 : 조금 약한 보상이 아닌가 할 수도 있습니다만 차원의 물결이 휘라아잘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본다면 나쁘지 않은 효과입니다.

공허 보호막 : 보호막의 양 자체는 적습니다만 추후에 나올 수 있는 치유 불가의 보호막 버전에 당해도 무조건 복구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6레벨 특성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a86.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이중 차원장

능력 강화 (D)

펄서 광선의 고유 자원 소모량이 초당 2 증가하지만 대상 적 영웅에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1.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시간은 나의 편이다

능력 강화 (Q)

계시가 적중한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지속 시간 동안 30% 감소시키고 3초 동안 방어력을 25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4.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중첩된 공간

능력 강화 (E)

공허 이동으로 이동한 후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펄서 광선이 대상 적에 75%의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 적 주위에 75%만큼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a.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혼돈 에너지 방출

지속 효과

일반 공격 사거리가 4 증가하고 일반 공격력이 500% 증가합니다. 추가로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 적 영웅에 걸려있는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20레벨 특성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9.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수호물 제어

능력 강화 (R)

정지장 수호물을 최대 2개까지 유지할 수 있게 되고 기술을 다시 사용해 수호물을 직접 활성화시킬 수 있게 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증가합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8.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차원 이동

능력 강화 (R)

봉쇄가 적 영웅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적 영웅에 사용할 경우 대상 적 영웅을 1초 동안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추가로 최대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하지만 재충전 대기시간이 20초 증가합니다.

파일:gazlowe_salvager.png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2.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시간의 눈

능력 강화 (W)

차원 보호막이 만료되면 차원 보호막의 지속 시간 동안 적 영웅에 입힌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로 차원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1초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3ac0007.tmp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6pixel, 세로 76pixel

천리안

지속 효과

예지의 범위가 40% 감소하지만 예지를 다시 사용하여 적 영웅 한 명을 지정해 대상 적 영웅의 모든 일반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팀원들에게 알려줄 수 있게 됩니다.

차원 이동 : 봉쇄를 cc기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0.5초의 정신 집중이 필요하고 봉쇄의 사거리도 짧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천리안 : 상대 팀 영웅 한 명의 모든 일반 기술의 쿨을 알 수 있게 되는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스킬이 위협적인 상대 영웅한테 사용해 대비할 수도 있고 딜러에 사용해서 생존기가 빠진 걸 확인하고 들어갈 수도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