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우스는 옛날부터 용기의 대천사임과 동시에 필연적으로 분노를 내재하고 있다는 설정을 강조 했었는데,

나는 그런 점 때문에 임페리우스라는 캐릭터의 깊이를 사랑했었다.

히오스에 임페리우스가 나온다면 당연히 용기와 분노를 사용하는 컨셉일거라 상상 했었고, 아마 이 상상은 알파테스트 때 부터 줄곧 해 왔다가 아우리엘과 말티엘, 그리고 바리안이 출시되면서 꽤 심증을 굳혔었더랬다.

역할군 리워크 이전 기준으로
티리엘 - 근접 전사
아우리엘 - 지원가
말티엘 - 근접 암살자

이렇게 나와있었는데 그 누구냐 운명의 대천사 누구지 여하튼 그 녀석이 원거리 전문가, 임페리우스가 다중역할 포지션 가져가서 앙기리스 조합 나올 줄 알았음.

'형상' 이라는 고유능력D를 가지고 있는데
용기의 형상과 분노의 형상을 전환함.

용기를 켰을 때는 고유능력으로 방어력을 얻고
분노를 켰을 때는 방어력을 잃는 대신 공격력이 증가하는 개념.

D자체에 6초정도의 쿨타임이 있어서 교전 중에는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하고 분노를 미리 켜 놓고 적진에 침투 했다가 용기켜고 빠져나가는 형식이나 용기로 탱킹하다가 킬각 보이면 분노로 전환해서 처치하는 컨셉 생각 했었음.

같은 스킬셋인데 형상을 무엇으로 놓느냐에 따라 추가 피해를 주거나, 적중시 방어막을 얻거나, CC효과가 생겨나거나 하는 식으로

바리안처럼 특정 레벨군에서 역할군을 선택해 고정받는 다중역할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꾸준히 포지션을 변경하는 형태의 다중역할을 생각 했었음.

상상한 스킬셋 자체는 현재와 약간은 비슷한 느낌이었음. 근데 상상한 모션은 조금 많이 달랐지 ㅋ

Q 용맹한 돌진- 지금과 동일하게 솔라리온을 들고 찌르기 였는데
용기Q는 지금처럼 적을 속박시키는 능력 분노Q는 적중시 약한 감속.

W 전장의 기사 - 임페리우스의 공격속도를 잠시동안 상승시키는 형식이었는데, 카라짐 성님이 E켰을 때와 비슷한 느낌으로 사정없이 쥐어패는...아니 사정없이 찔러대는 느낌이었음.

용기W는 활성화 시간 동안 공격을 적중 시킬 때 마다 최대체력% 회복 / 분노 W는 적 최대체력 비례 추가 데미지.

E 휘몰아치기 - 솔라리온을 들고 시계방향으로 반바퀴 휭 돌아 쳐내는 범위 스킬이었는데 이게 사실상 내가 생각한 핵심이었음.

용기E는 회전방향 끝부분으로 적들을 모으는 형식이고
분노 E는 반대로 적들을 밀어내는 형식으로 같은 스킬인데 사용법이 정 반대로 갔으면 했거든.

R1 선봉의 일격 - 요한나 천벌의 검이랑 비슷한 궁극기였음.
디아3 공성추씬의 그 BADASS한 모습이 너무 인상을 강하게 줬었거든.
선진입 용으로 화면 밖으로 솟아 올랐다가 일정 범위로 내려 찍는데 범위가 천벌의 검 보다 넓은 대신 에어본 판정은 없음. 잠깐동안 감속을 걸고 맞은 적 영웅 1명당 보호막을 얻는 형태였음.

R2 솔라리온의 처형 - 반대로 적을 끌어오는 형태였는데, 지금처럼 죽창맨으로 달려드는게 아니라 솔라리온을 지정한 방향으로 투창함. 적 영웅 1명이 맞으면 맞은 영웅 한명은 기절이 걸리는데 타격지점 기준으로 솔라리온이 다섯 갈래로 찢어져서 부채꼴 모양으로 퍼져 나감.

이때 스킬을 다시 써서 찢어진 것들을 지정한 방향으로 다시 모아오는데 모아오는 루트에 타격당한 적 영웅들은 지정해둔 방향으로 끌려가는 형태였음.

날아갈 땐 카시아 투창같은 느낌, 되돌릴 땐 리밍 비전화살 같은 느낌임.

정직하게 쏜 방향 그대로 되돌리면 처음 타격당하고 기절당한 한명만 확정적으로 끌고오는 반면에 교전을 피해야 하는 상황이면 위협적인 적 탱커한테 맞춰서 기절 -> 대각선이나 위 아래로 다시 써서 뒷편의 적 영웅들을 한방향으로 치워버림.

대강 이런식으로 활용 가능한 걸 생각 했었음.

특성
1레벨
Q강화 퀘스트 (선봉장) -  적 영웅에게 Q를 15번 맞춤 / 적 3명을 동시에 맞춤.
보상 - 전자만 만족시 피해량 증가 / 후자를 만족시 다른 보상을 함께 얻고 기절 효과 추가.(용기 상태에서는 속박보다 조금 긴 시간동안 기절, 분노 상태에서는 기절 후 감속)

E강화 퀘스트 (전두지휘) -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E를 20번 맞춤.
보상 - 회전각이 반바퀴 180도가 아니라 270도로 바뀜.
용기 상태에서는 거의 뒷편으로 적을 보내 버리고 분노 상태에서는 더 먼거리를 밀쳐지고 적중 난이도가 하락하는 효과가 있음.

고유능력 D 강화 퀘스트  (용맹)- 각각의 영웅을 한번씩 처치기여 / 생명의 구슬 20개 확보.
보상 - 용기형상에서 증가하는 방어력 상승.
분노 형상에서 증가하는 공격력 상승.

4레벨
W강화 퀘스트1(속공)- W활성화 상태에서 적에게 가한 총 피해량 6000 이상 달성.
보상 - W 의 공격속도 증가

W강화 퀘스트2(지속공격) - W활성화 상태에서 회복한 총 체력량 4000이상 달성.
보상 - W의 지속시간 증가

Q강화 직관(승부사) - 돌진 속도 증가

7레벨
숫자창 스킬 추가 1(인내)- 사용시 일정시간 물리피해 감소.
숫자창 스킬 추가 2(철인)- 사용시 다음 2회의 기술피해 면역.
숫자창 스킬 추가 3(퇴각)- 사용시 일정 시간 이동속도 증가.

13레벨
Q강화(혈투사) - 적중시 도트피해 추가
E강화(역전용사) - 용기 상태에서 적중 시 적중당한 적 1명당 방어막 획득, 분노 상태에서 적중 시 이동속도 증가.
D강화(지략가)- 형상전환 쿨타임 1초 감소


16레벨
숫자창 스킬 추가1(위압) - 주위 적들의 이동속도, 공격속도 감소
숫자창 스킬 추가2(무기술) - 솔라리온의 분신을 던져 일직선상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줌.(지금의 E스킬과 거의 비슷함.)

D강화(무적자) - 용기 형상을 켜는 순간 잠시동안 저지불가.
분노 형상을 켜는 순간 주변 좁은범위에 단발성 광역피해 줌.

20레벨
R1 강화(아무도 달아날 수 없다) - 공중 체류하는 동안 이동속도 대폭 상승, 범위 증가, 적중 당한 적들을 중앙으로 끌어모음.

R2 강화(지휘관의 흐름대로) - 적중시 첫 타겟 기절시간 증가, 찢어지는 갈래가 5갈래가 아닌 8갈래로 찢어짐. 합칠 때의 사거리 증가.

평타 강화(전투광) - 적 적중 시 마다 5%씩, 최대 50%까지 중복되는 감속효과 부여.(W트리 핵심)

패시브 추가(전쟁영웅) - 체력이 35%미만으로 떨어지면 10초동안 용기와 분노의 형상효과를 함께 얻음.(쿨타임 20초) 스킬효과는 현재 활성화한 효과를 따라감. 고유능력만 중복되서 방어력과 공격력효과를 같이 가지게 됨. 활성화 도중에도 형상은 변환 가능함. 예를 들어서 전투 형상일 때 패시브 발동되고 나서 용기를 켜고 W딜을 넣으면 평상시보다 체력이 쭉쭉 차오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