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책임자

원거리 암살자 파라

 

 

 

생명력 : 1612

생명력 재생량 : 3.42

마나 : 이 영웅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나 재생량 : 이 영웅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격력 : 108

공격 사거리 : 5.5

공격 속도 : 1.2

 

 

 

먼 거리에서 안전한 위치를 고수하면서 지속적으로 포격을 가하여 상대 팀 영웅의 체력을 깎아내는 원거리 암살자입니다.

 

 

 

고유 능력 : 추진기

  파라는 입고 있는 슈트의 추진기를 이용하여 높이 날아오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의 파라는 이동 속도가 20% 감소하지만 공중 판정이 되어 지형을 넘어 다닐 수 있게 되며 기술 방어력이 20 증가하고, 적 영웅이 파라에게 일반 공격하기 위해서는 3 이내의 사거리로 접근해야 합니다.

추진기는 8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

-------------

오버워치에서 추진기로 매우 높이 날아오늘 수 있었던 것을 이렇게 구현해보았습니다. 브락시스 항전의 가디언이나 스타 맵 투사 캠프의 밤까마귀처럼 상대가 일반 공격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영웅들보다 더 가까이 접근해야 합니다. 또 기술 방어력도 증가하여 생존력이 전체적으로 증가하죠. 그 대가로 이속이 감소한다는 패널티는 있습니다만, 이 상태에서는 로켓의 사거리도 증가하는 만큼 충격탄과 제트 추진을 이용해 최대한 추진기를 오래 유지해야 안전하게 포격을 하는 게 파라의 핵심입니다.

 

 

Q : 로켓 런처

  대상 방향으로 로켓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로켓은 적에 닿거나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좁은 범위에 238의 피해를 줍니다.

추진기로 날아오른 상태에서는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5

-------------

파라의 주 공격 수단이자 유일한 공격 수단인 기술입니다. 투사체 속도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느린 편이라서 적 영웅에 직접 맞추기는 꽤 어렵습니다만 그만큼 쿨타임 대비 공격력은 꽤 높게 설정되어 있죠. 이 높은 공격력과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폭발한다는 점을 이용해서 진형 붕괴를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W : 충격탄

  전방에 충격탄을 발사하여 짧은 거리 뒤로 도약하며,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 57의 피해를 주고 짧은 거리 밀쳐냅니다.

공중에 날아오른 상태에서 사용하면 충격탄을 자기 아래에 발사하여 적중한 적 영웅에 150%의 추가 피해를 주며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밀쳐내고, 추진기의 지속 시간을 4초 갱신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

-------------

상대 부루저를 자신에게서 떨어트리는 용도도 있지만 역시 주요한 기능은 추진기의 지속 시간 갱신입니다. 이 효과를 이용하면 추진기의 지속 시간을 최대 12초로 늘릴 수 있게 되죠. 따라서 상대를 자신에게서 떨어트릴 용도로 사용할 때는 이 갱신 효과를 누릴 수 없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또 그냥 사용할 때와 추진기로 날아오른 상태에서 사용할 때의 효과가 다르다는 점 역시 주의해야 합니다.

 

 

E : 제트 추진

  이 기술은 추진기로 공중에 날아오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진기를 가동하여 대상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추진기의 지속 시간을 갱신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

-------------

비록 날아오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이동 거리도 꽤 길고 속도도 빠른 훌륭한 이동기입니다. 게다가 벽을 통과할 수도 있죠! 제트 추진은 추진기의 지속 시간을 완전히 초기화시킨다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추진기로 날아오른 뒤 8초가 다 지나기 전에 충격탄으로 지속 시간을 4초 갱신시키고, 마지막으로 제트 추진을 이용하면 지속 시간이 20초가 넘어가게 되죠! 이론상으로는 추진기를 무한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 팀 부루저가 파라를 물러 들어와 충격탄과 제트 추진 중 하나를 빠르게 써버린다면 이 사이클이 어그러질 수 있다는 점을 언제나 주의하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R : 포화

  2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에 포화를 퍼부어 0.25초당 87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추진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포화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

-------------

궁을 쓸 때의 대사로도 매우 유명한 궁극기죠. 원작과 마찬가지로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에 포화를 퍼붓습니다. 전부 다 맞으면 총 696이라는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만, 범위를 빠르게 벗어나면 무용지물인 데다가 정신 집중인 만큼 cc기에 끊길 수가 있죠. 안전한 위치에서 사용하거나 광란의 도가니 같은 우리 팀의 cc기에 연계해서 사용할 때 최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R : 제한 장치 제거

  10초 동안 슈트의 제한 장치를 제거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 추진기로 날아올라도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고, 로켓 런처의 투사체 속도가 40%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빨리 감소합니다. 또한 제트 추진으로 이동하는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

-------------

10초 동안 파라에게 붙은 패널티, 즉 추진기로 날아오른 동안 이속 감소와 로켓의 투사체 속도가 느리다는 점, 마지막으로 로켓 런처의 쿨타임이 애매하다는 점을 제거해주는 궁극기입니다. 더 확실하고 빠르게 포격을 가할 수 있게 되죠! 다만 지속 시간이 있기 때문에 상대가 그대로 빠져버린다든가 고치에 갇혀 버린다든가 하면 궁극기가 그대로 날아가 버릴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1단계 특성(딜링)

  [D] 위기 대응 시스템

추진기로 날아오른 동안 일반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파라의 일반 공격 피격 사거리 이내에 적 영웅이 들어오면 대상 영웅을 상대로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100% 증가합니다.

  [Q] 윈스턴 특제 로켓

!퀘스트 : 로켓 런처를 적 영웅에게 적중시켜야 합니다. 한 번에 여러 영웅에게 적중시킬수록 더 빨리 완료됩니다.

!보상 : 로켓 런처를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시키면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보상 : 로켓 런처를 적 영웅에게 30회 적중시키면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보상 : 로켓 런처를 동시에 3명 이상의 적 영웅에 5번 적중시키면 모든 보상을 획득하고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E] 추진열 피해

제트 추진이 이동한 경로를 4초 동안 불태워 대상 지역 위에 있는 적에 초당 34의 피해를 줍니다. 추진열로 피해를 입은 적 영웅에 로켓 런처가 7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위기 대응 시스템 : 평타 강화 특성입니다만, 사실상 상대 팀에 부루저가 많을 경우 이름 그대로 그에 대응하기 위한 특성입니다. 부루저들에게는 사실상 130% 증가한 평타를 먹여줄 수 있습니다.

  윈스턴 특제 로켓 : 투사체 속도가 느린 만큼 퀘스트 횟수는 적게 설정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3명 이상의 적 영웅에 맞춰야 하는 조건은 cc기에 연계하지 않는 한 완료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진열 피해 : 제트 추진으로 부루저에게서 빠져나왔을 때, 부루저가 쫓아오면 지속 피해를 받는 장판을 생성합니다. 로켓 런처로 추가 피해까지 주면서 더 이상 쫓아오지 말라는 메시지를 건네는 셈이죠. 설마 이 특성을 찍고 앞 돌진을 하는 사람은 없읍읍.

 

 

2단계 특성(유지력)

  [D] 개량형 추진기

추진기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하고 날아오른 동안 생명력 재생량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에너지 변환

일반 공격과 로켓 런처로 적에 준 피해의 3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지속 효과] 생명 유지 장치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200% 증가합니다. 제트 추진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3초 갱신됩니다.

-------------

  개량형 추진기 : 이 특성 구간은 모두 유지력을 올려주는 특성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개량형 추진기는 추진기의 지속 시간을 늘려줘 지속 시간을 유지하기 훨씬 편하게 만들어줌과 동시에 날아오른 상태를 유지하는 동안 생명력 재생량을 늘려주어 안전하게 포격할 수 있을 경우 상대 팀의 포킹을 견딜 수 있게 해주죠.

  생명 유지 장치 : 라인전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특성입니다. 쿨타임이 8초인 제트 추진으로만 지속 시간을 더 늘릴 수 있기에 다른 영웅의 유사한 특성들보다 지속 시간을 더 많이 늘려주도록 설정했습니다.

 

 

3단계 특성(Q 강화&유틸)

  [Q] 재가동 사이클

로켓을 적 영웅에 적중시킬 때마다 추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2명 이상의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Q] 대형 로켓

로켓 런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증가하지만 로켓의 범위가 40% 증가합니다.

  [Q] 포격은 안전이 생명

로켓의 사거리가 20% 증가하고 로켓이 증가한 사거리만큼 이동한 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

  대형 로켓 : 로켓의 범위가 크게 증가하여 더 맞추기 쉽게 됩니다! 윈스턴 특제 로켓 특성과도 시너지가 있죠.

  포격은 안전이 생명 : 추진기로 날아올랐을 때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패널티를 상쇄해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단순히 맞출 뿐만 아니라 사거리까지 신경 써야 하는 점은 꽤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4단계 특성(생존)

  [D] 고공 비행

추진기로 날아오른 상태인 동안 다음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이 효과는 7초에 한 번씩만 발동하며 최대 3회 중첩됩니다.

지면에 착륙하면 중첩이 모두 사라집니다.

  [W] 접근 미허용

충격탄으로 뒤로 도약하는 거리가 30% 증가하고 적 영웅을 밀쳐내면 충격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긴급 프로토콜

2초 동안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으면 3초 동안 유지되며 받은 피해의 100%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하고 제트 추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이 효과는 80초에 한 번 발동됩니다.

 

 

5단계 특성(딜링)

  [D/Q] 화력 집중

추진기로 공중에 날아오른 상태인 동안 로켓 런처로 적중시킨 적 영웅 하나당 다음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매 로켓 런처마다 새로 적용되며 적 영웅을 맞추지 못하면 사라집니다. 로켓 런처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추진기의 지속 시간이 2초 갱신됩니다.

  [W] 폭발성 화약

충격탄을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뒤로 도약하지 않게 되지만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최대 생명력의 7%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처벌 집행자

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5초 동안 일반 공격과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화력 집중 : 좁은 길목이 많은 맵에서 유용한 특성입니다. 라그나로스의 녹아내리는 힘특성처럼 로켓으로 3명을 맞췄다면 다음 로켓이 60% 증가한 피해를 주게 되고 이 로켓으로 2명을 맞췄다면 다음 로켓은 다시 40% 증가한 피해를 주는 매커니즘입니다. 추진기와 연계해서 사용해야 하는 특성이기에 개량형 추진기, 다음 구간인 포격의 완성 특성과 시너지가 좋죠.

  처벌 집행자 : 파라 전용 집행자입니다. 일반 공격력도 증가는 합니다만, 평타를 치기 어려운 파라의 매커니즘 상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걸 주력으로 삼는 특성입니다. 아군의 cc 연계에 더 힘을 싣는 특성입니다.

 

 

6단계 특성(폭풍)

  [R] 하늘에서 정의가 빗발친다!

포화의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매 공격당 대상 영웅의 잃은 생명력의 2%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R] 과부하 문제 해결

안전 장치 제거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Q/E] 대량 탑재

제트 추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하고 로켓 런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증가하지만, 제트 추진이 최대 2회 충전되고 로켓 런처가 최대 4회까지 충전됩니다.

  [D] 포격의 완성

추진기가 더 높이까지 날아오를 수 있게 되어 적 영웅이 일반 공격을 위해 접근해야 하는 사거리가 2로 감소하고 기술 방어력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추가로 날아오른 동안 지형 위에서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지형 위에서 사용한 로켓 런처가 적 영웅에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과부하 문제 해결 : 지속 시간이 15초로 증가하고 쿨타임도 크게 감소하여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대량 탑재 : 제트 추진을 2연속으로 사용해서 확실하게 생존한다든가, 로켓을 4연속으로 쏴서 폭딜을 넣을 수도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쿨타임도 같이 증가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충전 횟수를 조절하면서 사용하지 않으면 정작 필요할 때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포격의 완성 : 추진기 자체의 생존력은 물론이고 지형 위에서 포격하는 등 안전성이 더더욱 올라가는 특성입니다. 이름 그대로 포격을 완성시켜주는 특성이죠!

 

 

 

다음 영웅은 (제가 맨 처음 만들었던 영웅이기도 한)다양한 저그 공중 유닛을 지휘하여 싸우는 원거리 암살자 오버로드 이그드라실 리메이크, 저돌적으로 돌격하여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방어력이 하락하는 광전사 컨셉의 근접 암살자 그롬마쉬 헬스크림, 식충을 내보내 적을 요격하고 상대가 다가오지 못하도록 전선을 형성하는 원거리 전사 군단숙주 크레이벌그, 맵에 거미줄을 쳐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새끼 거미들을 시켜 아군을 치유하는 근접 치유사 아라네에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