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나, 벨라리의 대계승자

Rohana, Grand Preserver of Velari

 

설명

칼라를 통해 태초부터 프로토스의 모든 지식을 보존해온 로하나는, 미래의 불길한 징조를 감지하고 대함선 아둔의 창과 함께 잠들었습니다. 그리고 멸망의 위기에 이르러 다시 깨어난 그녀는 전쟁 고문으로 신관 아르타니스를 도왔습니다. 그녀는 대계승자의 소명이던 칼라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면서 진정한 통합의 장, 댈람으로 새롭게 합류하였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첫번째 자손에 영광을!


- 이동

  • 우리의 정신은 하나입니다. / 믿음 앞에 두려움은 없습니다. / Na Adan Daelaam. / Na ja'kar mena. / 전 언제나 깨어 있습니다. / 분명한 목적을 향해.
  • 우린 전진해야 합니다! / 댈람에 영광이 있으리라. / Anan por-ghal / 명예를 위하여! / Olack Na'thal.


- 공격

  • 승리를 향하여! / 첫번째 자손에게 승리를! / 무기 시스템 가동. / Na Vazil. / 영광스러운 전투를 맞이했다!
  • 댈람을 위하여! / 우리는 하나 되어 싸우리라! / Na Adan Atum.


- 특성 선택

  • 의식 각성. / 사이오닉 강화 완료. / 칼라 없이도 우린 강해집니다. / 현명한 판단입니다. / 보다 명료해지는군요.

 

- 궁극기 시전

  • 카스의 기억...접속. / 이 시간부로 이 지역 내의 분쟁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위대한 카스시여...이 분쟁을 끝내도록 제게 힘을 주소서.

  • 무한한 공간 저 너머로 사라져라! / 저열한 종족들에게 첫번째 자손의 위력을 보여주마! / 아둔의 창이여, 우리의 적을 삼켜라.


- 적 처치

  • 그 정도로 댈람에 도전하다니. 어리석군요. / Ral'gha Sa'ak Ash. / 그대가 자초한 일일 뿐. / 우리가 받은 고통을 되돌려받은 것일 뿐. / 영원 속으로 사라져라! / 비참한 말로로군. / En Taro Khas! / 아이어를 위하여!
  • 테란(인간) 처치 : 원시 생물 주제에 첫번째 자손에게 도전하는건가.
  • 카락스 처치 : 누굴 이기려드는 것이냐, 칼라이.
  • 알라라크 처치 : 대울에 따라 처단한다, 탈다림.
  • 프로토스 처치 :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형제여.
  • 네라짐 처치 : 칼라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었습니다. 꼭 거기서 벗어나야 했습니까?
  • 정화자 처치 : 그대들은 여전히 위험하고 불안정한 존재입니다.
  • 아르타니스 처치 : 전 시대의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신관이시여.
  • 저그 처치 : 너희에게 고통받은 형제들의 몫이다!
  • 스투코프 처치 : 이것이 그대에게 베풀 수 있는 유일한 자비이다.
  • 빛나래, 머키 처치 : 놀랍군요. 내 모든 지식을 뒤져봐도 이런 생명체는 없었는데.
  • 말퓨리온 처치 : 놀라운 힘을 가졌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 크로미, 트레이서 처치 : 이럴수가...! 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종족이 더 있었다니...!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훌륭합니다. / 정말 감사드립니다. / 벨라리의 대계승자가 그대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 덕분에 제 생명 뿐만 아니라...첫번째 자손의 모든 지식을 보존했습니다.


- 구출 받음

  • 정말 감사합니다.


- 교전 패배 / 부활

  • 저흰 패하지 않습니다. / 패배는 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한 걸음일 뿐입니다.
  • 정말 신비롭군요. / 이게 어떻게 가능한건지. / 시공의 폭풍은 참 이상한 곳입니다, 죽어서도 부활할 수 있다니. / 이것참, 우습게 되었군요.


- 반복 선택

  • 말하십시오, 집행관이여. / 원하는 게 무엇입니까?
  • 저는 오랫동안 첫번째 자손의 역사를 보고 들어왔습니다.
  • 그 역사는 정말 자랑스럽고, 영광된 역사였지만 끔찍하고 참혹한 아픔도 공존하고 있습니다.
  • 그런 의미에서 신관께서는...음, 그 어떤 분보다 더 진취적이고...이상한 분이었습니다. 심판관 도랠루스님도, 살드리안님도 그 분을 따라가진 못할겁니다.
  • 세상에, 위대한 카스이시여. 대체 이 경우는 무엇이란 말입니까?
  • 이 곳은 정말 이상한 곳입니다. 모든 시간과 공간이 뒤섞인 듯한...그런 느낌이에요.
  • 그렇게 호기심이 많으니 명이 짧겠군요.
  • 하아, 예. 전 시대의 흐름을 못 봅니다. 이제 제발 그만좀 하십시오.
  • 사실 저 하늘의 아둔의 창은 제 머릿 속에서 나온 작품이었습니다. 다른 대함선도 있었지만 전부...제 자매들과 함께 묻혀버렸죠.
  • 제가 잠든 사이에 새로운 인삿말이 여럿 생겼더군요. 엔 타로 아둔과 엔 타로 태사다르.
  • '엔 타로 아둔'이라니...그 젊은 전사가 어느새 위대한 카스와 동급의 추앙을 받는 인물이 되었단 말입니까? 정말 세상 일이란 모를 일이군요.
  • 그나저나 엔 타로 태사다르라...태사다르란 분은 또 누구란 말입니까?
  • ...아르타니스님의 스승 되시는 분이라고요? ....참 많은 것이 설명되는 느낌이군요.
  • 이제 그만! 더 찌르면 대계승자가 얼마나 폭력적으로 변할 수 있는지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 도발 / 춤

  • 원시생물은 이 분쟁에서 빠지시지. / 너와 소통하는 내 정신이 괴롭구나.
  • 한 때 자매들과 함께 연습한 춤이었죠.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반갑습니다, 친구여. / 오늘 승리를 쟁취하도록 돕겠습니다. / 당신 뒤는 제가 봐주겠습니다, 앞장서시지요. / 오늘은 위대한 승리의 날입니다, 친구여. / 당신이 있어 승리를 확신할 수 있습니다.
  • 적대적 영웅 : 위대한 카스이시여, 제 운명이 이리도 가혹하단 말입니까? / 입 닫는 것이 좋을 것이야, 원시생물이여. / 하등 종족이 말이 많군. / 다른 프로토스 앞에서 그런 소리는 안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댈람 프로토스가 아무리 관대하다고 하나 그런 모욕은 참아넘기지 않을 것이야. / 더 이상의 갈등은 무의미하다. 대의를 위해 협조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아르타니스 : 저들은 저희를 당해낼 수 없을 것입니다. (맞는 말이다.) / (댈람의 영광을 위하여!) 그대의 승리를 돕겠습니다, 신관이시여.
  • 프로토스 : 형제여, 그대를 위해 내 모든 지식을 동원하겠습니다. / En Taro Khas.
  • 프로비우스 : 탐사정...주어진 임무를 성심성의껏 수행하기를. / 해야 할 일은 알 것이라 믿는다.
  • 아우리엘 : 이렇게 함께 싸우게 되어 기쁩니다. (모든 창조물이 우리의 승리를 지켜보리라.) / (희망을 잃지 마라, 희망 또한 그대를 버리지 않을지니.) 그대와 함께이니 그럴 일은 없을 것입니다.
  • 케리건 : 칼날 여왕... (내 앞에서 걸리적거리면 가만 두지 않겠어.) / (계승자라, 들어본 적 있어. 지식을 보존하는 학자가 전쟁터엔 웬 일이지?) 학자라고해서 전투에 능숙하지 않은 건 아니다. 
  • 아서스 : 불길한 능력이야. 대체 정체가 뭐냐. (닥쳐라.) / (네 놈은) 나도 좋아서 여기 서있는게 아니다.
  • 초갈 : 대체 이 흉측한 생물은 무엇이란 말인가? (우리가 누군지 물었다면. 대답해 주는 것이 인지상정! 하하하!) / (전투를 준비해라. 히히! 곧 있으면 시작될거라고!) 내게 말 걸지 마라, 흉물이여.
  • 제라툴 : 암흑 정무관이시여. 그대의 위대한 희생은 댈람에 길이 남겨질 것입니다. (나는 내 소명을 다했을 뿐일세, 계승자.) / (전투에 나설 준비는 되었는가?) 성심을 다해 돕겠습니다.
  • 리리 : 곧 모험이 시작되겠군요, 어린 친구. (심장이 두근두근 하는데요?) / (어, 외계인 아줌마. 잘 부탁할게요. 히히.) 저도 잘 부탁해요.
  • 머키 : 세상에나! 이 생물은 대체 무엇인가! / 좀 있다 얘기하지.

 

 

 


유형

 

치유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352 (+4%)

2949

생명력 재생량

4.88 (+4%)

10.21

마나

500(+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76 (+4%)

153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1.0

1.0

이동 속도

4.4

4.4

- 아군과의 연결을 통해 치유 능력을 전달할 수 있는 광역 치유사입니다.

 

 

고유 능력 : 칼라 연결 (Khala Link)

로하나의 기술에 영향을 받은 아군은 칼라로 연결되어 로하나와 로하나와 연결된 모든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50% 공유합니다. 한 기술로 인한 회복이 중첩될 경우엔 칼라 연결로 인한 회복은 한 번만 발동합니다. 칼라 연결은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로하나의 모든 기술에 영향을 받은 아군은 칼라로 연결되어 시각적으로 가느다란 푸른빛 줄기가 연결되어있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로하나나 다른 치유사가 칼라로 연결된 다른 아군을 치유하면 그 치유량의 50%만큼 전달되어 자신도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로하나 역시 칼라 연결을 통한 치유의 영향을 받습니다.

칼라 연결이 된 대상이 중복되어 광역힐을 받을 경우엔 한 대상만 힐을 받은것으로 판정되어 한번만 발동됩니다. 이는 광역힐로 지나친 힐뻥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Q : 빛의 구체 (Light Orb)

대상에게 사이오닉 구체를 날려 아군일 경우 200(+4%)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적일 경우 172(+4%)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치유기이자 원거리 견제기입니다. 즉발 타겟팅이지만 투사체가 날아가는데 약간의 시간 소요가 있어 안두인의 순간 치유처럼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W : 빛나는 수정 (Shining Crystal)

케이다린 수정을 과부하시켜 6초 동안 지속되는 에너지장을 형성합니다. 에너지장 내부의 아군에게 86(+4%)의 보호막이 씌워집니다. 보호막은 초 단위로 재생되며 적의 공격을 막아냅니다. 케이다린 수정은 파괴될 수 있습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모티브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빛의 샘입니다(아는 사람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수정을 중심으로 한 빛나는 에너지장에 있으면 아군에게 초단위로 리젠되는 쉴드가 씌워져서 적의 공격력을 반감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호막량 자체는 보잘것없지만 초단위 리젠과 수정의 지속시간도 길다는 사실이 지속딜로 승부하는 적이 가하는 공격력을 상당히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E : 고대의 기억 (Ancient Memory)

0.25초 동안 정신 집중 후, 대상에게 고대의 기억을 주입해 4초 동안 방어력을 5, 기술 위력을 10% 증가시킵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레벨에 특성을 통해 추가적인 효과를 선택 가능합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네진의 기억 (Memory of Nezin)

능력 강화 (E)

고대의 기억이 지속 시간 동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추가로 10 증가시킵니다. 고대의 기억으로 칼라가 연결되면 칼라 연결의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살드리안의 기억 (Memory of Saldrian)

능력 강화 (E)

이미 칼라가 연결된 대상에게 고대의 기억을 사용하면 고대의 기억의 지속시간이 50% 증가하고 기술 위력을 추가로 10% 증가시킵니다.

젠테온의 기억 (Memory of Xenteon)

능력 강화 (E)

고대의 기억이 대상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20% 증가시킵니다. 대상이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가하면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1레벨은 모두 고대의 기억을 강력한 기술로 만들어줍니다. 다만 이후 고대의 기억을 강화할 특성이 16레벨에 딱 하나만 있습니다. 팀의 조합을 보고 신중히 효과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단계 : 레벨 4

빛의 연결 (Light Connect)

능력 강화 (Q)

빛의 구체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고 칼라로 연결된 아군에게 사용하면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눈부신 광채 (Shining Ray)

능력 강화 (Q)

빛의 구체가 대상 주위의 적을 1.5초 동안 실명시키고 실명시킨 영웅 하나당 52(+4%)의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케이다린 공명 (Khydarin Resonance)

능력 강화 (W)

빛나는 수정의 반경이 20% 증가하며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빛의 연결은 빛의 구체의 이동속도를 증가시켜 힐로스를 어느 정도 상쇄시킵니다.

- 눈부신 광채는 실명에 보호막을 씌워주는 특성으로 상대방 근딜이나 탱커가 아군을 물러오는걸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케이다린 공명은 빛나는 수정의 반경을 넓게 해주고 지속시간을 증가시켜줘서 보호 능력을 강화시켜줍니다.



 

3단계 : 레벨 7

정신 교란 (Mental Disturb)

능력 강화 (Q)

빛의 구체가 적에게 피해를 주면 2초 동안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10% 감소시킵니다.

빛나는 파편 (Shining Splinter)

능력 강화 (W)

빛나는 수정이 지속시간 내에 파괴되면 범위 내의 아군에게 155(+4%)의 보호막을 씌워주고 적에게 150(+4%)의 피해를 줍니다.

억압의 수정 (Suppression Crystal)

능력 강화 (W)

빛나는 수정이 파괴되면 범위 내 적들의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 빛나는 파편억압의 수정은 둘 다 수정이 파괴될 시 발동하는데 차이점이 있다면 빛나는 파편은 지속시간이 다해서 파괴된다면 발동하지 않지만 억압의 수정은 지속시간 내에 파괴되든 시간이 다되서 파괴되든 평등하게 발동합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카스의 기억 : 분쟁 중재 (Memory of Khas : Conflict Mediation)

0.75초 동안 정신 집중 후, 로하나를 중심으로 넓은 범위에 중립 지대를 형성합니다. 중립 지대 내부의 모든 적과 아군은 서로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110초

"카스의 기억...접속."

"이 순간부터 이 지역 내의 분쟁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위대한 카스시여...이 분쟁을 끝내도록 제게 힘을 주소서."

 

 

- 모든 적과 아군은 서로에게 적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 적과 아군이 서로에게 아군 판정을 받게하는 기술이어서 이는 건물, 돌격병, 용병, 우두머리급 용병과 오브젝트들도 포함됩니다. 아군이 위험할 때, 혹은 아군이 피해를 받지 않고 진입이 필요한 상황 등등 여러가지의 상황에서 변수를 창출할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중립 지대의 범위는 지름 16의 범위로 상당히 넓습니다. 중립 지대 내부에 있는 아군은 자동으로 로하나와 칼라로 연결되어집니다.

 

 

R : 사건 지평선 (Event Horizon)

대상 지점에 0.75초 뒤 공간의 소용돌이를 형성하여 범위 내 모든 적과 아군을 3.5초 동안 전장에서 제외시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무한한 공간 저 너머로 사라져라!"

"저열한 종족들에게 첫번째 자손의 위력을 보여주마!"

"아둔의 창이여, 우리의 적을 삼켜라."


 

- 아둔의 창에서 사용하는 기술이지만 밸런스상 문제로 사거리 제한이 존재합니다. 강력한 궁극기로 자가라의 게걸아귀처럼 내부에 들어간 유닛을 전장에서 제외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니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으며 원작처럼 광역기가 있는 아군이 들어가서 대기타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아군에 대한 세이브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단계 : 레벨 13

별의 바람 (Astral Wind)

능력 강화 (Q)

빛의 구체가 치유량의 50%만큼 대상 주변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빛의 구체를 자신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라의 양면 (The Khals's Both Side)

능력 강화 (Q)

빛의 구체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주위 아군에게 전달되어 본래 치유량의 50%만큼 치유합니다. 최대 2명에게까지 전이됩니다. 

정화 광선 (Cleansing Ray)

사용 효과

아둔의 창에서 정화 광선을 발사하여 대상의 상태 이상을 즉시 제거하고 2초 동안 대상에게 가해지는 모든 상태 이상의 지속시간을 75% 감소시킵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칼라의 양면의 전달 범위는 레가르 연쇄치유만큼입니다.

 

 

6단계 : 레벨 16

정신 연결체 (Nexus Mind)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칼라가 새로 연결될 때마다 빛의 구체의 치유량과 빛나는 수정의 보호막 수치가 5% 증가합니다. 증가된 수치는 8초 동안 지속됩니다.

넘치는 활력 (Flowing Vigor)

능력 강화 (W)

빛나는 수정의 범위 내에 있으면 초당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칼라가 연결된 대상에게 중복적용되지 않습니다.

생생한 체험 (Vivid Experience)

능력 강화 (E)

고대의 기억의 기본 효과가 100% 증가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지속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초당 한 번의 공격에만 적용됩니다.

- 생생한 체험은 고대의 기억의 효과가 방어력 10, 기술위력 20% 증가로 증가하여 더욱 위력적으로 변모합니다. 1레벨 특성효과와도 중첩됩니다. 

 

 

7단계 : 레벨 20

위대한 재현 (The Great Revival)

능력 강화 (R)

카스의 기억 : 분쟁 중재의 반경이 100% 증가하며 지속시간이 50% 증가합니다.

화이트홀 (White Hole)

능력 강화 (R)

사건 지평선을 사용한 후 지속시간이 다하기 전에 다른 지점에 기술을 사용하면 화이트홀이 생성됩니다. 소용돌이에 빨려들어간 대상들은 화이트홀을 통해 배출됩니다.

유대감 (Fellowship)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칼라 연결의 지속시간이 50% 감소하지만 칼라로 연결된 대상들이 대상의 증가된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 공격속도, 받는 치유량을 공유합니다. 단 여러 대상이 증가된 효과를 중복적용받지 않고 가장 높은 수치의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 화이트홀은 사건 지평선을 데미지 없는 게걸아귀에서 납치기로 변모시킬 수 있습니다.

유대감은 아군이 지닌 여러 버프들을 칼라를 통해 공유할 수 있게합니다. 증가된 방어력, 증가된 이동속도나 공격속도와 같은 여러 버프가 이에 해당합니다. 아군에 딸피 가로쉬가 있다면 가로쉬의 방어력 자체를 아군이 모두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한타에서 매우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무적이나 보호와 같은 효과는 공유가 불가능합니다.